본문 바로가기
평화누리길 - 경기도

평화누리길 11코스 임진적벽길(숭의전-임진강주상절리-임진물새롬랜드-고성산보루-허브빌리지-군남홍수조절지)연천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평화누리길 11코스  임진적벽길(숭의전-임진강주상절리-임진물새롬랜드-고성산보루-허브빌리지-군남홍수조절지)연천구간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0.9.26 (토)   거리 : 19km  걸은시간 : 05:39

 

평화누리길 11코스  임진적벽길 걸은 방향

 

숭의전-임진강주상절리-임진물새롬랜드-무등리2보루-고성산보루-허브빌리지-군남홍수조절지, 두루미테마파크

 

평화누리길11코스는 숭의전에서 출발하여 임진강주상절리와 임진물새롬랜드의 임진강의 다양한 모습과 고성산의 높지

 

않으면서 깊은 숲속길을 걸으며 군남홍수조절지 수변의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는 경치와 걷기 좋은 코스라고 생각 됩

 

니다. 개인적으로 평화누리길10개 코스를 걸었으며, 10개 걸은 코스중에서 가장 경치가 뛰어나다고 생각 됩니다.

 

초가을의 멋진 경치를 많이 즐기면서 천천히 걸었습니다. 여건이 되시면 임진물새롬랜드와 임진물새롬랜드 안에 있는

 

평화누리길 열린카페도 들려 보시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 됩니다.

 

평화누리길 표식 보고 걷습니다. 평화누리길 표식은 상당히 잘 되어 있습니다. Don't use GPS file, App.(앱)

 

평화누리길 수해 피해를 빠른 기간에 복구 해 주신 평화누리길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코로나19와 사회적거리두기로 인적 드문 코스 찾아 걸었습니다.

 

도보객마다 들머리 도착 방법은 다르리라 생각 됩니다.

 

평화누리길11코스 들머리 도착을 다양한 방법으로 검토 했으며, 구로역에서 동두천행 첫차 05:00에 있고 동두천중앙역

 

에는 시간상으로 06:35에 도착 예정 입니다. 동두천중앙역에 하차후 서둘러 가면 시간이 될 듯 했습니다.

 

어수동사거리 버스 정류장에서 구터미널에서 06:40 출발하는 52번 버스를 탈 계획이었으나, 새벽 시간에 안양에

 

서 구로역 가기가 원활치 않아서 걷기여행 하면서 처음 자차를 이용해서 동두천중앙역 까지 가기로 했습니다.

 

안양에서 05:10에 출발 했는데 주말이라 그런지 차도 많고 예정 시간을 지나 동두천중앙역에 도착 했습니다.

 

06:40에 구터미널에서 출발하는 숭의전방향 52번 버스는 타지 못 했네요.

 

평화누리길 관련 정보는 다음 카페 평화누리길 참고 하세요. 다양한 정보가 있습니다.

 

http://cafe.daum.net/ggtrail

 

경기도 평화누리길

평화누리길은 김포,고양,파주,연천의 민통선을 따라, 철책길, 산성길, 제방길 을 걷는 도보여행길입니다. 분단의 아픔과 통일의 염원이 담겨있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함께 하죠. 대��

cafe.daum.net

동두천중앙역 1번 출입구

 

동두천중앙역 1번 출입구 방향으로 나와야 52번 버스 타러 가기가 수월 합니다.

 

 

어수동사거리

 

어수동사거리 버스정류장..숭의전 방향 52번 버스 타는 곳 입니다.

 

52번 버스 놓치고 숭의전 가는 다른 방법이 있나 구터미널 버스정류장을 가 보기로 했습니다.

 

구터미널 버스정류장은 어수동사거리 버스정류장에서 대략 5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동두천 구)버스터미널 버스정류장

 

 

동두천 52번 버스 시간표 입니다. 52번 모든 시간대 버스가 숭의전을 가는게 아닙니다.

 

오렌지색으로 표시한 버스 시간의 52번만 숭의전을 갑니다. 2020.9.26 촬영

 

저는 2019년 2월에 평화누리길12코스 역고드름에서 신망리역까지 걸은게 있어서

 

평화누리길11코스 마치고 평화누리길12코스 신망리역까지 걸을 계획이라 다른 방법도 없고 해서

 

구.버스터미널 버스정류장에서 택시를 타고 숭의전으로 향 했습니다. 

 

숭의전까지 택시비는 36,000원 정도 나왔습니다. 택시비는 교통상황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숭의전입구 버스정류장

 

숭의전 입구 버스정류장에도 52번 버스시간표가 있네요. 2020.9.26 촬영

 

숭의전 입구 버스정류장 80번 버스시간표가 있네요. 2020.9.26 촬영

 

평화누리길11코스 들머리로 향 합니다.

 

어수정

 

고려 태조 왕건이 물을 마신곳이라 하여 어수정이라고 합니다.

 

수질검사성적서 적합이네요.

 

홍살문 

 

평화누리길11코스 들머리 

 

숭의전 스토리보드

 

숭의전은 고려 태조 왕건을 비롯하여 나라를 부흥시킨 4명의 왕들과 고려충신 16명의 위패를 모시고 제사를 

 

지낸 사당

 

 

숭의전 전경

 

고려왕실을 지키는 나무(느티나무)

 

평화누리길11코스 임진적벽길 스탬프함 및  아치퍼걸러

 

초가을 아침 햇살이 무척 좋습니다.

