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화누리길 - 경기도

평화누리길6코스 출판도시길(동패지하차도-출판도시-송촌교-검단사입구-성동사거리)경기 파주

반응형

평화누리길6코스 출판도시길(동패지하차도-출판도시-송촌교-검단사입구-성동사거리)경기 파주 걷기 여행 후기

 

일자 : 2020.3.7 (토)  거리 : 16km   걸은 시간 : 04:04

 

평화누리길6코스 경기도 파주구간의 시작 입니다.

 

동패지하차도에서 시작하여 심학산둘레길과 한강을 보면서 걸을 수 있는 산길과 자전거길이 혼재 되어 있는

 

코스 입니다.

 

개인적으로 심학산 둘레길 구간 좋았습니다.

 

평화누리길 표식(表式) 보고 걷습니다. 평화누리길 표식(表式)이 잘 되어 있습니다. 믿고 걷는 길 입니다.

 

도보객 마다 들머리 도착 하는 방법은 다르리라 생각 됩니다.

 

가좌동 버스 차고지

 

저는 9707 버스를 타고 가좌동 버스차고지에 도착 했습니다

 

가좌동 버스차고지에는 9701, 9707 2개 노선 버스차고지 입니다.

 

9701  롯데백화점(본점) ~ 가좌동 버스차고지

 

9707 영등포CM 충무병원(타임스퀘어 앞) ~ 가좌동버스차고지

 

버스 배차 간격은 10~15분 정도 됩니다.

신원자동차학원..가좌동버스차고지 건너편에 있습니다.

신원자동차학원 담 끝에서 오른쪽으로 갑니다.

동패지하차도 

 

가좌동 버스차고지에서 동패지하차도까지는 10여분 정도 걸었습니다.

평화누리길6코스 안내판

 

스마트폰으로도 스탬프인증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구글 플레이어스토어, 애플 App스토어에서 평화누리길 앱 설치 해 보세요.

 

시대는 디지털이지만 저는 종이에 스탬프 찍으면서 걷는게 더 좋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손세정제가 비치되어 있네요. 감사합니다.

성동사거리 방향으로 갑니다.

평화누리길6코스 아치퍼걸러

심학산 걷기 시작 합니다. 등산객들이 제법 많았습니다.

평화누리길 출판도시길순환코스..심학산을 순환하는 코스네요.

평화누리길 리본이 조금 앞으로 왔으면 하네요.

걷기 좋습니다.

싱그러운 계절엔 울창한 숲이 될 것 같네요.

멀리 파주출판도시가 보이네요.

낙조전망대. 탁 트인 풍경이 좋습니다.

직진 합니다. 왼쪽 이정표에는 출판단지 주차장 방향 이정표가 있어서 잠시 멈칫 했네요. 

 

평화누리길 리본은 있으나 뭔가 방향 표시가 있었으면 합니다.

고마우신 분이네요.

심학산 구간 다 내려 왔습니다.

카페들이 제법 많네요.

직진 합니다.

파주출판도시 이채사거리

생태늪지조성지

문발동(직지길) 근린공원 열린화장실 있습니다.

자전거길 따라 걷습니다.

문발IC. 문발1교 구간...자전거와 자유로에서 나오는 차들이 많습니다. 안전하게 횡단 하세요. 

 

자전거와 자동차 겸용 도로 입니다. 인도가 없는 길이므로 안전에 유의해서 걸으세요.

 

개인적으로 자전거도로가 좀 지루하다는 느낌이었습니다.

농촌마을로 진입 합니다.

입상 석가모니불... 아래 사진 안내문을 보면 용주사 와불을 응용하여 만든 입상인듯 합니다.

뒷면에는 남북통일용화지문이라고 새겨져 있네요.

한강

다시 자전거길 걷습니다.

 

공릉천

송촌교

공릉천의 철새들

통일동산 하수처리장 앞에 벤치가 있어 잠시 쉬어 갑니다.

 

벤치에 앉아 있는데 평화누리길 전자스탬프 인증 알람이 울리네요.

물의삼거리

작품명 평화의삼거리

검단사 입구 가기 위해 방향전환 합니다.

법흥리 통일동산

신호등은 있으나 횡단보도 신호는 안 됩니다. 자유로 진입 자동차들이라 그런지 빠른 속도로 달리네요.

검단사 입구에서 방향전환 합니다.

살래길이라는 길이 있네요.

풍경 종습니다.

오두산 통일전망대와 파주NFC(파주국가대표축구훈련원)

고려통일대전...웅장 합니다.

산길이 끝날듯 하면서 계속 이어지네요.

 

 

 

봄은 이렇게 오네요.

직진 합니다. 거의 다 왔습니다.

성동사거리

평화누리길6코스 종점 및 평화누리길7코스 들머리 아치퍼걸러

아치퍼걸러에서 직진하면 맛고을입구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저는 2200 광역버스를 타고 복귀 합니다.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컨텐츠 내용, 사진,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0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모방, 인용 자제 부탁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