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파랑길/부산 - 울산 - 경주 구간

해파랑길2코스(미포-문탠로드-달맞이공원 어울마당-송정해변-죽도공원-해동용궁사-대변항)부산구간

반응형

일자 : 2020.5.23 (토)   거리 : 15.2km   걸은 시간 : 04:30

 

해파랑길2코스 부산구간 걸은 방향

 

미포-문탠로드-달맞이공원 어울마당-송정해변-죽도공원-해동용궁사-대변항

 

해파랑길2코스는 미포를 출발해서 문탠로드의 갈맷길 1-2구간과 겹쳐지는 코스이며, 청사포, 구덕포의 숲길과 송정해변

 

해안가를 따라 걷는 걷기 편한 길이라고 생각 됩니다. 개인적으로 문탠로드부터 이어지는 숲길 구간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해파랑길 표식 보고 걷습니다. DON'T USE GPS FILE, APP.

 

해파랑길 표식의 디테일이 떨어 집니다. 다행히 갈맷길 표식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도보객 마다 들머리 도착 방법은 다르리라 생각 됩니다.

 

저는 안양 살기에 안양에서 가까운 수원터미널에서 심야시외버스를 타고 부산으로 향 합니다.

 

시외버스가 부산해운대에 도착 하므로 해파랑길2코스 접근이 상당히 편리 합니다.

 

또한 해파랑길2코스 스탬프함이 해운대관광안내소 안에 있기에 편리 합니다.

부산해운대 수도권시외버스정류장

해운대관광안내소...해파랑길2코스 스탬프함이 있는 곳 입니다.

 

부산 해운대 수도권시외버스정류장에서 걸어서 5분 정도 거리에 해운대관광안내소 있습니다.

해운대관광안내소 도로명 주소

해운대관광안내소 안으로 들어가면 해파랑길2코스 스탬프함 있습니다.

 

해운대 해변...일출 시간 맞춰 도착 했는데 날이 흐려 일출을 볼 수 없었네요.

멀리 오륙도 보이네요.

해파랑길2코스 들머리 미포 표지석

해파랑길2코스 걷기 시작 합니다. 주변에 24시간 하는 음식점이 몇군데 있어서 아침밥 먹고 출발 합니다.

부산 달맞이길 해운대 미포에서 시작해서 송정해수욕장까지 이어지는 길

지도에서 녹색선이 해파랑길+갈맷길 입니다. 여기서부터 해파랑길2코스와 갈맷길 1-2구간이 겹쳐 집니다.

미포에서 바라보는 광안리 방향

문탠로드가 시작 됩니다.

경치 좋은 곳에서 모닝커피 즐깁니다.

문탠로드 사진찍기 좋은 경관명소

생각보다 숲이 상당히 깊습니다.

옛 동해남부선 철길위에 관광시설물 공사를 하네요.

구덕포 방향으로 갑니다.

화살표대로 갑니다. 도로 횡단 합니다.

해파랑길 표식이 없네요. 큰길로 갑니다.

십오굽이 달맞이길 관광안내도

청사포전망대

걷기 좋은 길이네요.

갈맷길 표식이 있는데 화살표 방향이 좀 애매하게 되어 있네요. 오른쪽 큰길로 갑니다.

 

갈맷길 표식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달맞이 공원 숲길 끝나고 도심구간 걷습니다.

송정해변(송정해수욕장)에서도 서핑을 즐기네요.

날이 흐려 아쉽네요.

 

송정해변 조형물

죽도공원으로 향 합니다.

죽도공원...해파랑길 코스는 죽도공원을 한바퀴 돌고 나옵니다.

공사중으로 되어 있는데 한바퀴 잘 돌고 나왔습니다.

죽도공원 스토리 보드..대나무가 많아서 죽도...예전엔 섬이었다고 하네요.

죽도공원 한바퀴 돌고 부산 기장군 방향으로 갑니다.

부산시 기장군으로 진입 하네요.

나름 지압 인도를 만들었는데 인도에 너무 큰돌을 넣어서 걷기에 불편 하네요. 

해동용궁사 입구

해동용궁사 스토리보드

해파랑길, 갈맷길 표식이 안 보이네요. 해동용궁사 안으로 들어 갑니다.

해변산책로로 가기 위해 왼쪽으로 갑니다.

멀리 해동용궁사 보이네요. 웅장하네요.

 

갈맷길 1코스 안내문..갈맷길은 1코스를 1-1, 1-2 구간으로 세분화 했네요. 

 

갈맷길 1-1구간은 해파랑길 3코스와 갈맷길 1-2구간은 해파랑길2코스와 겹칩니다.

국립수산과학원 펜스 따라 걷습니다.

생선 말리네요.

동암항

오시리아 해안산책로...날이 흐려서 아쉽네요...경치 좋은 길이네요.

힐튼호텔 부산

오른쪽 서암마을쪽으로 갑니다.

기장멸치 말리네요.

대변항 장승등대

구름이 걷히고 햇살이 비추네요.

대변항

대변항 안내판 오른쪽에 해파랑길2코스 종점 및 해파랑길3코스 안내판과 스탬프함 보이네요.

 

엔젤리너스 커피숍은 폐업 했는지 건물만 있네요.

해파랑길2코스 종점 및 해파랑길3코스 안내판과 스탬프함.

 

저는 해파랑길2코스 마치고 해파랑길3코스까지 걸을 계획이라 5분 정도 쉬고 해파랑길3코스 걷습니다.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컨텐츠 내용, 사진,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2조 18항 "편집저작물"은 편집물로서 그 소재의 선택ㆍ배열 또는 구성에 창작성이 있는 것을 말한다.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모방 및 인용 자제 부탁 드립니다. (C)2020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