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파랑길/포항 - 영덕 - 울진 구간

해파랑길18코스(화진해변-월포해변-이가리닻전망대-오도리해변-칠포해변)포항구간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해파랑길18코스(화진해변-조사리간이해변-월포해변-이가리닻전망대-오도리해변-칠포해변)포항구간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0.10.2~10.3    거리 : 19.3km

 

해파랑길18코스 걸은방향 화진해변-월포해변-이가리닻전망대-오도리해변-칠포해변

 

해파랑길18코스는 코스 대부분이 해안가를 따라 걷습니다.

 

제 생각이지만 해파랑길을 응용한 포항시에서 만든 길 자체 브랜드인 영일만 북파랑길 코스가 해파랑길 걷는데

 

불편하다는 생각 입니다. 일부 구간구간이 해파랑길과 영일만 북파랑길 코스가 다릅니다.

 

지자체에서 해파랑길 관리 하고 있으면서, 이렇게 비슷한 길을 만들면 해파랑길 관리가 제대로

 

될까 하는 생각 입니다. 기존의 해파랑길 이정표는 손꼽을 정도로 있고, 걷다 보면 낡고 헤어지고 퇴색된 해파랑길 표식

 

보강은 안 되는 거 같습니다.  

 

해파랑길18코스 안내판과 해파랑길18코스 스탬프함

 

저는 해파랑길19코스 걷기 마치고 계속 해서 해파랑길18코스 걷습니다.

 

화진해수욕장 안내도

 

해파랑길 표식이 있어야 할 자리에 영일만북파랑길 표식이 있네요. 

 

북파랑길 표식은 해파랑길 표식과 디자인이 거의 같습니다.

 

화진해수욕장

 

 

화진해변 바다파출소

 

캠핑이 대세임을 실감 합니다.

 

위 위치에서 해파랑길과 북파랑길 코스가 갈라 집니다.

 

황금들녘이네요.

 

깊은 숲속에 들어 온 느낌 입니다.

 

인도 없는 도로 걷습니다.

 

왼쪽으로 방향전환 합니다.

 

해파랑길 표식 북진방향이 이상하네요. 해파랑길 표식대로라면 해파랑길 남진방향과 코스가 다르네요.

 

제 생각이지만 북파랑길과 코스를 맞추려고 바꾼게 아닌가 하네요.

 

화진1리회관

 

 

조사리간이해변 방향으로 갑니다.

 

5인의 해병 순직비

 

방석항

 

 

독석리 조약돌 해안

 

조사리간이해변

 

 

낚시를 많이 하네요.

 

물이 없기에 직진해서 갑니다.

 

원각조사비

 

수용암바위

 

해파랑길은 직진해야 합니다. 북파랑길 이정표가 해파랑길 걷는데 혼란을 주는거 같습니다.

 

방어리

 

월포서핑존

 

최근 들어 동해안에서 서핑 타는곳이 많아 졌네요.

 

서핑 타는 사람들이 많네요.

 

월포해수욕장

 

 

차박의 물결이네요.

 

포스코 월포수련원 방향으로 갑니다.

 

용두교

 

해파랑길은 직진 합니다.

 

용두마을회관

 

 

포스코 월포수련원

 

 

왼쪽으로 갑니다.

 

 

해파랑길 표식을 찾을 수가 없네요. 여기저기 많이 왔다갔다 하다가 결국 반대로 오면서 코스를 찾았네요.

 

사진처럼 길이 없는 쪽으로 갑니다.

 

해파랑길 북진방향에서는 쉽게 해파랑길 리본을 찾을 수 있겠네요.

 

조경대

 

이가리 닻 전망대

 

 

거북바위

 

해파랑길은 직진 합니다. 해파랑길 표식 안 보입니다. 저는 왼쪽 다리 건너가도 해파랑길 표식 없길래 다시 와서

 

코리아둘레길 앱으로 코스 확인 하고 걸었습니다. 

 

해파랑길 초행자로서 길이 있을까 하면서 걷네요.

 

독도체험연수원

 

오른쪽으로 갑니다.  위 위치가 해파랑길과 북파랑길이 합류 되는 곳 입니다. 해파랑길 코스는 도는 느낌입니다.

 

위 다리 건너서 직진 하면 만나는 길이네요.

 

이가리마을회관

 

 

해양경찰 이가리출장소

 

 

오늘 두번째 먹는 음식이네요. 아침엔 사골 컵라면, 저녁엔 튀김우동

 

그나마 편의점 있어 다행이었네요. 저는 편의점에서 컵라면 먹고 해파랑길 2일차 걷기를 마칩니다.

 

해파랑길 18코스 부근에 있는 모텔에서 1박을 합니다.

 

해파랑길 3일차 걷기 시작 합니다. 새벽에 비가 와서 일출 시간 맞췄는데 일출을 못 보네요.

 

어제 갔던 편의점은 아직 오픈을 안 해 아침을 못 먹고 걷네요.

 

어민복지회관

 

 

 

 

오도2리 자율관리공동체

 

오도교

 

오도교 지나 해파랑길은 직진 합니다.

 

왼쪽으로 갑니다.

 

오도리 간이 해변

 

 

오도 주상절리

 

오도1리 마을회관

 

 

해안가 따라 계속 걷습니다

 

벤치가 있어 잠시 쉬어 모닝커피 마십니다.

 

해오름전망대

 

 

바다가 휜히 보이네요. 살짝 흔들리네요.

 

바닷물 맑네요.

 

칠포항

 

 

칠포1리

 

칠포 해변 보이네요.

 

칠포여름파출소

 

 

해파랑길18코스 안내판과 해파랑길18코스 스탬프함

 

해파랑길18코스 스탬프함 뚜껑이 파손 됐네요.

 

저는 해파랑길18코스 마치고 칠포해변에 편의점이나 음식점 있나 했는데, 가까운 주변엔 안 보이네요.

 

잠시 쉬었다 해파랑길17코스 걷습니다.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컨텐츠 내용, 사진,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0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모방, 인용 자제 부탁 드립니다.

본 컨텐츠의 상업적 사용 금지 합니다.

광고 연락 절대 사절 / 광고 계획 없음...취미 블로그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