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파랑길/포항 - 영덕 - 울진 구간

해파랑길13코스(양포항-신창간이해수욕장-금곡교-더헤이븐리조트-모포항-구평포구-장길리낚시공원-구룡포항)포항구간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해파랑길13코스(양포항-신창간이해수욕장-금곡교-더헤이븐리조트-모포항-구평포구-장길리낚시공원-구룡포항)

포항구간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0.10.10 (토)   거리 : 19.4km   걸은시간 : 05:53

 

해파랑길13코스 걸은 방향 

 

양포항-신창간이해수욕장-금곡교-더헤이븐리조트-모포항-구평포구-장길리낚시공원-구룡포항

 

해파랑길13코스는 여유로운 어촌마을과 해안가를 따라 걷는 걷기 편한 코스라고 생각 됩니다.

 

일부 구간은 해안가 최근접으로 코스가 되어 파도 타이밍에 잘 맞춰 걸어야 하는 곳도 있습니다.

 

해파랑길13코스는 호미반도해안둘레길과 코스가 비슷하나, 일부구간들은 해파랑길과 코스가 다릅니다.

 

해파랑길 표식 보고 걷습니다. 애매한 구간들이 있어 코리아둘레길 앱을 켜고 걷는 것을 추천 합니다.

 

해파랑길 표식과 코리아둘레길 앱간에 코스가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해파랑길 표식을 기준으로 해서 걸었습니다.

 

대중교통 소요시간 및 버스 탑승시간은 교통 상황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수원버스터미널

 

경기도 안양에 사는 저로서는 수원버스터미널에서 해파랑길 관련 지역과 심야시외버스가 있기에 해파랑길 걷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포항터미널

 

올해만 4번째 오는 포항터미널 이네요. 교통의 요충지라 생각 됩니다.

 

 

포항터미널 바로 앞에 있는 시외버스터미널 버스정류장 입니다.

 

포항 시내버스 900번을 탑니다. 05:40에 탔습니다.

 

900번 버스를 타고 현대제철 버스정류장에 하차 합니다. 05:50에 하차 했으며, 다행히 1분후에 800번 버스가 왔네요.

 

800번 버스를 타고 양포삼거리로 갑니다. 800번 버스는 한번에 양포삼거리를 가지 않고 문덕차고지에서 하차 합니다.

 

문덕차고지에 대기중인 800번 버스...06:20에 탑승 합니다.

 

양포삼거리 버스정류장에 하차 합니다. 별도의 버스정류장 시설은 없습니다. 06:50 하차

 

양포삼거리..양포항 방향으로 갑니다. 들머리 도착 방법은 도보객마다 다르리라 생각 됩니다.

 

장기농협 양포지점

 

 

한국문어생산자협회

 

용궁다방 건물에서 주차장쪽으로 갑니다.

 

해파랑길13코스 안내판 및 해파랑길13코스 스탬프함

 

양포항 방향으로 갑니다.

 

양포항

 

 

태풍 피해로 도로가 파손 됐네요.

 

태풍의 간접 영향으로 너울성파도가 예보 됐는데, 파도가 예사롭지 않네요.

 

예전 해파랑길 이정표는 거의 볼수 없으며, 호미반도해안둘레길 이정표로 대체 된거 같습니다.

 

호미반도해안둘레길 이정표 안에 해파랑길 로고는 있습니다.

 

 

신창간이해수욕장, 신창간이해변

 

 

신창1리 안내판

 

금곡교 횡단 합니다.

 

포항 일출암

 

해파랑길 표식 안 보입니다. 전봇대 화살표 페인트칠 보고 걷네요.

 

위 위치에서 해파랑길 표식과 코리아둘레길 앱 코스가 다릅니다.

 

영암갓바위 둘레길...코리아둘레길 앱은 영암갓바위둘레길로 코스로 안내를 하네요.

 

영암1리자율공동체작업장

 

영암2리어촌계공동작업장

 

 

영암3리어촌계공동작업장

 

대진리어촌계공동작업장...여유로운 어촌마을을 계속 걷습니다.

 

더헤이븐리조트로 갑니다. 사유지 구간 입니다. 사유지라 해파랑길 표식이 안 보이네요.

 

 

 

호미반도해안둘레길 이정표가 쓰러져 있네요.

 

해안가로 걷습니다.

 

모포항

 

 

왼쪽으로 방향전환 합니다.

 

해안가쪽으로 내려 갑니다.

 

해안가 따라 걸어야 할 길이네요. 너울성파도로 걷기 난감 했네요.

 

파도가 잠잠해 지길 기다렸다 걸었네요.

 

해파랑길 표식이 안 보여서 저는 왼쪽 계단으로 올라 갔었는데, 올라가도 해파랑길 표식이 없어서 내려와서 걸었네요.

 

사유지 구간 입니다.

 

파도가 도로까지 넘어 와서 도로가 젖어 있네요.

 

구평1동회관

 

비가 오기 시작 하네요.

 

버스 정류장이 있어 잠시 비 피해 갑니다. 구평2리 안내판

 

해파랑길은 직진 합니다.

 

오른쪽으로 갑니다.

 

장길리복합낚시공원 입구

 

장길리복합낚시공원

 

 

왼쪽으로 갑니다.

 

버릿돌, 보릿돌 유래

 

해파랑길 코스를 벗어 나지만 보릿돌교쪽으로 갑니다.

 

보릿돌교

 

해파랑길13코스 걷습니다.

 

오른쪽으로 갑니다.

 

 

하정1동마을회관

 

 

하정2리어촌계공동작업장

 

하정3리마을회관

 

 

병포1리교

 

멀리 구룡포항이 보이네요.

 

 

구룡포항

 

 

왼쪽으로 갑니다.

 

과메기문화거리...계속 직진 합니다.

 

과메기문화거리 아라광장

 

구룡포6리 안내판

 

구룡포일본인가옥거리 버스정류장

 

해파랑길14코스 안내판 및 해파랑길14코스 스탬프함

 

해퍄랑길14코스 안내판 및 해파랑길14코스 스탬프함 건너편에 있는 광명낚시

 

 

 

해파랑길13코스 걷기 마치고 주변 음식점에서 점심을 먹고 해파랑길14코스 걷습니다.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컨텐츠 내용, 사진,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0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모방, 인용 자제 부탁 드립니다.

본 컨텐츠의 상업적 사용 금지 합니다.

광고 연락 절대 사절 / 광고 계획 없음...취미 블로그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