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 둘레길

인천둘레길2코스 천마산(징맹이고개 생태통로-중구봉-천마산-심곡초등학교-인천시인재개발-인천소방학교-까치공원(고속도로입구))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인천둘레길2코스 천마산(징맹이고개 생태통로-중구봉-천마산-심곡초등학교-인천시인재개발-인천소방학교-까치공원(고속도로입구))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2.8.13 (토)   거리 : 6.6km   걸은시간 : 02:26

인천둘레길2코스 걸은방향

징맹이고개 생태통로-중구봉-천마산-심곡초등학교-인천시인재개발-인천소방학교-까치공원(고속도로입구,트랭글앱 종점)

인천둘레길2코스는 중구봉과 천마산의 능선을 따라 걷는 숲길이며, 개인적으로 기대 이상으로 걷기 좋은 길이라고 생각 됩

 

니다. 다만, 인천둘레길 표식으로는 인천둘레길2코스 따라 걷기 어렵기에 트레킹앱을 이용해서 걷는 것을 추천 합니다.

인천둘레길2코스는 서해랑길97코스, 인천종주길2코스와 코스 일부가 겹칩니다.

걷는동안 서해랑길 표식이 그나마 걷는데 도움이 됩니다. 저는 트랭글앱 인증으로 걷고 있기에 트랭글앱에 최대한 맞춰 걸

 

었습니다. 오후에 비 예보가 있었는데, 오전 11시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서 인천둘레길2코스,3코스 같이 걸으려고 했는

 

데, 인천둘레길2코스만 걸었네요. 우중 걷기는 묘한 매력이 있어요.

도보객 마다 들머리 도착 방법은 다릅니다. 

인천지하철1호선 계산역

 

계산역 버스정류장, 버스정류장 번호 : 41426

 

계산역 버스정류장에서 계산동자연풀장 방향 버스 승차 합니다.

 

계산동자연풀장 버스정류장, 버스정류장번호 : 41189

 

징맹이고개 방향으로 걷습니다.

 

횡단보도 횡단

 

징맹이고개 생태통로

 

네모안에 인천둘레길2코스 출발 표석 있습니다.

 

인천둘레길2코스 출발 위치

 

계단 올라 갑니다.

 

위 사진 이후로는 인천둘레길 표식을 찾을 수 없을 정도 입니다.

 

징맹이고개 생태통로 안내판

 

인천둘레길2코스는 서해랑길97코스와 코스 일부 겹칩니다. 서해랑길 표식 보고 따라 걸었네요.

 

기대 이상의 깊은 숲길이었네요.

 

산길이라 랜드마크 하기 애매 하기에 국가지점번호를 많이 촬영 했습니다.

 

 

중구봉까지 계단이 상당히 많습니다.

 

인천둘레길2코스는 인천종주길2코스와 코스 겹칩니다.

 

인천 중구봉 안내판

 

인천 중구봉 표지석

 

 

인천 천마산 방향으로 갑니다.

 

멋진 경치들인데 날이 흐려서 아쉽네요.

 

갈마재 쉼터 

 

인천둘레길2코스 갈마재쉼터 스탬프함, 인천둘레길도 스탬프 도입 했네요.

 

저는 트랭글앱 인증으로 걷고 있기에 스탬프 찍지 않고 걷습니다.

 

새벌정 명칭의 의미

 

새벌정

 

아파트 무척 많네요.

 

희미하게 영종대교 보이네요.

 

인천 천마산

 

 

인천 천마산 헬기장

 

 

서곶근린공원 방향으로 갑니다.

 

인천둘레길 종합안내도

 

은혜병원 입구에서 오른쪽으로 갑니다.

 

 

탁옥공원

 

 

인천 심곡초등학교

 

 

인천광역시 인재개발원

 

 

인천소방학교 방향으로 갑니다.

 

비가 계속 오기에 우산 쓰고 걷네요.

 

인천소방학교 정문 오른쪽 샛길로 갑니다.

 

인천 천마산 등산로 안내판

 

오른쪽으로 갑니다.

 

 

도심에서 듣는 빗소리와는 느낌이 완전 다릅니다. 이래서 우중 걷기가 묘미가 있는 거 같아요.

 

비가 제법 오네요.

 

깊은 숲길 이네요.

 

도심으로 내려 옵니다.

 

인천봉수초등학교 부근 

 

위 사진 위치가 트랭글앱 인천둘레길2코스 종점 위치 입니다.

 

루원시티 개발로 지형들이 변경 된거 같기도 하네요. 현재는 공터 인데 예전 까치공원이지 않았을까 하네요.

 

비가 많이 와서 주변을 살펴보는거 보다 철수 하는게 나을 것 같아서 인천둘레길2코스 걷기를 마칩니다.

 

자료출처 : 인천둘레길 홈페이지, 인천둘레길2코스 코스 지도

 

인천지하철2호선 가정역(루원시티)

 

 

 

 

http://rblr.co/OeshW

 

인천둘레길2코스 스탬프함 경유

활동 : 걷기 | 소요 시간 : 2h 41m 27s | 거리 : 6.6 km (4.1 mi) | 총 획득고도 : 443 m (1,453 ft) | 최고점 : 312 m (1,024 ft) | 평균 속도 : 2.7 km/h (1.7 mi/h)

www.ramblr.com

인천둘레길2코스 램블러 트립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 모든 안전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C)2022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