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파랑길/포항 - 영덕 - 울진 구간

해파랑길20코스(영덕해맞이공원-영덕풍력발전단지-고불봉-강구항)영덕블루로드A코스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해파랑길20코스(영덕해맞이공원-영덕풍력발전단지-고불봉-강구항)영덕블루로드A코스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0.10.1~10.2      거리 : 17.8km

 

해파랑길20코스 걸은방향 영덕해맞이공원-영덕풍력발전단지-고불봉-강구항

 

해파랑길20코스는 웅장한 영덕풍력발전단지에서 보는 멋진 바다 모습과 산길로 된 코스 입니다.

 

산길구간이 길기에 체력 안배와 걷기에 필요한 물 등을 여유 있게 준비 해야 합니다. 

 

해파랑길20코스는 영덕블루로드A코스이기도 합니다.

 

해파랑길20코스는 코스가 단순해서 걷기에는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해파랑길 남진으로 해파랑길21코스 걷고 잠시 쉬었다가 해파랑길20코스 걷습니다.

 

해파랑길20코스 안내판과 해파랑길스탬프함

 

영덕해맞이공원 빛의거리 부근에 있습니다.

 

영덕풍력발전단지 방향으로 갑니다.

 

창포말등대

 

영덕해맞이공원

 

 

도로 횡단 합니다.

 

서서히 영덕 풍력발전단지의 모습이 보이네요.

 

산에서 보는 바다 모습 정말 멋집니다.

 

 

영덕풍력발전단지

 

 

영덕조각공원

 

 

정크&트릭아트 전시관

 

 

 

 

코로나19로 정크트릭아트전시관 휴관이네요.

 

현재 해파랑길20코스는 영덕군 환경자원센터로 가지 않습니다.

 

구름 한점 없는 맑은 하늘이네요.

 

임도 따라 계속 걷습니다.

 

영덕블루로드 A코스 안내판

 

임도안내판

 

해파랑길 이정표 방향이 애매 합니다. 직진 해야 합니다. 오른쪽으로 내려가는 등산로가 있어서 왔다갔다 했네요.

 

강구 시내 보이네요.

 

태풍으로 인해 나무가 부러져 있네요.

 

고불봉 올라 가기 위한 초입 입니다.

 

 

해파랑길20코스 걸으면서 보는 예전 해파랑길 이정표네요.

 

해파랑길 표식이 안 보입니다. 사진 보듯이 왼쪽으로 가면 강구항으로 되어 있고 위 사진 위치에서는 길이 여러갈래

 

있기에 시간을 지체 했네요.

 

고불봉 정상 표지석

 

 

서서히 날이 어두어지고, 추석 한가위 보름달이 떠오르네요.

 

어두워 지기 시작 하네요. 야간 산행에 대비해서 손전등은 준비 했네요.

 

강구 시내 야경

 

날이 완전히 어두워져 손전등 켜고 걷네요.

 

해파랑길 표식을 볼 수 없어 코리아둘레길 앱에 의존해서 걷네요.

 

2시간 정도 산길을 걸었고 안전을 위해 금진구름다리에서 우회 해서 해파랑길 계속 걷습니다.

 

한가위 보름달 무척 밝네요.

 

강구시내

 

강구매일시장

 

직진 합니다. 차량은 일방통행이라 진입금지 입니다.

 

강구교

 

 

강구교 남단

 

강구교 남단 지나서 오른쪽에 해파랑길19코스 안내판과 해파랑길19코스 스탬프함

 

2020.10.1 현재 해파랑길19코스 스탬프 불량

 

강구교 건너편 음식점이 있어 저녁을 먹네요.  저녁 먹고 해파랑길19코스 삼사해상공원까지 걷습니다.

 

강구버스터미널

 

저녁 식사후 잠시 강구터미널을 둘러 봅니다.

 

 

강구터미널 버스시간표. 2020.10.1 촬영

 

강구터미널 버스시간표. 2020.10.1 촬영

 

강구터미널 버스시간표. 2020.10.1 촬영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컨텐츠 내용, 사진,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0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모방, 인용 자제 부탁 드립니다.

본 컨텐츠의 상업적 사용 금지 합니다.

광고 연락 절대 사절 / 광고 계획 없음...취미 블로그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