 

초가을 숲을 느껴 보세요.

 

사유지 통과 합니다.

 

왕순례의 묘. 초대 숭의전사를 지내신 분이네요.

 

도로 횡단 합니다.

 

임진강의 멋진 모습

 

인도 없는 도로 걷습니다. 안전에 유의 하세요.

 

아미교

 

임진강주상절리 방향으로 갑니다.

 

왕산초등학교 마전분교...폐교 된거 같습니다.

 

연천 유엔군 화장장 시설 이정표

 

동이리 배울마을 표지석

 

배울교

 

평화누리길11코스 임진적벽길 순환코스 안내판..순환코스 출발점

 

저는 평화누리길11코스 대로 걷습니다.

 

임진강 주상절리 방향으로 계속 갑니다.

 

벼를 보니 가을임을 느끼게 해 주네요.

 

가을 하늘이 유난히 높게 느껴지네요.

 

동이대교

 

역광이라 임진강주상절리 모습이 사진으로 잘 표현 되지 않네요.

 

한탕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임진강 하상구간이므로 안전에 유의 하세요.

 

임진강 하상구간 진입합니다.

 

사진을 보니 올해 장마로 임진강 수위가 어느 정도인지 느낄 수 있네요.

 

경치가 너무 좋아 오래 있다 갑니다.

 

 

멀리 동이대교 보이네요.

 

경치에 감탄사가 나오네요.

 

다시 한번 평화누리길 빠른 복구를 해 주신 평화누리길 관계자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평화누리길 리본은 이번 수해 복구 하면서 대부분 새로 단거 같아요.

 

계단을 보면 장마때 임진강 수위를 알 수 있네요.

 

오른쪽으로 갑니다.

 

여유를 느끼게 하는 길이네요.

 

소우물 다리 스토리보드

 

평화누리길11코스 순환 코스와 합류 되는 곳 입니다.

 

만추의 계절에 걸어도 좋을 거 같아요.

 

경치 좋은 곳에 벤치가 있어 오래 앉아서 경치 보다 갑니다.

 

경치를 바라보는데 시간이 멈춘거 같네요.

 

따뜻한 커피와 함께

 

멀리 임진물새롬랜드 보이네요.

 

평화누리길 무인카페 느린걸음 들렸다 갑니다.

 

평화누리길11코스의 절반을 왔네요.

 

평화누리길 게스트하우스 안내판

 

임진물새롬랜드

 

 

평화누리길 테마카페 갤러리

 

평화누리길 홍보관 & 무인카페 느린걸음 입구

 

평화누리길 홍보관 & 무인카페 느린걸음

 

무인으로 운영 되며 셀프 방식 입니다.

 

평화누리길 무인카페 느린걸음 이용안내 및 메뉴

 

저는 달달한 믹스 커피 마시고 잠시 여유를 갖습니다.

 

임진물새롬랜드 종합안내판

 

평화누리길 홍보관 & 무인카페 느린걸음에서 잠시 쉬고 다시 평화누리길11코스 걷습니다.

 

현위치 임진대교

 

임진대교 아래로 갑니다.

 

임진강 하상 구간이므로 안전에 유의 하세요.

 

계단 올라 와서 오른쪽으로 갑니다.

 

무등배수펌프장

 

평화누리길 게스트하우스 안내판

 

임진강 해돋이펜션

 

임진강 고구려 보루 숲길 안내문

 

평화누리길 무등리 쉼터

 

경치가 좋아서 이곳 무등리 쉼터에서도 오래 있었네요.

 

 

연천 무등리 2보루

 

고성산 보루

 

눈이 부시게 아름다운 모습이네요.

 

걷기 좋았던 숲길 구간이네요.

 

허브빌리지

 

 

직진 합니다.

 

평화누리길 게스트하우스 안내판

 

가을은 코스모스의 계절이네요.

 

제방으로 올라 갑니다.

 

북삼교

 

북삼교 횡단 합니다.

 

멀리 군남홍수조절지 보이네요.

 

도로 횡단 합니다. 차들이 빨리 달리기에 안전에 유의 하세요.

 

군남홍수조절지 수변 부근 모습입니다.

 

늦가을엔 멋질거 같네요.

 

수해 피해가 심각하네요.

 

도로 파손 됐네요...올 장마의 무서웠던 모습이네요.

 

평화누리길 쉼터

 

군남홍수조절지

 

이 구간은 아직 복구 안 됐네요. 

 

옆쪽으로 길이 있어서 우회해서 갔습니다.  사유지 구간 입니다.

 

우회 방법은 도보객들이 잘 판단해서 우회 하세요

 

우회해서 다시 평화누리길11코스로 왔습니다.

 

군남홍수조절지 두루미테마파크

 

 

 

 

두루미테마파크 안내판

 

연강나룻길 종합안내판

 

평화누리길11코스 종점 및 평화누리길12코스 출발점과 스탬프함, 아치퍼걸러

 

저는 잠시 쉬었다가 평화누리길 12코스 신망리역까지 걷습니다.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컨텐츠 내용, 사진,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0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모방, 인용 자제 부탁 드립니다.

본 컨텐츠의 상업적 사용 금지 합니다.

광고 연락 절대 사절 / 광고 계획 없음...취미 블로그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