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청권

충북 옥천 향수호수길(옥천선사공원-날망마당-물비늘전망대-오대앞들-솔향쉼터-우듬지데크-황새터)옥천가볼만한곳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충북 옥천 향수호수길(옥천선사공원-날망마당-물비늘전망대-오대앞들-솔향쉼터-우듬지데크-황새터)옥천 가볼만한곳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2.5.28 (토)   거리 : 8km (옥천선사공원~황새터 왕복거리)  

충북 옥천 향수호수길 걸은방향

옥천선사공원-날망마당-물비늘전망대-오대앞들-솔향쉼터-우듬지데크-황새터

2019년 개통한 향수호수길은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길이라 사람도 별로 없고 조용하게 아름다운 경치를 벗삼아 걸

 

을 수 있는 좋은 길입니다. 향수호수길은 옥천9경중에 하나 입니다.

향수호수길 대부분이 데크길로 조성 되어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걸을 수 있으며, 향수호수길은 방향전환 거의 없이 데크길

 

만 따라 가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걷기 좋은 길을 찾았네요. 꼭 다시 걷고 싶은 길이네요.

자연의 소리들이 너무 좋아서 숨소리 조차 크게 내는게 미안할 정도의 바람소리, 물소리, 새소리 등 자연의 소리가 가득하

 

네요. 걷는 동안 바람도 아름답다는 것을 느꼈네요.

이렇게 멋지고 아름다운길에서 에티켓들이 안 지켜 지는 모습들이 많이 보이네요.

간듯 안간듯 아무 흔적 없이 자연과 향수호수길을 아끼면서 걸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멋지고 아름다운길을 만들어 주신 옥천 향수호수길 관계자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 합니다.

현재는 날망마당에서 황새터까지만 개방중이며, 황새터~주막마을까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통행금지 입니다.

저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 옥천역에 내려서 옥천선사공원 걸어 가는 동안 

옥천성당, 시인 정지용 생가, 옥천향교, 육영수 여사 생가 등을 보고 옥천선사공원까지 걸어 갔습니다.

차량을 이용하실 도보객분들은 옥천선사공원 주차장에 주차후 옥천 향수호수길을 걸으시면 됩니다.

옥천선사공원 주차장 끝부분이 옥천 향수호수길 들머리 입니다.

도보객 마다 들머리 도착 방법은 다릅니다.


코로나19 완화전에는 일주일전에 예매하면 희망하는 자리 예매 했었는데, 예매속도가 예전 보다 빨라졌네요.

 

저는 기상청 날씨예보와 일정에 맞춰 보통 7~10일전에 열차 및 대중교통 예매 합니다.

 

옥천역

 

 

옥천역 열차(기차)시간표 2022.3.31 기준

 

옥천역을 나오면 육영수, 정지용 생가 이정표 보입니다.

 

옥천천주교회(옥천성당)

 

저는 천주교 신자라 걷는 코스, 주변에 천주교 성지, 성당 있으면 순례 및 묵상 합니다.

 

옥천성당은 대한민국 근대문화유산 등록문화재 제7호로 등록 되어 있기에 소개 합니다.

 

 

제가 가던날은 옥천성당 건물 도색 및 지붕보수공사로 성당외부를 볼 수 없었네요.

 

대한민국 근대문화유산 등록문화재 제7호 옥천 천주교회

 

옥천군청

 

 

충북 옥천 향수공원

 

 

문정삼거리

 

지용로 따라 걷습니다.

 

정지용 시인 생가, 향수로 유명한 시인 입니다.

 

https://youtu.be/h8V3bm8ioGM

 

시인 정지용 상 및 뒷 건물은 정지용문학관 입니다.

 

 

옥천 옥주사마소

 

 

옥천전통문화체험관

 

 

옥천관광안내소

 

옥천향교

 

 

옥천향교 홍살문

 

옥천 육영수 여사 생가

 

 

육영수 여사의 방

 

육영수 여사 생가 앞에 연꽃들이 예쁘게 심어져 있네요. 벤치가 있어 앉아 있는데, 참 여유롭다는 생각 입니다.

 

옥천선사공원 입구 및 주차장, 육영수 여사 생가에서 길 따라 가면 됩니다.

 

옥천선사공원에서 육영수 여사생가-정지용시인 생가-옥천역 램블러 기록 입니다.

 

편도 기록이기에 옥천역~옥천선사공원 왕복 거리는 11.4km 정도 됩니다.

 

저는 옥천역에서 옥천선사공원 가는 동안 몇군데 더 들려 갔기에 램블러 기록을 안 하고 돌아 오는 길에 램블러 기록을

 

했습니다. 옥천역에서 수원행 열차시간이 여유가 있어 향수공원에서 오래 쉬었습니다.

 

옥천선사공원

 

차량 이용하실 도보객분들은 옥천선사공원으로 바로 오면 됩니다. 주차장이 있기에 주차하기 수월 합니다.

 

 

옥천선사공원 안내도, 옥천선사공원 쉼터에 앉아 있기만 해도 참 좋습니다.

 

 

옥천 향수호수길 들머리 입니다.

