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파랑길/부산 - 울산 - 경주 구간

해파랑길10코스(정자항-강동주상절리-관성솔밭해변-하서해안공원-나아해변)경주

반응형

일자 : 2020.4.25 (토)   거리 : 13.9km     걸은 시간 : 04:10

 

해파랑길10코스 걸은 방향 정자항-강동주상절리-관성솔밭해변-하서해안공원-나아해변

 

해파랑길10코스는 울산구간에서 경주구간으로 진입하는 코스이기도 하며 몽돌해변과 해안 주상절리등을 보면서

 

해안을 따라 걷는 걷기 편하면서 다양한 풍경들을 볼 수 있는 코스 입니다.

 

해파랑길 표식 보고 걷습니다. 해파랑길 표식 잘 되어 있습니다. DON'T USE GPS FILE, APP.

 

해파랑길 9코스를 마치고 바로 해파랑길 10코스 걷습니다. 잠시 쉬고 걸을려고 했는데 쉴 곳이 마땅치 않네요.

 

대중교통의 배차 시간 및 운행 시간은 교통 상황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해파랑길 9코스 종점 및 해파랑길10코스 시작 안내판과 해파랑길10코스 스탬프함

 

정자항 방향으로 갑니다.

 

정자항..규모가 큰 항구네요.

 

 

해안가쪽으로 계속 갑니다.

 

벤치가 있어 잠시 쉬어 갑니다.

 

왼쪽으로 가도 나중에 길이 합류 됩니다.

 

산하교

 

해파랑길 강동몽돌해변 포토존...여행은 정신을 젊어지게 하는 샘이다.

 

강동화암주상절리 안내판...우회전 합니다.

 

풍랑주의보라 파도가 어마어마 하네요.

 

 

몽돌해변의 파도소리 좋아요.

 

강동화암주상절리가 시작 되네요.

 

화암경로당

 

 

누워 있는 주상절리

 

신명교 횡단 합니다.

 

해파랑길10코스 신명 포토존

 

경주시와 울산광역시 경계 지경

 

경북 경주시로 들어 왔네요.

 

지경쉼터

 

관성해수욕장 방향으로 갑니다.

 

이국적인 풍경이네요.

 

해안가쪽으로 계속 갑니다.

 

관성솔밭해변관리센터

 

 

 

관성솔밭해변

 

 

왼쪽으로 방향전환 합니다.

 

해파랑길 표식이 없으므로 주의 깊게 걸어야 합니다.

 

화장실 벽에 해파랑길 표식 있네요.

 

관성교 횡단

 

 

도로 따라 걷습니다.

 

수렴1리 지명 유래

 

월성해변 침투공비 섬멸 전적비

 

월남참전 명예선양비 6.25참전유공자

 

하서해안공원

 

 

율포진리항

 

율포진리항 사랑의 열쇠

 

주상절리 풍경이 시작 되네요. 자연의 조화는 대단해요.

 

누워 있는 주상절리

 

위로 솟는 주상절리

 

걸어 가는 길도 참 예쁘네요.

 

주상절리 전망대

 

 

경주 양남 주상절리군 안내판

 

출렁다리

 

읍천항

 

 

점심을 컵라면만 먹어서 허기진 상태에서 몇시간 걸었는데 오아시스 같은 꽈배기 가게네요.

 

검정색 부분이 돌미역이네요...

 

바다를 건너온 탈해왕

 

해오름쉼터

 

나아해변

 

 

해파랑길 10코스 끝부분에 화장실 있습니다. 화장실 보이면 주의 깊게 걸으세요.

 

위 사진에서 해파랑길 안내판이 나무 뒷쪽에 있어 눈에 잘 안 들어 옵니다. 네모안에 해파랑길 안내판

 

해파랑길10코스 종점 및 해파랑길11코스 시작 안내판

 

해파랑길 11코스 스탬프함...해파랑길 11코스 스탬프함은 해파랑길 안내판 오른쪽에 있습니다.

 

해파랑길10코스 걷기 마치고 안양으로 복귀 하기 위해 나아리 버스 정류장으로 갑니다.

 

나아리 버스 정류장 가는 길이 해파랑길 11코스와 같습니다.

 

나아리 시내버스정류장

 

나아리 버스정류장 시내버스 운행시간표..2020.4.25 촬영

 

나아리 버스정류장 시내버스 운행시간표..2020.4.25 촬영

 

저는 양남에서 17:30 출발하는 경주터미널 가는 150-1 좌석버스를 17:40 경에 탔습니다. 

 

경주시 고속터미널/시외버스터미널 시내버스 정류장

 

마아리 버스정류장에서 1시간10분 정도 소요 됐네요.

 

경주 고속버스터미널/시외버스터미널 시내버스정류장에서 신경주KTX역 가는 버스 노선

 

저는 51번 시내버스를 타고 신경주역KTX역 갔습니다. 신경주KTX역까지 25분 정도 걸렸네요.

 

아침 6시40분 부터 걷기 시작 한 해파랑길 9코스, 10코스 33km 걷기를 마치고 안양으로 향 합니다.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컨텐츠 내용, 사진,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2조 18항 "편집저작물"은 편집물로서 그 소재의 선택ㆍ배열 또는 구성에 창작성이 있는 것을 말한다.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모방 및 인용 자제 부탁 드립니다. (C)2020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