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화누리길 - 경기도

평화누리길7코스 헤이리길(성동사거리-프로방스-반구정)파주구간

반응형

평화누리길7코스헤이리길(성동사거리-프로방스-반구정)파주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0.7.25 (토)    거리 : 21km    걸은시간 : 04:56

 

평화누리길7코스 헤이리길 걸은방향  성동사거리-프로방스-반구정

 

평화누리길7코스는 성동사거리에서 출발하여 프로방스를 지나 평화누리길7코스에서 많은 구간을 차지 하는 자유로 옆

 

에 조성 되어 있는 평화누리 자전거길과 임월교 지난 후 반구정으로 가는 숲길이 좋습니다.

 

장마가 잠시 소강 상태라 평화누리길 7코스 길나섬 합니다.

 

평화누리길 표식 보고 걷습니다. 평화누리길 표식은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Don't use GPS file, App.(앱)

 

도보객 마다 들머리 도착 방법은 다르리라 생각 됩니다. 합정역에서 2200번 버스를 타고 갑니다.

 

성동사거리, 맛고을 입구 버스정류장

 

성동사거리, 맛고을 입구 버스정류장 버스 노선

 

맛고을입구 버스정류장 도로 건너편에 평화누리길7코스 아치퍼걸러 보이네요.

 

평화누리길7코스 시작점과 아치퍼걸러

 

왼쪽으로 갑니다.

 

장마가 잠시 소강상태라 구름이 많네요.

 

직진 합니다.

 

프로방스 지역을 지나 갑니다.

 

 

성동리경로당, 성동리마을회관

 

 

평화누리 자전거길 걷습니다.

 

자동차, 자전거, 농기계, 도보객 등 이용 하는 길이므로 안전에 유의 해서 걸으세요.

 

비 온뒤라 벼가 더욱 싱그러워 보이네요.

 

농기계 우선

 

평화누리자전거길로 계속 직진 합니다.

 

자유로 진입로 공사를 하네요.

 

대동리

 

갑자기 비가 와서 잠시 비를 피해 가네요.

 

길이 합류 됩니다.

 

오금교 방향으로 갑니다.

 

오금양배수장

 

평화누리길과 평화누리자전거길이 갈라 집니다. 오른쪽으로 갑니다.

 

평화누리길의 새로운 표식이네요. 해파랑길 표식과 같은 모양이네요.

 

오금리 쉼터

 

만우리

 

왼쪽으로 갑니다. 평화누리길 표식이 내리막쪽에 있어서 잘 안 보일 수 있어요.

 

나무 모습 예사롭지 않네요.

 

다시 평화누리 자전거길로 갑니다. 안전에 유의하세요. 자전거들이 제법 빠르게 달리네요.

 

멋지네요.

 

평화누리길 낙하리 쉼터

 

평화누리길 낙하리 쉼터에서 평화누리길 코스담당 선생님을 만났네요. 짧지만 행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화누리길과 평화누리 자전거길이 갈라 집니다. 오른쪽으로 갑니다.

 

짧은 숲 구간이었지만 느낌 좋았습니다.

 

왼쪽으로 방향전환 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신호가 바뀌는 신호등 입니다. 횡단보도 신호로 바뀌어도 잘 살피고 건너세요.

 

평화누리 자전거길로 갑니다.

 

인도 없는 도로를 걷습니다. 안전에 유의 하세요.

 

서울-문산 고속도로,  기존 도로 확장 공사로 인해 안전에 유의 하세요.

 

인도 없는 도로를 걷습니다. 개인적으로 위험 하다는 생각 입니다. 각별히 주의 해서 걸으세요.

 

대형 덤프 트럭도 많이 지나고 도로 끝 여유도 많이 없네요.

 

임월교 진입하는 도로 구간 입니다.

 

임월교 건너 갑니다.

 

359번 지방도 도로 공사 때문인지 아니면 기존 평화누리길7코스가 임월교 건너편으로 가는게 맞는건지

 

제가 걷는 방향에서 건너편에도 평화누리길 리본이 계속 보입니다. 

 

문산천

 

위 구간을 지나 한참 가다가 평화누리길 표식이 없길래 스마트폰으로 평화누리길 7코스 검색 해 보니 SK주유소 옆 길로 

 

가는게 평화누리길7코스네요.

 

임월교 지나 하동 사거리까지에는 평화누리길 표식이 있습니다.

 

횡단보도 건너서 까지 있는데 그 뒤로는 제가 못 본건지 평화누리길 표식을 볼 수 없습니다.

 

저는 하동사거리 이정표에 반구정이 직진으로  되어 있어 직진해서 걸었습니다.

 

횡단보도 건넌후 직진해도 다행히 나중에 평화누리길7코스와 만납니다.

 

평화누리길7코스 대로 갈려면 위 사진에서 횡단 보도 횡단후 왼쪽으로 가서 SK주유소 부근에서 평화누리길 표식 보고

 

걸어 가야 합니다.

 

위 사진 위치에서 평화누리길7코스를 만납니다.

 

평화누리길 표식을 다시 보니 무척 반갑네요.

 

저는 여기서부터 숲길 구간 좋았습니다.

 

직진 합니다.

 

반구정이 얼마 안 남았네요.

 

평화누리길 전자 스탬프와 종이 스탬프를 병행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종이 스탬프는 2020년까지만 사용 가능 하다고 합니다.

 

평화누리길 전자 스탬프의 코스 매칭률 70%면 전자스탬프가 발행 됩니다. 평화누리길 7코스의 경우는 대략 15km 위치

 

에서 전자스탬프 발행 후에도 거의 6km 더 걸어야 하므로 코스가 무척 길다는 생각이 듭니다.

 

거목이 쓰러져 있네요.

 

사목1리, 반구정 버스정류장

 

평화누리길7코스 걷기 마치고 문산방향으로 가실 도보객분들은 위 버스정류장에서 버스 타면 됩니다.

 

버스가 자주 오지 않으므로 경기도 버스정보시스템에서 배차 시간 확인 하세요.

 

www.gbis.go.kr

 

경기버스정보

경기도 주요뉴스 more

www.gbis.go.kr

평화누리길7코스 종점 및 아치퍼걸러

 

저는 평화누리길8코스까지 걷기에 잠시 쉬었다가 평화누리길8코스 걷습니다.

 

시간이 부족해서 반구정 관람을 못 했네요.

 

 

 

https://rqueen31.tistory.com/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전국 걷기, 등산 여행 후기

rqueen31.tistory.com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0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모방, 인용 자제 부탁 드립니다.

 

광고 연락 절대 사절 / 광고 계획 없음...취미 블로그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