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파랑길/포항 - 영덕 - 울진 구간

해파랑길14코스(구룡포항-구룡포해변-구룡포주상절리-삼정항-다무포고래마을회관-호미곶해맞이광장(상생의손))포항구간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해파랑길14코스(구룡포항-구룡포해변-구룡포주상절리-삼정항-다무포고래마을회관-호미곶해맞이광장(상생의손))

 

포항구간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0.10.10 (토)   거리 : 14.1km   걸은시간 : 04:02

 

해파랑길14코스 걸은 방향

 

구룡포항-구룡포해변-구룡포주상절리-삼정항-다무포고래마을회관-호미곶해맞이광장(상생의손)

 

해파랑길14코스는 개인적으로 또 걷고 싶은 코스 일 정도로 걷기 편하고 걸으면서 펼쳐지는 경치들이 너무 멋집니다.

 

여건이 되시는 도보객분들은 해파랑길14코스 걷기전에 구룡포항 주변 문화시설들을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저는 1박2일 일정으로 해파랑길16코스까지 걷기에 해파랑길13코스 걷기 마치고 주변 음식점에서 점심을 먹고 

 

해파랑길14코스를 걷습니다.

 

해파랑길14코스는 호미반도해안둘레길과 코스가 비슷하게 갑니다.

 

해파랑길14코스 안내판과 해파랑길14코스 스탬프함

 

해파랑길14코스 안내판과 해파랑길14코스 스탬프함 건너편에 있는 광명낚시

 

 

오전엔 날이 흐렸는데 점심을 먹고 나니 구름이 걷히고 가을햇살이 비추네요.

 

역시 바다는 햇살이 비추어야 멋지네요.

 

 

구룡포해변, 구룡포해수욕장

 

 

 

구룡포7리교

 

구룡포 주상절리

 

 

삼정항

 

 

석병1리, 두일포

 

해파랑길14코스 해파랑가게

 

석병2리 어촌계 자율관리어업공동체

 

 

위 위치에서 해파랑길 표식과 코리아둘레길 앱과 코스가 다르네요.

 

저는 해파랑길 표식 보고 걸었습니다. 제 생각이지만 오른쪽으로 가면 군부대가 있어서 해파랑길 코스를 변경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위 위치에서 거리가 짧기에 코리아둘레길 앱에서 안내하는 해파랑길14코스를 걸어 봤습니다.

 

코리아둘레길 앱에서 알려주는 코스에도 해파랑길 표식이 있습니다. 뭔가 기준이 있어야 될 듯 합니다.

 

강사1교

 

오른쪽으로 갑니다.

 

우회 안내문...시설의 안전문제로 인해 우회 해야 하네요. 2020.10.10 촬영

 

우회 노선은 도보객 마다 다르리라 생각 됩니다. 제가 걸은 우회 노선 입니다. 흰색 화살표

 

우회해서 걷다 해안가쪽을 보니 데크로 만든 길에 안전상의 문제가 있는거 같습니다.

 

해파랑길14코스로 복귀 합니다.

 

해파랑길14코스로 걷습니다.

 

다무포 고래마을회관

 

 

도보객마다 우회 노선은 다르리라 생각 됩니다. 제가 걸은 우회 노선 입니다.

 

우회 안내문...시설의 안전문제로 우회 해야 하네요.  2020.10.10 촬영

 

해파랑길14코스 합류지점 입니다.

 

합류지점에서 해파랑길14코스 반대로 내려 가 보니 데크길의 안전상 문제로 우회 하는 거 같습니다.

 

멀리 호미곶 해맞이광장이 보이네요.

 

일몰후 걷기에 대비 해 손전등은 준비 했습니다.  걷기 일정상 일몰이후 걷게 되네요.

 

멀리 오징어 잡이 배인지 불을 환하게 밝히네요.

 

대보1리 어촌계공동작업장

 

 

호미곶 해맞이광장 진입 했습니다. 계속 직진 합니다.

 

해파랑길14코스 종점 및 해파랑길15코스 안내판 과 해파랑길15코스 스탬프함

 

호미곶 상생의손

 

 

호미곶 해맞이 광장쪽에 있는 상생의손

 

호미곶 해맞이광장

 

 

호미곶 해맞이광장 등대

 

 

저는 2020.10.10 해파랑길13코스, 해파랑길14코스 걷기 마치고 호미곶 주변 숙소에서 1박을 합니다.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컨텐츠 내용, 사진,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0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모방, 인용 자제 부탁 드립니다.

본 컨텐츠의 상업적 사용 금지 합니다.

광고 연락 절대 사절 / 광고 계획 없음...취미 블로그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