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청권

충남 논산 탑정호소풍길2코스 대명산 일출길(탑정호출렁다리종점,대명산입구-포토존-휴식데크-대명산 정상-딸기향농촌테마공원-탑정호수변생태공원.백제군사박물관,계백장군묘)지금이다걷..

반응형

충남 논산 탑정호소풍길2코스 대명산 일출길(탑정호출렁다리종점,대명산입구-포토존-휴식데크-대명산 정상-딸기향농촌

 

테마공원-탑정호수변생태공원.백제군사박물관,계백장군묘)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2.4.23 (토)   거리 : 2.8km   걸은시간 : 00:59

탑정호소풍길2코스 대명산 일출길 걸은방향

탑정호출렁다리종점,대명산입구-포토존-휴식데크-대명산 정상-딸기향농촌테마공원-탑정호수변생태공원

저는 걷기 여행 일정을 비단물결 금강천리길 논산천~탑정호, 탑정호 출렁다리 걷고 탑정호소풍길2코스 대명산 일출

 

길 코스중에서 탑정호수변생태공원까지 걷고 백제군사박물관, 계백장군묘역 갔습니다.

비단물결 금강천리길 논산천~탑정호 구간 걷기 마치고 대중교통으로 논산역으로 복귀 하기가 쉽지 않네요. 포탈사이

 

트 버스정보에는 하루 1회 운영으로 되어 있으며, 오전 10:30 운영으로 되어 있기에 걷기 마치고 논산역 복귀 방법을 

 

다각도로 계획 했네요.

탑정호소풍길2코스는 순환 코스이기에 코스대로 걸으면 다시 탑정호출렁다리 종점으로 오기에 탑정호수변생태공원까

 

지 걷기 마치고, 백제군사박물관, 계백장군묘역 방문 후 계백장군묘소.군사박물관 버스정류장에서 논산역으로 복귀 하는

 

게 나을듯 해서 걸었으며, 계백장군묘소.군사박물관 버스정류장, 버스정류장번호 2900589, 307번 시내버스는 대략 140

 

분 배차 간격 입니다.

버스 배차 문의는 덕성여객 041-733-1552, 문의 결과 논산역 방향 회차지점에서 14:50, 16:50쯤에 출발한다고 하기에 논

 

산역에서 출발하는 안양역행 열차시간과 맞지 않아 시내버스 배차시간 맞춰 걷기 보다는 언제 다시 올지 모르기에 천천

 

히 여유 있게 경치 보면서 걸었습니다. 

논산역은 택시 타고 복귀 했으며, 택시비는 12,000원이며, 교통상황에 달라 질 수 있습니다.

탑정호소풍길2코스 대명산 일출길은 큰 기대 없이 걸었는데, 경치와 숲이 상당히 깊네요. 구름이 많아 멋진 경치는 연

 

출 되지 않았지만 걷기 좋은 길이네요. 기회되면 탑정호둘레길 일주 하고 싶네요.

도보객마다 들머리 도착 방법과 걷는 방법은 다릅니다.

탑정호소풍길 종합안내도, 탑정호소풍길 종합안내도는 탑정호출렁다리 입구에 있습니다.

 

탑정호소풍길 종합안내도

 

탑정호소풍길 종합안내도

 

탑정호 출렁다리

 

 

탑정호 출렁다리는 호수위에 설치된 가장 긴 출렁다리로 인정 받았네요.

 

탑정호출렁다리 스카이가든

 

탑정호출렁다리 종점 부근이며, 탑정호소풍길2코스 들머리 입니다.

 

탑정호소풍길2코스 들머리

 

탑정호소풍길2코스 안내도

 

탑정호소풍길2코스 출렁다리 종점-대명산 정상-탑정호수변생태공원-수변데크로드, 순환형 코스이며,

 

저는 탑정호수변생태공원까지 걸었습니다.

 

대명산 정상, 탑정호수변생태공원 방향으로 걷습니다.

 

탑정호소풍길 걷다보면 중간중간에 좋은 문구들을 설치 해 놨네요.

 

탑정호소풍길 주 표식 입니다. 리본 없습니다. 

 

숲이 깊네요.

 

멋진 경치인데, 구름이 많아 아쉽네요.

 

대명산 전망데크

 

대명산 전망데크에서 멋진 일출을 볼 수 있네요.

 

대명산에서 바라보는 전경

 

충남 논산시 대명산 정상, 해발 181.2m

 

 

탑정호수변생태공원 방향으로 갑니다.

 

대명산 다 내려 왔습니다.

 

탑정호 수변데크길 보이네요.

 

딸기향농촌테마공원

 

 

탑정호수변생태공원 방향으로 갑니다.

 

탑정호수변생태공원 진입 합니다.

 

탑정호 소풍길2코스는 팔각정 오른쪽으로 수변데크길로 갑니다.

 

저는 탑정호수변생태공원 둘러보고 걷기를 마칠 예정 입니다.

 

논산시보건소에 운영하는 걷쥬 스탬프투어 안내판

 

탑정호 수변생태공원

 

 

저는 탑정호소풍길2코스 탑정호 수변데크산책로 입구에서 탑정호소풍길2코스 걷기 마칩니다.

 

탑정호소풍길2코스 걷기 마치고 백제군사박물관으로 향 합니다.

 

백제군사박물관 입구

 

백제군사박물관 황산벌전적지 안내판

 

백제군사박물관 황산벌전투도

 

안내판을 보면서 당시 시대상황을 생각 해 봅니다.

 

계백장군과 논산8경 안내판..7경에 옥녀봉 있네요. 논산 강경에 있는 옥녀봉 몇차례 갔었죠.

 

백제군사박물관

 

계백장군묘

 

 

백제박물관 내 충장사 계백장군 위패와 영정 모시는 사당

 

 

백제군사박물관 내 계백장군상

 

 

백제군사박물관 내 계백장군상 앞 벤치에서 바라보는 탑정호 모습 여유 있네요.

 

논산역에서 출발하는 안양행 열차시간에 맞춰 가기 위해 오래 앉아 있었네요.

 

백제군사박물관 내 호수공원

 

논산은 딸기가 유명 합니다.

 

계백장군묘소 버스정류장, 버스정류장번호 2900589

 

위 버스정류장에서 시내버스는 논산역까지 대략 1시간 정도 소요 된다고 하네요.

 

이 위치에서 택시 타고 논산역으로 향 합니다.

 

택시비는 12,000원이며, 15분정도 소요 됐으며, 교통상황에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오전에 걷기 시작 했던 논산역으로 다시 왔네요.

 

 

 

https://rqueen31.tistory.com/284

 

충남 논산 비단물결 금강천리길 논산천 구간(논산천~계백교-성덕교-탑정호, 탑정호출렁다리)지

비단물결금강천리길 스탬프투어 안내 자료출처 : 금강유역환경청 블로그 충남 논산 비단물결 금강천리길 논산천 구간(논산천~계백교-성덕교-탑정호, 탑정호출렁다리)지금이다걷기여행후

rqueen31.tistory.com

탑정호소풍길2코스 대명산 일출길과 연계해서 걸은 비단물결 금강천리길 논산천구간 걷기여행후기

 

 

 

위 rqueen31님의 트립보기 글자 또는 사진 클릭하면 램블러 걸은 트립 볼 수 있습니다.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 모든 안전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C)2022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