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 둘레길

인천둘레길4코스(원적산 생태통로-보각사-장고개-열우물약수터-경원대로 벽화거리-백운공원-부평아트센터-십정공원-신명요양원)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인천둘레길4코스(원적산 생태통로-보각사-장고개-열우물약수터-경원대로 벽화거리-백운공원-부평아트센터-십정공원-신명요양원)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1.9.25 (토)   거리 : 6.2km   걸은시간 : 02:37

인천둘레길4코스 걸은방향

원적산 생태통로-보각사-장고개-열우물약수터-경원대로 벽화거리-백운공원-부평아트센터-십정공원-신명요양원

인천둘레길4코스는 함봉산 주변의 낮은 산자락의 길을 걸는 걷기 좋은 길이라고 생각되며, 낮은 산이지만 울창한 숲들을

즐길 수 있는 있는 코스 입니다. 다만 방향전환이 매우 많습니다. 

 

방향전환이 많기에 갈림길 마다 코스를 확인 해야 하네요.

인천둘레길의 공식 앱인 트랭글 앱을 이용해서 걷는 것을 권 합니다.

인천둘레길 표식 설치는 잘 되어 있는데 아쉬운 곳들이 여러곳 있습니다.

도보객 마다 들머리 도착 방법은 다르리라 생각 됩니다.

 

서울지하철7호선 산곡역 3번 출입구

 

 

 

산곡역 3번 출입구 나와서 직진 합니다.

 

원적사거리에서 횡단 보도 건너 가는게 인천둘레길4코스 들머리 가기 쉽습니다.

 

 

명신여자고등학교, 인천외국어고등학교

 

 

부평샬레 아넬리스 아파트 입구

 

 

인천둘레길4코스 들머리이지만 안내판 등 없이, 인천둘레길 리본만 있습니다.

 

인천둘레길4코스는 서해랑길 96코스 일부 입니다.

 

21년 9월에 서쪽지역 위주로 걷다 보니 서해랑길 표식을 많이 보네요.

 

인천둘레길 주 표식 입니다.

 

한남정맥 안내도

 

저는 인천둘레길 3개코스를 걸었기에 인천둘레길 표식 형태를 알고 있는데, 못 보던 표식 있어서 어디로 가야할지

 

난감 했습니다. 돌로 된 이정표 뒤에 인천둘레길 표식이 있었으면 하네요.

 

인천둘레길4코스는 인천시 서구에서 만든 비타민길과 코스 일부가 겹칩니다.

 

돌로 만든 이정표에 부착 된 서해랑길 화살표식을 누군가 떼어 냈네요. 

 

1개 코스에 여러개 코스가 겹치다 보니 이런 일들이 발생하는거 같습니다.

 

그냥 부착 한것도 아니고 코스 안내를 위해 부착한 표식 인데, 왜 떼어 내는지 궁금합니다.

 

몇몇 길들이 위와 같은 일들로 도보객들은 코스 찾는데, 고생 합니다.

 

걷기 좋은 길 입니다.

 

인천둘레길 표식은 여러가지 입니다. 항구도시 다운 표식 입니다.

 

숲이 상당히 울창 합니다.

 

인천 보각사

 

 

멋진 경치인데 날이 흐려서 아쉽네요.

 

인천시내가 보이네요.

 

산불감시초소

 

서해랑길 리본

 

산길 구간에는 잔돌이 많은 길이네요.

 

호봉산 정상 방향으로 갑니다.

 

장고개 유래

 

인천둘레길과 인천종주길 코스 일부가 겹칩니다. 사진 오른쪽은 인천종주길 이정목

 

인천둘레길4코스 장고개 스탬프함

 

인천둘레길도 스탬프 제도를 도입 했네요. 2021년도는 시범 운영기간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 032)433-2122 인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문의 하세요.

 

인천둘레길 완주 인증 방식은 기존에는 트랭글 앱 완주 인증 방식에서 스탬프 완주 방식을 추가 했네요.

 

저는 기존대로 트랭글 인증을 할려고 합니다.

 

사진출처 : 인천둘레길 홈페이지

 

밤나무집 음식점

 

갈림길이 보이면 주위를 두리번 거리게 되어 다행히 걸어 오는데 오른쪽에 인천둘레길 리본을 봤네요.

 

팔지수 쉼터...이름대로 8가지가 있는 나무네요.

 

경원대로 벽화거리

 

백운공원

 

부평아트센터

 

십정공원 방향으로 갑니다.

 

 

산길 거의 다 내려 왔습니다.

 

음식점 주차장이라 사유지 같은데, 트랭글 앱은 주차장 방향으로 길 안내를 해서 주차장을 통과 합니다.

 

신명요양원

 

 

인천둘레길4코스 종점 입니다. 인천둘레길4코스 종점이나 인천둘레길 안내판 등은 없습니다.

 

저는 신명요양원 주변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인천둘레길5코스 계속 걷습니다.

 

https://rqueen31.tistory.com/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전국 걷기, 등산 여행 후기

rqueen31.tistory.com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위 rqueen31님의 트립보기 글자 또는 사진 클릭하면 걸은 트립 볼 수 있습니다.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1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