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 둘레길

인천둘레길7코스 해안길(소래포구역-소래광장-남동유수지-동막역)

반응형

인천둘레길7코스 해안길(소래포구역~동막역) 걷기 후기

일자 : ​2019.10.19 (토)     걸은 거리 :  9.7km

 

인천둘레길7코스 걸은 방향 : 소래포구역 - 소래광장 - 인천운전면허시험장 - 남동유수지 - 동막역

 

인천둘레길7코스는 갯벌 매립으로 조성된 남동구와 연수구의 해안을 따라 걷는 아주 겯기 편안한 길 입니다.

 

물때 시간과 낙조시간을 잘 맞춰서 걷게 되면 아주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 됩니다.

 

남동유수지에서 철새도 관찰 할 수 있습니다.

 

인천둘레길7코스 들머리가 명확하게 안내판이나 표식 없이 코스가 시작 됩니다.

 

인천둘레길 표식 보고 걷습니다. 표식들은 부족하나 갈림길이 거의 없기에 걷는데는 무리가 없으며,

 

일부 인천둘레길 표식 방향이 애매하게 되어 있는 표식이 있습니다.

 

저는 인천둘레길6코스 마치고 소래포구역 주변 음식점에서 점심을 먹고 인천둘레길7코스를 시작 합니다.

 

수인선 소래포구역 2번 출입구 입니다.

 

수인선 소래포구역 2번 출입구 나와서 오른쪽으로 갑니다.

수인선 역사

횡단보도 건넙니다. 화살표 아래 교각에 인천둘레길 표식 있습니다.

저는 위 사진 위치에서 인천둘레길7코스 걷기 시작 했습니다.

소래포구 광장...가을 햇살이 좋아 더 멋있어 보이네요.

수인선 전철이 지나 가네요...사진 뒷쪽 주황색 철교가 과거 수인선 철교 입니다. 사람은 건너 다닐 수 있습니다.

갯벌에는 각종 새들이 있네요.

인천둘레길 7코스는 걷기 보다는 해안과 갯벌 보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 했습니다.

바다 건너는 시흥시 월곶 입니다.

조업을 마친 배들이 소래포구로 향 하네요.

바다 건너는 최근에 개발된 시흥시 배곧신도시 입니다.

현재로서는 인천시와 시흥시를 가깝게 오고 가는 유일한 다리 입니다. 사람과 자전거만 이용 가능 합니다.

위 위치에서 방향전환에 유의 하세요.

논현고잔동 둘레길은 조금 가다 길이 갈라 집니다.

공원 중간중간에 벤치가 있습니다.

왼쪽은 제3경인고속도로 고잔요금소 입니다.

항구도시 다운 인천둘레길 표식 이네요.

위 사진을 보니 과거 이 지역이 갯벌이었다는것을 알 수 있네요.

횡단보도 건너 직진 합니다.

인천운전면허시험장

육교 올라가서 횡단합니다.  인천둘레길 표식이 애매 하게 되어 있어 직진 했다가 다시 와서 육교 횡단 했습니다.

사진으로 표현 할 수 없는 광활한 갯벌 입니다. 썰물이라 아쉽지만 갯벌 자체로도 멋집니다.

 

밀물 때 이 넓은 곳이 바닷물로 찬다는 것이 놀랍네요.

걷는 길에 벤치가 여러 군데 있습니다. 자주 쉬면서 경치 봤습니다.

멀리 송도신도시가 보이네요.

갯골과 철새들

위 사진 위치에서 방향전환 잘 하셔야 합니다. 남동유수지 방향으로 가는 길 입니다.

고잔사거리에서 왼쪽으로 갑니다.

남동유수지

철새 관찰하는 조망대도 있네요.

일몰 시간과 잘 맞으면 더 멋있을 거 같은 생각 입니다.

인천둘레길 또 다른 표식

인천둘레길7코스 거의 다 왔습니다. 동막교 횡단 합니다.

남동구와 연수구 경계

동막역 사거리

동막교 횡단 하고 왼쪽을 보면 위 사진의 모습이 있습니다.

인천둘레길7코스 종점 표시는 없고 인천둘레길 8코스 시작을 알리는 표지석이 있습니다.

저는 위 사진 위치에서 인천둘레길 7코스 걷기 마쳤습니다.

안양으로 가기 위해 동막역사거리를 횡단해서 인천지하철 1호선 동막역 방향으로 걷습니다.

인천지하철 1호선 동막역 2번 출입구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컨텐츠 내용, 사진,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
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
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19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모방, 인용 자제 부탁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