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파랑길/포항 - 영덕 - 울진 구간

해파랑길19코스 남진 영덕구간(강구항-삼사해상공원-삼사리해안산책로구계항-장사해수욕장-장사상륙작전전적지-화진해변)영덕블루로드D코스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해파랑길19코스(강구항-삼사해상공원-삼사리해안산책로-구계항-부흥리해수욕장-장사해수욕장-장사상륙작전전적지-화

 

진해변)영덕블루로드D코스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0.10.1~10.2     거리 : 15.8km

 

해파랑길19코스 걸은방향 해파랑길 남진방향

 

강구항-삼사해상공원-삼사리해안산책로-구계항-부흥리해수욕장-장사해수욕장-장사상륙작전전적지-화진해변

 

해파랑길19코스 경북 영덕군에서 경북 포항시로 이어지는 코스 입니다. 강구항, 삼사해상공원, 장사상륙작전전적지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많은 코스라고 생각 됩니다.

 

해안가 위주로 코스가 되어 걷기 난이도는 어렵지 않게 걸을 수 있는 코스 입니다.

 

해파랑길19코스 안내판과 해파랑길19코스 스탬프함

 

2020.10.1 현재 해파랑길19코스 스탬프 불량

 

2020.10.1 아침부터 걷기 시작한 해파랑길21,20코스 저녁이 되어서 마무리 되었네요.

 

강구교 건너편에 음식점이 있어 저녁을 먹고 해파랑길19코스 삼사해상공원까지 걷습니다.

 

강구터미널

 

저녁을 먹고 잠시 강구터미널을 둘러 봅니다.

 

 

강구터미널 버스시간표. 2020.10.1 촬영

 

강구터미널 버스시간표. 2020.10.1 촬영

 

강구터미널 버스시간표. 2020.10.1 촬영

 

해파랑길19코스 걷기 시작합니다.

 

강구파출소 지나 갑니다.

 

 

강구항 야경

 

 

왼쪽으로 갑니다. 해파랑길 표식 찾기가 어려윘네요.

 

밤 바다와 등대 불빛

 

가로등이 환하게 켜 있어 다행이네요.

 

삼사해상공원 방향으로 올라 갑니다.

 

영덕어촌민속전시관

 

 

삼사해상공원 안에 있는 경북대종

 

삼사해상공원

 

 

삼사해상공원의 야경

 

삼사해상공원 입구

 

저는 해파랑길19코스 주변에 있는 모텔에서 1박을 하며, 2020.10.1 걷기 여행을 일정을 마무리 합니다.

 

2020.10.2 해파랑길 걷기 2일차

 

삼사해상산책로

 

 

서서히 구름이 걷히고 가을 햇살이 비추네요.

 

삼사리

 

왼쪽으로 갑니다. 해파랑길 리본을 못 볼 수 있습니다.

 

쇠사슬로 길을 막았는데, 해파랑길 리본이 있어서 일단 직진 했습니다.

 

태풍으로 인해 길이 없어 졌네요. 안전에 유의 하세요. 

 

남호회관

 

 

남호해변, 남호해수욕장

 

 

남호해변에서 모닝커피 마십니다.

 

주변에 편의점도 없고 해서 아무것도 못 먹고 걷고 있네요.

 

편의점을 발견해서 아침 먹네요. 제가 해파랑길 걸으면서 거의 주식과도 같은 메뉴네요. 오늘은 몸 생각해서 사리곰탕

 

먹습니다. 해파랑길은 편의점 등이 부족하므로 먹을 수 있을 때 먹어야 한다는 생각 입니다.

 

구계항

 

 

해양경찰서 구계출장소

 

 

해양경찰서 구계출장소 지나서 오른쪽으로 갑니다.

 

원척항

 

해를 보고 걷기에 해파랑길 표식 보기가 어렵네요. 계속 직진하다 위 위치로 와서 다시 걷습니다.

 

거의 낭떠러지 수준의 절벽 길이네요.

 

길이 완전히 무너져 버렸네요. 아주 위험 하네요. 최대한 조심해서 내려 왔습니다.

 

부흥리 해수욕장

 

 

장사해수욕장

 

 

장사상륙작전 전적지

 

 

잠시 모자를 벗고 목숨 바쳐 대한민국을 지키신 분들에게 묵념을 합니다.

 

부경1리 표지석

 

부경1리마을회관

 

 

 

지경교 횡단 합니다.

 

경북 영덕군과 경북 포항시 경계 입니다.

 

 

경북 포항시 진입 했네요.

 

포항시 지경리 어촌계공동작업장

 

 

해파랑길19코스 안내판과 해파랑길19코스 스탬프함

 

해파랑길19코스 걷기 마치고 쉴 만한 곳이 안 보여서 해파랑길18코스 걷습니다.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컨텐츠 내용, 사진,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0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모방, 인용 자제 부탁 드립니다.

본 컨텐츠의 상업적 사용 금지 합니다.

광고 연락 절대 사절 / 광고 계획 없음...취미 블로그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