 

사진 오른쪽 부분이 옥천선사공원 주차장 입니다.

 

길 바닥에 향수호수길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서서히 금강의 모습이 보이네요.

 

날씨예보가 변덕스럽네요. 먼곳에 갈 때는 일기예보를 꼼꼼히 확인하는데, 막상 이렇게 현장에 오면 일기예보와

 

다를 때가 많네요. 구름은 많지만 멋지고 아름다운 경치 입니다.

 

향수호수길 들머리 날망마당, 향수호수길 안내도

 

사진 향수호수길 안내도에서 현재는 황새터까지만 걸을 수 있습니다.

 

향수호수길 일부구간 통제 안내 현수막

 

설레이는 마음을 갖고 향수호수길 걷기 시작 합니다.  

 

자연의 모습 그대로를 보네요.

 

 

바람소리, 새소리들이 많이 들리네요.

 

 

오른쪽으로 가면 향수호수길 물비늘전망대 가는 길 입니다.

 

향수호수길 물비늘전망대를 보고 다시 오면 됩니다.

 

향수호수길 물비늘전망대, 과거 옥천읍에 상수도를 공급하던 취수탑이었네요.

 

과거 취수탑이 물비늘전망대로 멋지게 재탄생 했네요. 구름이 많아 아쉽네요.

 

 

 

향수호수길 물비늘전망대를 보고 와서 다시 향수호수길 걷습니다.

 

우측통행

 

향수호수길은 직진 합니다. 제 걷기 계획은 황새터까지 간후 돌아 올 때는 왼쪽 향수바람길로 오는 거였는데, 길 사정이

 

좋지 않네요. 향수바람길은 2011년에 조성한 길이며, 계획은 며느리재에서 향수바람길 넓은벌길을 이용해서 위 사진

 

위치로 올 계획이었네요.

 

https://www.oc.go.kr/tour/contents.do?key=2519& 

 

넓은벌길-문화관광

 

www.oc.go.kr

향수바람길 넓은벌길 안내, 자료출처 : 옥천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황새터 방향으로 갑니다.

 

향수호수길에 정지용 시인 시들이 있어요.

 

향수호수길 오대앞들

 

향수호수길 다람쥐 쉼터

 

향수호수길 솔향쉼터

 

적당히 불어오는 미풍(美風) 참 좋네요. 벤치가 있어 오래 있었네요.

 

 

향수호수길 우듬지데크 향수호수길에서 가장 높은 다리네요.

 

향수호수길 황새터

 

향수호수길 진입금지 안내 현수막이네요.

 

금강 가까이 가 봅니다.

 

 

벤치가 있어 앉아서 경치와 자연의 소리를 느끼는 것도 오래 못가네요.

 

결국 이어폰을 귀에 꽂았네요. 에티켓을 지켰으면 하네요. 이어폰 꽂고 경치만 봤네요.

 

저는 너무 고요하고 조용하기에 숨소리 조차 크게 내기 미안할 정도인데, 정말 들리는것은 자연의 소리뿐 입니다.

 

향수호수길 황새터까지 걷고 돌아 가는 길 입니다.

 

제 걷기 계획은 오른쪽 향수바람길 넓은벌길로 해서 다시 향수호수길로 갈려고 했는데, 길을 찾을 수 없을 정도네요.

 

안내판은 며느재로 연결 되는 거로 되어 있는데, 길을 찾을 수 없네요.

 

향수바람길 며느리재 가는 길 입니다.

 

여기저기 다녀도 길을 찾을 수 없고, 저는 혼자 다니기에 안전을 위해 다시 향수호수길로 걷기로 했습니다.

 

다행히 돌아가는 길에는 구름이 서서히 걷히고 있네요.

 

같은 경치인데, 햇살에 따라 느낌이 달라지네요.

 

향수호수길은 계속 직진 합니다.

 

제 계획은 오른쪽 향수바람길로 내려 와서 향수호수길 합류할 계획이었는데 안 됐네요.

 

선사공원 방향으로 갑니다.

 

위에서 내려다 본 물비늘전망대

 

옥천선사공원 가는 길 입니다.

 

옥천 선사공원 주차장 옆에 먼지털이기 있어요.

 

옥천선사공원에서 저는 옥천역까지 걸어 갔습니다.

 

수북리 버스정류장

 

수북리 버스시간표 2022.5.28 촬영, 옥천역 걸어 가는 동안 시내버스 봤네요.

 

옥천역 걸어 오면서 수원행 열차시간 여유가 있어 향수공원에서 오래 있었네요.

 

옥천역으로 다시 왔습니다.

 

 

 

 

http://rblr.co/OdiBB

 

옥천 향수호수길

활동 : 걷기 | 소요 시간 : 3h 50m 38s | 거리 : 9.6 km (6.0 mi) | 총 획득고도 : 248 m (814 ft) | 최고점 : 152 m (499 ft) | 평균 속도 : 3.1 km/h (1.9 mi/h)

www.ramblr.com

 

위 주소 클릭 하면 옥천향수호수길 램블러 걷기 트립 볼 수 있습니다.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 모든 안전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C)2022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