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파랑길/부산 - 울산 - 경주 구간

해파랑길11코스(감포항-전촌항-봉길대왕암해변(문무대왕릉)-나아해변)경주

반응형

해파랑길11코스(포항-전촌항-전촌솔밭해변-나정고운모래해변-봉길대왕암해변(문무대왕릉)-나아해변)경주

 

일자 : 2020.8.2 (일)    거리 : 17.1km     걸은 시간 : 03:27 (봉길터널구간 차량 이동 인해 걸은시간 짧습니다.)

 

해파랑길11코스 걸은 방향  

 

포항-전촌항-전촌솔밭해변-나정고운모래해변-봉길대왕암해변(문무대왕릉)-나아해변

 

해파랑길11코스를 북진 방향으로 걸으려고 다방면으로 검토 했으나, 수원터미널에서 경주행 심야시외버스 00:10 타면

 

경주시외버스터미널에 03:30경에 도착 합니다. 경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나아해변 가는 150번 버스 첫차가 06:45이라

 

경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3시간 이상 대기하는 것은 쉽지 않아서 해파랑길12코스 부터 남진해서 해파랑길11코스까지 걷습니다.

 

두루누비의 해파랑길 홈페이지에는 감은사지삼층석탑을 안 가는 것으로 코스가 변경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해파랑길 경주구간은 뭔가 짜임새 없는 느낌입니다. 해파랑길 표식 디테일이 떨어지네요.  

 

해파랑길길 표식 보고 걷습니다. Don't use GPS file, App.(앱) 

 

대중교통 시간은 운수회사 여건 및 교통 상황에 따라 시간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해파랑길12코스 마치고 딱히 쉴 곳이 없어 해파랑길11코스 남진으로 계속 걷습니다.

 

해파랑길11코스 종점 및 해파랑길12코스 시작점 안내판

 

해파랑길12코스 스탬프함. 스탬프함은 해파랑길 안내판 바로 옆에 있습니다.

 

남진 합니다.

 

감포항 주변에 공원이 있네요. 최근에 조성된거 같아요.

 

감포항 스토리보드

 

공원 관람을 마치고 다시 해파랑길11코스 걷습니다.

 

좁은 비포장 도로에 차들이 많이 다니네요. 안전에 유의 하세요.

 

계속 해안가 따라 걷습니다.

 

해파랑길11코스중 가장 경치 좋았던 구간이라 생각 됩니다. 해송이 울창 합니다.

 

전촌항 지나갑니다.

 

 

전촌솔밭해변

 

 

 

나정 인도교

 

나정고운모래해변

 

 

바다가 육지라면....노래비 추억의 노래네요.

 

나정2어촌계회관

나정항 입구

 

군 작전지역이라 통제 되어 있네요. 사전에 공지도 안 되어 있는데 난감 하네요.

 

철조망 넘어에는 해파랑길 표식 보이는데, 일몰 이후도 아닌데 군 정찰 지역이라 통제가 되어 있네요. 

 

통제 시설물을 보면 통제된 기간이 어느 정도는 된것 같네요.

 

도로 따라 걷습니다.

 

위 펜션에서 해안가로 내려 갑니다. 다행히 해안가로 내려가는 길이 있네요.

 

가곡제당

가곡제당과 할배 할매 소나무 스토리 보드

 

대본1리회관

 

 

해파랑길 표식 찾기 어려운 구간이네요.

 

경치 좋은 곳에 벤치가 있어 쉬어 갑니다.

 

펜션 마리모 건물 끝에서 왼쪽으로 갑니다.

 

위 해파랑길 안내판 이후 해파랑길 표식 찾을 수 없네요.

 

해파랑길11코스 변경 되어 감은사지 삼층석탑으로 가지 않습니다.

 

대본삼거리 방향으로 직진 합니다.

 

대본삼거리에서 왼쪽 울산방향으로 갑니다

 

대본삼거리 횡단보도 부근... 여기서 많이 왔다갔다 했네요. 해파랑길 표식 없습니다.

 

저는 횡단보도 건너 왼쪽에 해파랑길 표식이 있어 길을 건넜는데, 길 건너지 말고 도로 따라 가세요.

 

 

어렵게 찾은 해파랑길 표식인데 관리가 전혀 안 되어 있는 상태네요. 이정표 방향도 잘못 되어 있고 위 해파랑길

 

이정표는 예전 감은사지삼층석탑 방향에 맞는데 변경된 코스에 맞지 않는 해파랑길 표식이네요. 해파랑길 화살표

 

표식도 그대로 붙어 있습니다.

 

코스 혼란 주네요. 전에 해파랑길10코스 마치고 버스 타고 지나 가던게 생각 나서 남진으로 직진 했습니다.

 

대종교 횡단 합니다.

 

위 사진 위치에서 횡단 보도 횡단 합니다. 차들이 빨리 달리므로 안전에 유의하세요.

 

대본삼거리에서 횡단보도 건너지 않았으면 위 사진 위치에서 횡단보도 건너지 않아도 됩니다.

 

봉길대왕암해변(문무대왕릉) 가기 위해 왼쪽 방향으로 갑니다.

 

봉길대왕암해변

 

경주 문무대왕릉

 

 

나아해변 방향으로 가기 위해 오른쪽으로 갑니다.

 

봉길리 버스정류장

 

나아해변을 가기 위해서는 봉길터널을 통과 해야 합니다. 걸어서 통과하는 도보객도 있겠지만 저는 안전을

 

위해 버스를 타고 봉길터널을 통과 하기로 해서 나아해변 가는 버스 기다 립니다. 

나아리 방향으로 가는 버스 노선 및 시간표..왼쪽 시간은 터미널 출발시간 입니다. 배차 간격이 깁니다.

 

160번 버스가 먼저 와서 16:25쯤에 버스를 탔습니다.

 

160번 버스 나아리 버스정류장 내려서 나아해변으로 갑니다.

 

나무 뒷쪽에 해파랑길 안내판이 있어 눈에 잘 안 들어 올 수 있습니다.

 

해파랑길10코스 종점 및 해파랑길 11코스 시작 안내판,  해파랑길11코스 스탬프함은 해파랑길 안내판 옆에 있습니다.

나아해변

 

2020년 8월 2일 새벽부터 걷기 시작 한 해파랑길11코스, 12코스 걷기 마치고 나아해변에서 잠시 여유를 갖습니다.

 

나아해변에서 신경주역으로 가기 위해 다시 나아리 버스정류장으로 갑니다. 왔던 코스 다시 갑니다.

 

나아리 버스정류장

 

나아리 버스정류장 시내버스 시간표 2020.8.9 촬영

 

나아리 버스정류장에서 150번 버스를 17:10에 탔습니다.

 

나아리 버스정류장 시내버스 시간표 2020.8.9 촬영

 

경주 고속터미널/시외버스터미널 정류장

 

나아리 버스정류장에서 150번 버스 타고 1시간30분 정도 걸렸네요.

 

경주고속터미널/시외버스터미널에서 신경주역 KTX 가는 버스 노선..2020.8.2 촬영

 

신경주역. 신경주역에서 20:11 광명행 KTX 타고 안양으로 복귀 합니다. 나아해변에서 신경주역까지 왔네요.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컨텐츠 내용, 사진,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0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모방, 인용 자제 부탁 드립니다.

 

광고 연락 절대 사절 / 광고 계획 없음...취미 블로그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