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화누리길 - 경기도

평화누리길10코스(장남교-장남면사무소-사미천-전동교-학곡리고인돌-학곡리적성총-학곡리쉼터-숭의전지)고랑포길 연천구간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평화누리길10코스(장남교-장남면사무소-사미천-전동교-학곡리고인돌-학곡리적성총-학곡리쉼터-숭의전지)

 

고랑포길 연천구간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0.10.17 (토)   거리 : 16km    걸은시간 : 05:10

 

평화누리길10코스 고랑포길 걸은방향

 

장남교-장남면사무소-사미천-전동교-학곡리고인돌-학곡리적성총-학곡리쉼터-숭의전지

 

평화누리길10코스 고랑포길은 장남교에서 출발하여 농촌 마을과 평화롭게 흐르는 임진강을 따라 걷는 여유 있게 걸을

 

수 있는 코스라고 생각 됩니다. 

 

비가 오지 않아 사미천 수위가 낮아 졌을거라고 생각해서 평화누리길10코스를 걸었습니다.

 

사미천 구간의 징검다리는 건너 가기에 큰 무리가 없어 건너 갔는데, 석장천 구간은 수위는 낮아졌지만

 

개인적으로 걷기에 안전해 보이지 않아 전동교로 우회 했습니다.

 

실제 걸은 거리는 우회 해서 19km 정도 됩니다. 

 

평화누리길 표식 보고 걷습니다. 평화누리길 표식은 매우 잘 되어 있습니다. Don't use GPS file, App.(앱)

 

도보객 마다 들머리 도착 방법은 다르리라 생각 됩니다.

 

문산역 1번 출입구

 

 

문산역 1번 출입구 나와서 오른쪽에 7700번 버스 타는 곳

 

문산역 앞 7700번 버스 타는곳, 7700번은 주말 및 공휴일에 운영 합니다.

 

7700번 버스 안내문 및 버스 시간표  2020.10.17 촬영

 

현재 안내문은 동계시간표 입니다. 하계시간표는 현재 붙어 있지 않으므로 신성교통으로 문의 하세요.

 

저는 문산역에서 08:30 출발하는 7700번 버스를 탑니다.

 

7700번 2층 버스 모습

 

황포돛배,두지리 버스정류장

 

황포돛배 방향으로 갑니다.

 

지하도 나와서 데크길로 직진 합니다.

 

평화누리길 표식이 여기서 부터 되어 있네요. 평화누리길 표식이 잘 되어 있어 들머리까지 수월하게 갔습니다.

 

장남교 횡단 합니다. 계속 직진 합니다. 일교차 커서 안개가 자욱하게 있네요.

 

 

연천군으로 진입 하네요.

 

평화누리길10코스 들머리 및 아치퍼걸러

 

평화누리길10코스 안내판의 지도를 보면 예전엔 사미천교, 전동교 구간이 평화누리길 10코스 정식 코스였었네요.

 

평화누리길10코스 스탬프 날인후 걷기 시작 합니다.

 

횡단보도 횡단 합니다.

 

왼쪽에 화장실, 쉼터, 자판기 있습니다.

 

여유로운 농촌길 걷네요.

 

 

장남면행정복지센터 입구

 

 

평화누리길과 평화누리자전거길이 코스가 겹쳐지거나 갈라지는 구간들이 있습니다.

 

추수가 끝난 논이네요.

 

안개가 자욱한 논...왼쪽은 추수전 논, 오른쪽은 추수한 논...

 

평화누리길과 평화누리자전길 코스가 갈라 집니다. 평화누리길 표식 확인 하세요.

 

한씨농원

 

사유지 구간이라는 안내판이 있네요.

 

사미천 수위가 낮아졌네요.

 

왼쪽 평화누리길 이정표를 보니 장마때 사미천 수위가 어느 정도 였는지 알 수 있네요.

 

사미천 우회 안내문

 

제 생각으로 큰 안전의 문제가 없어 보여 사미천 징검다리로 건너 갑니다.

