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청권

충남 논산 비단물결 금강천리길 논산천 구간(논산천~계백교-성덕교-탑정호, 탑정호출렁다리)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비단물결금강천리길 스탬프투어 안내

 

자료출처 : 금강유역환경청 블로그

 

충남 논산 비단물결 금강천리길 논산천 구간(논산천~계백교-성덕교-탑정호, 탑정호출렁다리)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2.4.23(토)  거리 : 9.97km  걸은시간 : 02:59

비단물결 금강천리길 논산천 구간 걸은방향

논산천~계백교-성덕교-탑정호, 탑정호출렁다리

논산대교 부근 논산천에서 시작하는 비단물결금강천리길 논산천구간은 논산천을 따라 여유 있게 걷는 길이며,

비단물결금강천리길 논산천구간의 종점인 탑정호의 멋진 경치들과 탑정호출렁다리의 즐길 거리가 있는 길이라고 

 

생각 됩니다. 코스가 단순하기에 편하게 걸을 수 있습니다.

충남 논산 강경읍쪽 옥녀봉은 자주 갔었는데, 동선이 애매해서 탑정호는 못 왔었는데, 이번에 와 봤네요.

트랭글에서 운영하는 올댓스탬프 투어를 이용해서 걸었습니다.

비단물결 금강천리길 논산천 구간이 짧기에 걷기 마치고, 탑정호소풍길2코스 탑정호수변생태공원까지와 

 

백제군사박물관, 계백장군묘역까지 걷기 여행했습니다.

날씨가 흐려서 아쉬웠던 걷기여행이었네요. 도보객마다 들머리 도착방법은 다릅니다.

 

비단물결 금강천리길 스탬프투어 2탄 운영

 

자료출처 : 금강유역관리청 블로그

 

https://blog.naver.com/geumganglove/222695283279

 

비단물결 금강천리길 스탬프투어 2탄 운영!

안녕하세요. 금강유역환경청입니다. 모바일로 참여하는 금강천리길 스탬프투어 ! 작년에 이어 올해 2탄으로...

blog.naver.com

 

 

KTX광명역에서 논산행 열차 탑승 합니다.

 

저는 논산역에서 내려 논산대교 부근까지 걸어 갔습니다.

 

논산역

 

 

화지중앙시장 7구역 방향으로 나옵니다. 재래시장은 정감 있어요.

 

 

충남 논산시 중앙로522...길 찾기해서 오는것도 수월한 방법이라고 생각 됩니다.

 

도로 횡단 합니다. 사진 왼쪽 부분이 논산대교인데 공사 중이네요.

 

논산대교 공중화장실

 

논산대교 공중화장실에서 논산천으로 내려 갑니다.

 

위 사진 위치가 올댓스탬프 비단물결 금강천리길 논산천구간 출발 위치 입니다.

 

저는 논산천을 가깝게 보고자 코스를 벗어나 걷습니다. 나중에 비단물결 금강천리길 논산천구간과 합류 됩니다.

 

 

 

 

인적이 거의 없기에 여유 있게 걷습니다.

 

잔디밭이 아니고 골프장이네요.

 

논산천은 충남 논산 강경읍 옥녀봉 부근에서 금강과 합류 됩니다.

 

개인적으로 충남 논산 강경읍 옥녀봉에서 보는 경치 좋아 합니다. 특히 일몰은 멋집니다.

 

논산천 가깝게 설치 된 길이 없어서 비단물결 금강천리길 논산천구간 코스에 맞게 걷습니다.

 

벤치가 있어 쉬면서 여유 있게 커피 마십니다.

 

탑정호마라톤코스인가 봅니다.

 

새마을호 열차 지나가네요.

 

계백교 하부에 있는 잡초들을 보니 논산천 수위가 엄청나게 올라 가는 것을 알 수 있네요.

 

 

멀리 탑정호출렁다리 보이네요.

 

 

자동차도 다니는 길이기에 안전에 유의하세요.

 

드넓게 펼쳐지는 논밭을 보네요.

 

성덕교 횡단 합니다.

 

 

가야곡면 이정표

 

탑정호 방향으로 갑니다.

 

계속 직진 합니다.

 

드디어 탑정호의 모습이 완전히 보이네요. 탑정호출렁다리도 보이네요.

 

탑정호 안내판

 

 

탑정호 출렁다리 방향으로 걷고 있는데, 현수막 보고 잠시 쉴 겸해서 커피 마시고 갑니다.

