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 둘레길

인천둘레길1코스 계양산둘레길(계양산입구-계양산야외공연장-임학오거리-고랑재고개-목상동솔밭쉼터-피고개-중심성지-계양구장미원-계양산성박물관-계양산입구)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인천둘레길1코스 계양산둘레길(계양산입구-계양산야외공연장-임학오거리-고랑재고개-목상동솔밭쉼터-피고개-중심성지-

계양구장미원-계양산성박물관-계양산입구)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1.2.13 (토)   거리 : 7.36km   걸은시간 : 03:02

 

인천둘레길1코스 걸은 방향

 

계양산입구-계양산야외공연장-임학오거리-고랑재고개-목상동솔밭쉼터-피고개-중심성지-계양구장미원-계양산성박물관-

 

계양산입구

 

인천둘레길1코스는 계양산 둘레를 걷는 걷기 편한 코스 입니다. 인천둘레길1코스는 순환형이므로 편한 코스를 선택해서

 

걸으면 됩니다. 계양산 정상은 가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걷기 좋은 길이라고 생각 됩니다. 겨울에도 이 정도의 경치이면, 따뜻한 계절에는 경치들이 더 좋을거

 

라고 생각 됩니다. 다만 아쉬운것은 인천둘레길 표식이 많이 부족하네요.

 

인천둘레길 표식이 보강 되면 더 좋은길이 될듯 합니다.

 

구간구간 애매한 위치들이 있습니다. 트레킹 관련 앱을 사용 하는것을 권 합니다.

 

제가 걷던 날이 설 연휴라 그런지 도보객들이 무척 많아서 제 속도를 내서 걷지 못할 정도였으며, 도보객 없을 때 사진

 

찍을려다 보니 걸은시간이 오래 걸렸네요.

 

인천둘레길1코스 지도...빨간색선이 인천둘레길1코스 계양산둘레길 입니다.

 

인천지하철1호선 계산역 5번 출입구

 

계양산 입구 가려면 계산역 5번 출입구로 나오는게 들머리 가기 수월 합니다. 계산역 6번 출입구도 괜찮습니다

 

 

계속 직진 합니다.  인도에 있는 대부분 사람들이 계양산 간다고 보면 될 정도 입니다.

 

계양산 입구 

 

계양산 표지석 왼쪽으로 올라가면 인천둘레길1코스 들머리 입니다.

 

인천둘레길 표식...저는 인천둘레길 6코스, 7코스 걸었기에 위 표식이 낯설지 않네요.

 

계양산야외공연장

 

인천둘레길1코스의 공식적인 들머리 입니다. 직진 합니다.

 

계양산 스토리보드

 

 

 

깔끔하게 야자매트 깔려 있네요.

 

인천둘레길 표식...인천둘레길 표식은 다양 합니다.

 

계양산 무장애산책로

 

서해랑길 표식이네요. 

 

전에 대부해솔길 1코스, 2코스 걷기 후기에도 글을 썼지만 이렇게 기존에 조성 된 길에 서해랑길 표식만 붙여서

 

서해랑길이라고 하는 것에 저는 반감을 갖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지역별 고유의 길들은 부각되지 않고 서해랑길,

 

남파랑길, 경기둘레길만 부각 될 것 같습니다. 

 

경기도를 순환하는 경기둘레길도 북부지역에는 경기둘레길과 평화누리길 코스가 거의 같습니다.

 

코리아트레일이라고 해서 대한민국을 하나로 연결하는 취지는 좋은데 전 좀 아니라고 생각 됩니다.

 

임학오거리

 

임학정

 

인천둘레길 리본

 

따뜻한 계절엔 숲이 울창할 거 같아요. 걷기 좋은 길 입니다.

 

청수수목원 입구에서 왼쪽으로 갑니다.

 

녹는 얼음을 보니 봄이 오네요.

 

울창한 소나무

 

오른쪽으로 갑니다.

 

목상동 솔밭 방향으로 계속 갑니다. 인천둘레길1코스는 계양산 정상을 가지 않습니다.

 

경인운하 방향 모습인데, 미세먼지로 맑지 못하네요.

 

소나무 군락지가 많네요.

 

 

목상동솔밭, 목상동솥밭쉼터

 

인천둘레길1코스에 가장 중요한 위치 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오른쪽길로 갑니다. 저도 인천둘레길 표식은 봤지만

 

가끔 보면 위치 애매하게 부착 된 인천둘레길 표식이 있길래 오른쪽으로 갔는데, 이 위치로 다시 와서 걸었네요.

 

오른쪽 돌탑 보이는 곳에서 직진 합니다. 왼쪽에 인천둘레길 표식 있습니다.

 

위 사진의 인천둘레길 표식이후 인천둘레길 표식 안 보입니다. 산길이라 감으로 가기도 어렵네요.

 

왼쪽으로 갑니다.

 

피고개 

 

이제야 보이는 인천둘레길 리본

 

직진후 큰길로 가야 합니다.

 

걷는 길에 위 사진 계양구, 서구 경계지점 나오면 맞게 걷는 겁니다.

 

계양산 물 웅덩이

 

걷기 좋은 구간 입니다.

 

인천둘레길 표식입니다. 항구 도시 답게 닻 모양으로 표식을 만들었네요.

 

오른쪽에는 검정색 닻 모양이 있는데 탈색 됐네요.

 

왼쪽 인천둘레길 표식대로 왼쪽으로 가야 합니다.

 

중심성지 스토리보드

 

계양산 산림욕장 방향으로 갑니다.

 

인천둘레길 표식

 

계양산 정상

 

계양산장미원

 

 

 

겨울에 보는 모습도 좋은데 따뜻한 계절에 꽃이 피고 하면 더 멋질거 같아요.

 

계양산장미원 종합안내도

 

저는 경치 보면서 오래 앉아 있다 갑니다.

 

멋진 길이네요.  여름엔 나무터널이 될 것 같아요.

 

다시 보이는 서해랑길 표식

 

왼쪽으로 갑니다.

 

도로 건너서 도심구간 걷습니다. 도심구간은 계속 직진 합니다.

 

경인여자대학교 앞으로 지나 갑니다.

 

 

계양산성박물관

 

 

다시 처음 출발 했던 곳으로 왔네요.

 

인천둘레길1코스 걷기 마치고 안양으로 복귀 하기 위해 인천지하철 1호선 계산역으로 갑니다.

 

인천지하철1호선 계산역

rqueen31.tistory.com/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전국 걷기, 등산 여행 후기

rqueen31.tistory.com

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위 rqueen31님의 트립보기 글자 또는 사진 클릭하면 걸은 트립 볼 수 있습니다.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금지---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 인용(引用), 상업적 사용 금지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1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