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화누리길 - 경기도

평화누리길12코스 통일이음길(군남홍수조절지-연천로하스파크-신망리역-신탄리역-역고드름)연천구간 지금이다 걷기여행후기

반응형

평화누리길12코스 통일이음길(군남홍수조절지-로하스파크-신망리역-신탄리역-역고드름)연천구간 

 

지금이다 걷기여행후기

 

1차 걷기 : 2019.2.2  2차 걷기 : 2020.9.26  거리 : 28km

 

평화누리길12코스는 경기도 지역의 평화누리길 마지막 코스 입니다.

 

군남홍수조절지를 출발하여 쉽게 접근 할 수 없었던 연천의 깊은 숲속을 즐기며 걸을 수 있으며, 평화누리길12코스는

 

벗어나지만 옥녀봉에서 보는 멋진 경치와 그리팅맨을 볼 수 있으며, 연천로하스파크에서의 잠시 여유를 갖고,

 

지금은 경원선 열차가 다니지 않지만 신망리역, 신탄리역을 거쳐 겨울에만 볼 수 있는 역고드름까지 이어지는

 

코스 입니다. 평화누리길12코스에서 차탄천 구간이 10km 정도 되기에 나른한 구간이 될 수 있습니다.

 

DMZ TRAIN 열차가 조만간 운행 중단 된다고 하고, 겨울에만 볼 수 있는 역고드름을 보기 위해 2019.2.2

 

평화누리길 첫 걸음을 시작 했으며, 평화누리길12코스 2차 걷기를 20개월만에 다시 걸었네요.

 

거의 매주 걷기 여행을 하는데 대중교통 접근이 원활 하지 않아 2차 걷기가 늦었네요.

 

기회가 되면 군남홍수조절지서부터 신망리역까지 다시 걷고 싶네요.

 

평화누리길 표식 보고 걷습니다. 평화누리길 표식은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Don't use GPS file, APP.(앱)

 

평화누리길11코스 걷기 마치고 잠시 쉬었다가 평화누리길12코스 걷기 시작 합니다.

 

평화누리길11코스 종점 및 평화누리길12코스 출발점과 스탬프함

 

평화누리길12코스 걷기 시작 합니다. 도로횡단 합니다.

 

숲길구간 걷는내내 참 좋았습니다.

 

평화누리길12코스와 연강나룻길 코스가 겹칩니다.

 

 

걷는 동안 제가 군 생활한 강원도 GOP 모습과 많이 닮았다는 생각을 했으며, 30년이 지난 군 생활을 떠 올려 보네요.

 

 

저 멀리 옥녀봉에 있는 그리팅맨이 보이네요.

 

한폭의 동양화를 보는듯 하네요.

 

개안마루 전망대...시간의 여유가 있었으면 내려가고 싶었는데 다음 기회에 가기로 했네요.

 

직진을 하면 평화누리길12코스이며, 오른쪽으로 가면 옥녀봉 그리팅맨으로 올라가는 길 입니다.

 

옥녀봉 그리팅맨 가는 길은 평화누리길12코스를 벗어 납니다.

 

안전에 유의 하세요. 옥녀봉 그리팅맨 올라가는 길은 사격시에는 통행불가 입니다. 안전이 우선 입니다.

 

제가 걷던 날은 토요일이라 그런지 사격이 없었네요.

 

옥녀봉..그리팅맨 올라 가는 길 입니다.

 

옥녀봉 올라가는 길이 정말 환상적 입니다. 여건 되시면 올라 가 보세요.

 

안내판에서 분홍색선이 평화누리길 입니다. 옥녀봉과 그리팅맨 위치는 평화누리길 코스에서 벗어 납니다.

 

연천 옥녀봉

 

옥녀봉에서 보는 경치 환상적이네요. 

 

연천 옥녀봉에 있는 그리팅맨

 

멀리 군남홍수조절지 보이네요.

 

경고문 뒷쪽 텐트 설치한 모습 보이네요.

 

이렇게 멋진 곳에서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모습이네요.

 

위 사진에 경고문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군 헬기장에 텐트 쳤네요.

 

군인, 경찰 출동하고 제발 이러지 맙시다. 태풍 예보에도 계곡에 텐트치고, 장마 때 하천에 텐트 치고 등등

 

옥녀봉 경치를 보고 평화누리길12코스 걷기 위해 내려 갑니다.

 

평화누리길 12코스로 왔습니다.  다시 평화누리길 걷기 시작 합니다.

 

안전에 유의 하세요. 안전이 우선 입니다.

 

연천 로하스파크 보이네요.

 

연천 로하스 입구로 갑니다.

 

연천 로하스파크

 

 

경치가 좋아 오래 앉아서 하늘 보다 갑니다.

 

경기 연천 옥계마을

 

옥계3리 문화복지관..평화누리길 게스트하우스

 

옥계교 횡단 합니다.

 

옥계교 횡단후 왼쪽으로 갑니다.

 

나무 예쁘네요.

 

도로횡단 합니다.

 

고개 넘어 갑니다.

