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파랑길/포항 - 영덕 - 울진 구간

해파랑길16코스 포항구간(흥환보건소-흥환간이해변-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도구해변-포항제철-형산강변-송도해변)포항구간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해파랑길16코스 포항구간(흥환보건소-흥환간이해변-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도구해변-포항제철-형산강변-송도해변)

 

포항구간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0.10.3 (1차 남진)     2020.10.11(2차 북진)     거리 : 19.2km

 

해파랑길16코스는 흥환보건소에서 출발하여 끝없이 펼쳐지는 멋진 바다의 경치와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을 거쳐

 

도구해변과 형산강변을 따라 걷다가 송도해변에서 마무리 되는 경치 좋고 걷기 좋은 코스라고 생각 됩니다.

 

저는 해파랑길 일정상 2번 나누어 걸었습니다. 해파랑길 표식 보고 걷습니다.

 

해파랑길16코스는 기회 되면 또 걷고 싶은 코스네요

 

백년손님마트에 해파랑길16코스 스탬프함 있습니다.

 

 

해파랑길16코스 스탬프함...해파랑길16코스 안내판은 없습니다.

 

백년손님마트 앞 도로 건너 갑니다. 흥환리 버스정류장

 

흥환보건소

 

 

 

흥환간이해변 방향으로 갑니다.

 

이국적인 느낌이네요.

 

흥환간이해변...멋지네요...간이해변이라 규모는 크지 않지만 경치 좋았습니다.

 

 

멋진 데크길이 펼쳐지네요.

 

신랑각시바위

 

미인바위

 

바다가 휜히 보이네요.

 

비문바위

 

마산리마을회관

 

 

가게 사이로 직진 합니다.

 

먹바우(검둥바위)

 

경치에 감탄사가 나오네요.

 

하선대

 

호미반도의 석양

 

힌디기

 

소원바위

 

소원바위에 돌들이 있네요.

 

킹콩(고릴라)바위

 

안중근의사 손바닥바위

 

폭포바위

 

 

선바우

 

멀리 포항제철 보이네요.

 

데크길로 갑니다. 해파랑길 표식 안 보이네요. 누군가 난간에 화살표를 그려 놨네요.

 

한폭의 동양화를 보는 듯 합니다.

 

분홍색 선 따라 가세요.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일월대

 

잠시 쉬면서 걸어 왔던 길을 보네요.

 

정자 방향으로 갑니다.

 

청룡회관

 

임곡2리 마을회관

 

 

계속 직진 합니다.

 

해파랑길16코스는 직진 합니다. 나중에 길이 합류 됩니다.

 

길 합류 지점...도구해변 방향으로 직진 합니다.

 

도구해변

 

 

캠핑 하는 사람들이 많네요.

 

도구여름파출소

 

멋진 데크길이 시작 되는 곳 입니다.

 

군사지역이라 일몰 이후에는 통제 될 수 있습니다.

 

왼쪽엔 소나무, 오른쪽엔 바다 멋집니다.

 

도구해변 데크길 끝나는 곳 입니다. 경치 보며 여유 있게 걸었던 구간은 끝나고 포항 도심구간으로 갑니다.

 

횡단보도 횡단 합니다.

 

도로 건너편에 해군항공역사관 보이네요.

 

도로 따라 계속 직진 합니다.

 

횡단보도 횡단 합니다.

 

청림파출소

 

 

다시 횡단보도 횡단 합니다.

 

청림삼거리 버스정류장

 

오랜만에 보는 예전 해파랑길 이정표네요.

 

냉천교

 

포스코 포항제철소

 

남구보건소 버스정류장

 

동촌생활관 버스정류장

 

 

철길 건널목 건너 갑니다.

 

단지주유소 버스정류장

 

저는 이곳에서 해파랑길 도보구간 전 구간 완주 했습니다. 통일전망대 가서 스탬프 찍으면 해파랑길 걷기 마무리 되네요.

 

저는 혼자 걷기에 가고 싶은 코스, 가고 싶은 지역 위주로 일정 계획을 합니다.

 

포항역

 

 

 

 

아래 후기부터는 해파랑길16코스 1차 걷기 입니다. 송도해변에서 남진방향으로 출발 했습니다.

 

송도카페 문화거리 입간판 뒤에 해파랑길17코스 안내판 있습니다.

 

해파랑길17코스 안내판....해파랑길 17코스 스탬프함은 남쪽으로 조금 내려 가면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해파랑길17코스 안내판과 해파랑길17코스 스탬프함 같이 설치 해도 될 듯한데

 

왜 분리 설치 했는지 궁금 하네요.

 

 

송도해변 자유의 여신상

 

송도해변 자유의 여신상 지나 우체통 대각선에 있습니다.

 

해파랑길17코스 스탬프함

 

해파랑기16코스 남진방향으로 걷습니다.

 

송도해변

 

 

웅장한 포스코 포항제철소의 모습

 

형산강변을 따라 걷습니다.

 

포항운하관

 

 

구.형산교 횡단 합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

 

현대제철 앞을 지나가네요.

 

단지주유소 버스정류장에서 2박3일간의 해파랑길 걷기여행을 마칩니다.

 

 

 

rqueen31.tistory.com/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전국 걷기, 등산 여행 후기

rqueen31.tistory.com

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컨텐츠 내용, 사진,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0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모방, 인용 자제 부탁 드립니다.

본 컨텐츠의 상업적 사용 금지 합니다.

광고 연락 절대 사절 / 광고 계획 없음...취미 블로그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