 

논산사랑지역화폐가맹점에서 먼저 이용하고 당일 구매영수증 지참하면, 탑정호출렁다리 무료 입장 할 수 있네요.

 

좋은 방법 같네요. 저도 몇군데 지역사랑상품권 있는데, 사용처가 마땅치 않아서 보관하고 있는데, 먼저 사용하고

 

구매영수증 지참하면 되네요. 

 

철쭉이 한창이네요.

 

논산탑정호출렁다리 입장요금 유료화 안내, 2022.3.3 부터 유료화 됐습니다.

 

탑정호출렁다리

 

 

탑정호출렁다리 이용시 유의사항

 

탑정호출렁다리 매표소

 

탑정호출렁다리 운영안내

 

탑정호출렁다리 입장요금 안내

 

커피 구매 했던 영수증 매표소에 제출하면 논산탑정호출렁다리 입장권으로 교환 해 줍니다.

 

논산탑정호출렁다리 입장권에 선구매영수증이라고 표시 됩니다.

 

논산 탑정호소풍길 종합 안내도, 6개 코스 19km로 되어 있습니다.

 

탑정호소풍길은 탑정호 주변을 걷는 길 입니다.

 

저는 걷기 마치고 탑정호소풍길 2코스 탑정호수변생태공원까지 걷고, 백제군사박물관, 계백장군묘역까지 걸었습니다.

 

탑정호소풍길2코스는 순환형으로 탑정호출렁다리 종점에서 대명산 정상-탑정호수변생태공원-수변데크로드를 거쳐

 

원점회귀 하는 코스 입니다. 사진의 노란색선이 탑정호소풍길 2코스 입니다.

 

탑정호출렁다리 인증서, 호수위에 설치된 가장 긴 출렁다리로 2021년 9월 1일 인증 받았네요.

 

탑정호출렁다리 건너 갑니다. 다리가 크길래 출렁임이 별로 없을줄 알았는데, 제법 출렁하네요.

 

 

탑정호출렁다리 스카이가든

 

탑정호출렁다리 종점 부근 입니다. 저는 잠시 쉬었다 탑정호소풍길2코스 걷습니다.

 

비단물결 금강천리길 논산천~탑정호 구간 걷기 마치고 대중교통으로 논산역으로 복귀 하기가 쉽지 않네요. 포탈사이

 

트 버스정보에는 하루 1회 운영으로 되어 있으며, 오전 10:30 운영으로 되어 있기에 걷기 마치고 논산역 복귀 방법을 다

 

각도로 계획 했네요. 시내버스 배차 문의 덕성여객 041-733-1552

탑정호소풍길2코스는 순환 코스이기에 코스대로 걸으면 다시 탑정호출렁다리 종점으로 오기에 탑정호수변생태공원까

 

지 걷기 마치고, 백제군사박물관, 계백장군묘역 방문 후 계백장군묘소.군사박물관 버스정류장에서 논산역으로 복귀 하는

 

게 나을듯 해서 걸었습니다.

 

지도출처 : 램블러, 비단물결 금강천리길 논산천 걸은 코스

 

https://rqueen31.tistory.com/285

 

충남 논산 탑정호소풍길2코스 대명산 일출길(탑정호출렁다리종점,대명산입구-포토존-휴식데크-

충남 논산 탑정호소풍길2코스 대명산 일출길(탑정호출렁다리종점,대명산입구-포토존-휴식데크-대명산 정상-딸기향농촌 테마공원-탑정호수변생태공원.백제군사박물관,계백장군묘)지금이다

rqueen31.tistory.com

비단물결 금강천리길 논산천~탑정호 걷기 마치고 연계해서 걸은 탑정호소풍길2코스 걷기 여행 후기

 

*. 충남 논산시 강경읍 옥녀봉에서 바라본 논산천과 금강...여러 차례 갔었는데, 멋진 사진을 못찾겠네요.

 

몇년전 차량으로 여행 갔을 때 충남 논산시 강경읍 옥녀봉과 논산시 연무읍에 있는 선샤인랜드 다녀 왔던 사진 입니다.

 

 

 

미스터선샤인 촬영장소를 관광화한 선샤인랜드

 

 

 

 

 

 

위 rqueen31님의 트립보기 글자 또는 사진 클릭하면 램블러 걸은 트립 볼 수 있습니다.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 모든 안전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C)2022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