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화누리길 - 경기도

평화누리길8코스 반구정길(반구정-화석정-율곡습지공원)파주구간

반응형

평화누리길8코스 반구정길(반구정-화석정-율곡습지공원)파주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0.7.25 (토)    거리 : 13km   걸은시간 : 03:36

 

평화누리길8코스 반구정길 걸은 방향   반구정-화석정-율곡습지공원

 

평화누리길8코스는 드넓게 펼쳐진 평야를 보며 여유 있게 걸을 수 있으며, 화석정의 멋진 경치를 볼 수 있는 걷기 편한 코스 입니다.

 

평야 구간은 햇빛을 피할 곳이 없으므로 하절기에는 햇빛에 대비를 하고 걷는 것을 추천 합니다.

 

저는 드넓게 펼쳐진 평야가 바다 같았고, 바람 불 때만 흔들리는 벼를 보면 파도 같았습니다. 

 

가을 추수전에 걸어도 멋있을거 같습니다.

 

저는 평화누리길 7코스, 8코스 걷기에 평화누리길 7코스 마치고 잠시 쉬었다가 평화누리길8코스 걷기 시작 합니다.

 

평화누리길8코스 반구정길 안내판

평화누리길8코스 반구정길 시작점과 아치퍼걸러....스탬프함 측면에 거꾸로 붙여 있는 8자가 신경 쓰이네요^^.

왼쪽으로 갑니다.

율곡습지공원 방향으로 갑니다.

멀리 임진강역이 보이네요.

철길 건널목 건너 갑니다.

횡단보도 횡단 합니다. 횡단 보도 신호등이 없으므로 안전에 유의 해서 건너세요.

횡단보도 건넌후 왼쪽으로 갑니다.

평화누리길8코스와 경기옛길 의주길5길과 잠시 겹치는 구간이네요.

평화누리길 8코스는 임진각평화누리공원 방향으로 가지 않습니다. 교각에서 오른쪽으로 갑니다. 화살표 따라 걷습니다.

여기서부터 드넓게 펼쳐진 평야 구간 입니다. 눈이 시원 합니다.

누군가 일부러 평화누리길 글자에만 락카칠을 했네요. 

저는 위 쉼터에서 오래 쉬었습니다. 평야를 물끄러미 보고 있는데 참 좋았습니다. 

농로를 따라 가기에 방향전환이 많습니다.

 

평야가 바다처럼 보이고 바람에 흔들리는 벼들이 파도처럼 보이네요.

직진구간이 길어요. 

쉼터에서 잠시 쉬어 갑니다.

오른쪽으로 갑니다. 평화누리길 표식이 대전차장애물 지나 있어요.

평화누리길8코스와 경기옛길 의주길5길과 코스가 겹칩니다.

장산1리 마을회관, 장산리1경로당

 

 

계속 직진 합니다.

데크길로 갑니다.

평화누리길8코스와 경기옛길 의주길5길과 다시 코스가 겹칩니다. 겹치는 구간이 길어요.

장산전망대 가는 길이네요. 저는 시간이 부족해서 장산전망대를 관람하지 못했습니다.

평화누리길 임진리쉼터

임진강이 시원하게 보이네요. 벤치 방향이 임진강쪽으로 되어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사진 왼쪽에 있는 이정표가 경기옛길 의주길 이정표 입니다.

화석정

 

화석정에서 바라 보는 경치 좋았습니다.

왼쪽으로 갑니다. 위 위치에서 평화누리길8코스와 경기옛길 의주길 5길이 갈라 집니다.

 

경기옛길 의주길은 5개 길로 되어 있는 길 입니다. 경기도 고양시 삼송역에서 출발해서 임진각까지 가는 길 입니다.

 

저는 의주길 3개 길을 걸었네요. 

 

화석교

멀리 율곡습지공원이 보이네요.

율곡습지공원으로 진입 합니다.

율곡습지공원

 

 

평화누리길8코스 종점 및 평화누리길 9코스 시작점 과 아치퍼걸러

안양으로 복귀 하기 위해 율곡2리 버스정류장으로 왔습니다.

 

율곡습지공원에서 율곡2리 버스정류장까지는 걸어서 10여분 정도 걸렸습니다.

저는 율곡2리 버스정류장에서 92번 버스를 타고 문산역으로 갑니다. 

 

경기버스정보 사이트에서 배차시간 확인 하세요.

 

www.gbis.go.kr  

 

경기버스정보

경기도 주요뉴스 more

www.gbis.go.kr

문산역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컨텐츠 내용, 사진,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0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모방, 인용 자제 부탁 드립니다.

 

광고 연락 절대 사절 / 광고 계획 없음...취미 블로그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