 

 

계단을 보니 장마 때 사미천 수위를 알 수 있네요.

 

피해가 크네요.

 

아프리카 돼지 열병 예방 차원에 펜스를 설치 했네요. 난간 구간은 계속 되어 있습니다.

 

벤치가 있어 잠시 쉬어 갑니다. 아직 안개가 걷힌 상태가 아니라 흐리네요. 

 

석장천 징검다리 관련 안내문

 

철조망을 타 넘어가지 말라는 안내문이 있는데 철조망을 망가 뜨려서 넘어 가네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석장천 징검다리로 가는게 평화누리길10코스이지만 지금처럼 철조망 있고 하천 법면에 계단이 

 

없기에 위험해 보입니다. 저는 평화누리길10코스 이기에 하천 법면에 내려가는 계단이 있는 줄 알았는데 법면 경사

 

가파르고 계단이 없기에 안전을 위해서는 예전처럼 전동교 구간으로 평화누리길10코스를 하는게 나을듯 합니다.

 

석장천 징검다리 가는 길

 

저는 전동교로 우회해서 가기로 했습니다.

 

전동교로 우회 하는 구간에도 평화누리길 표식이 잘 되어 있어 걷는데 어려움 없습니다.

 

서서히 안개가 걷히고 맑은 하늘이 보이네요.

 

석장천

 

전동교 횡단 합니다.

 

 

노곡배수펌프장

 

평화누리길은 오른쪽으로 갑니다.

 

평화누리길10코스 합류 합니다. 

 

평화누리길 노곡리쉼터, 화장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풍경 입니다.

 

코스모스가 하늘하늘 하네요.

 

추수가 한창이네요.

 

높고 맑은 가을 하늘

 

도로 횡단 합니다. 버스정류장 앞에 횡단보도 있습니다.

 

도로횡단 합니다. 오른쪽에 횡단보도 있습니다.

 

임진강을 따라 주욱 걷습니다.

 

학곡리 임진강변 우회 안내문

 

저는 우회해서 걸었습니다.

 

 

학곡리 농산물 가공공장

 

평화누리자전길 표식 보이는 곳에서 오른쪽으로 갑니다.

 

평화누리길10코스 합류 합니다.

 

연천 학곡리 고인돌

 

 

언쳔 학곡리 적성총

 

 

임진강

 

학곡교

 

평화누리길 학곡리쉼터

 

임진강변쪽으로 내려 갑니다.

 

구미배수펌프장

 

논골교

 

숭의전 주차장..직진 합니다.

 

얼마전 평화누리길11코스를 먼저 걸어서 익숙 하네요.

 

평화누리길11코스 들머리 안내판

 

숭의전

 

숭의전은 태조 왕건을 비롯하여 나라를 부흥시킨 4명의 왕들과 고려 충신16명의 위패를 모시고 제사를 지낸 사당.

 

 

숭의전

 

평화누리길11코스 아치퍼걸러

 

홍살문을 지나 어수정에서 시원하게 목을 축입니다.

 

어수정.  태조왕건이 물을 마신 곳이라 어수정

 

적합이네요.

 

숭의전입구 버스정류장

 

숭의전 출발이라고 되어 있는 칸에서 배차 시간 확인 하세요. 2020.10.17 촬영

 

저는 16:40 버스를 탔는데, 기사분이 버스시간이 변경 되어 16:50에 출발 한다고 하네요.

 

배차시간을 대양운수에 문의 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연천 80번 버스 시간표 2020.10.17 촬영

 

동두천중앙역

 

숭의전에서 52번 버스 타고 동두천중앙역까지 대략 50분 정도 소요 됐습니다.

 

교통상황에 따라 소요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rqueen31.tistory.com/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전국 걷기, 등산 여행 후기

rqueen31.tistory.com

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컨텐츠 내용, 사진,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0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모방, 인용 자제 부탁 드립니다.

본 컨텐츠의 상업적 사용 금지 합니다.

광고 연락 절대 사절 / 광고 계획 없음...취미 블로그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