 

개인적으로 위 숲 구간 참 좋았습니다.

 

이양소와 이방원 연천이야기...연천 지명의 유래가 있네요.

 

즈믄해 삼거리

 

깊은 산속 같은 느낌이네요.

 

멋진 곳에 벤치가 있어 쉬어 갑니다.

 

서서히 해가 지고 있는데 멋지네요.

 

자작나무네요.

 

상리약수터

 

철길이 보이네요. 신망리역이 얼마 안 남았네요.

 

오른쪽 신망리역으로 갑니다.

 

신망리역...지금은 열차가 안 다니지만 감회가 새롭네요. 2019.2.2 걸었을 때는 열차 다녔었는데... 

 

신망리(新望里) 한자를 보면 새로운 희망이라는 의미 입니다.

 

1954년 미군이 피난민들을 위해 정착촌을 건설하면서 New Hope Town 뜻에서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예전 신망리역 역무실이 예술인의 보금자리로 된거 같네요.

 

저는 평화누리길12코스 군남홍수조절지에서 신망리역까지 걷고 안양으로 복귀 합니다.

 

현재 경원선 열차중지 상태라 대체 버스가 운행중에 있습니다.

 

신망리역 경원선 열차중지 대체운송버스 정류소  

 

경원선 열차중지 대체운송버스 노선 입니다.

 

경원선 열차중지 대체운송버스 동두천행 완행 운행시간표 2020.9.26 촬영

 

저는 18:57 동두천 완행 버스를 타고 갑니다.

 

경원선 열차중지 대체운송버스 신탄리행 완행 운행시간표 2020.9.26 촬영

 

파란색 부분이 백마고지까지 운행하는 버스 시간 입니다.

 

동두천역

 

경원선 열차중지 대체운송버스를 타고 동두천역까지 대략 소요시간 50분 정도 소요 됐네요.

 

소요시간은 교통 상황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 아래 후기부터는 2019.2.2. 1차 평화누리길12코스 1차 걷기 여행후기 입니다. ***

 

2020년 현재 열차를 이용해서 백마고지역을 갈 수 없습니다.

 

현재 경원선 전철 공사중에 있습니다.

 

지금은 사라진 DMZ TRAIN 추억의 열차 입니다.

 

저는 DMZ TRAIN 열차가 중단 된다고 해서 평화누리길12코스 역방향으로 먼저 걷기 시작 했습니다.

 

연천역

 

DMZ TRAIN은 연천역에서 15분 정도 정차해서 연천역 주변을 둘러 봤습니다. 

 

 

연천역 주변 입니다.

 

연천역 급수탑

 

지금은 열차로 갈 수 없는 백마고지역 입니다.

 

평화누리길12코스 역고드름 방향 들머리로 향 합니다.

 

강원도 지역의 평화누리길 안내판 입니다.

 

차탄천 구. 경원선 교량

 

 

경기도 평화누리길 12코스 역고드름 방향 들머리 입니다. 오른쪽에 평화누리길12코스 스탬프함 있습니다.

 

역고드름을 보러 가기 위해 왼쪽으로 갑니다.

 

고대산 역고드름 스토리보드

 

고대산역고드름...겨울에만 볼 수 있는 역고드름 입니다.

 

출입금지 안내문이 있는데도 동굴 안으로 들어가서 삼각대 까지 세워 놓고 사진 찍는 분들과 바리게이트 넘어 들어

 

가는 분들, 얼음에 올라서다 넘어지는 분들 등등 제발 눈으로만 보셨으면 합니다.

 

역고드름 관람후 평화누리길 걷습니다. 역고드름에서 신망리역까지 코스가 단순 합니다.

 

1971년도에 세워진 철마는 달리고 싶다.

 

신탄리역

 

 

 

신탄리역 앞에서 도로 횡단 합니다.

 

평화누리길12코스 차탄천 구간 입니다. 대략 10km 정도 됩니다.

 

 

보막교 횡단 하기 위해 방향 전환 합니다.

 

보막교 횡단 합니다.

 

보막교 횡단후 왼쪽으로 갑니다.

 

평화누리길 보메기 쉼터

 

평화누리길12코스 차탄천 구간이 끝나고 신망리역으로 가기 위해 오른쪽으로 갑니다.

 

철도건널목 건너 갑니다. 2019.2.2 당시 촬영한 모습입니다. 주차한 차들로 평화누리길 표식이 안 보일 수 있습니다.

 

2020년 현재 모습은 다를 수 있습니다.

 

철도건널목 건너자 마자 왼쪽으로 갑니다. 신망리역 거의 다 왔습니다.

 

신망리역

 

2019.2.2 걸었을 때는 열차가 다녔었습니다. 신망리역까지 걷고 17:38 동두천역행 통근열차를 타고 갔던 기억이 나네요.

 

군남홍수조절지 방향으로 가는 위치 입니다.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컨텐츠 내용, 사진,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0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모방, 인용 자제 부탁 드립니다.

본 컨텐츠의 상업적 사용 금지 합니다.

광고 연락 절대 사절 / 광고 계획 없음...취미 블로그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