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파랑길/포항 - 영덕 - 울진 구간

해파랑길 22코스(축산항-대소산봉수대-목은이색기념관-대진항-고래불해변) 영덕구간 영덕블루로드 c구간

일자 : 2020.1.4 (토)       거리 : 16.7km         걸은 시간 : 04:58

해파랑길 22코스 걸은 방향 : 축산항 - 대소산봉수대 - 목은이색기념관 - 괴시리전통마을 - 대진항 - 고래불해변

해파랑길22코스는 영덕블루로드 c구간이기도 합니다.

해파랑길22코스 초반의 대소산 봉수대 가는 등산로와 대진항 부터 이어지는 해안을 따라 걷는

산과 바다를 만끽 할 수 있는 코스라고 생각 됩니다.

해파랑길22코스 걷기 난이도는 축산항 부터 목은이색기념관까지는 중하 정도이며,

대진항부터 해파랑길22코스 종점인 고래불해변 까지는 난이도 하라고 생각 됩니다.

해파랑길 표식 보고 걷습니다. DON'T USE GPS FILE

해파랑길 표식은 상당히 잘 되어 있습니다. 특히 산행 구간에도 촘촘하게 해파랑길 표식은 잘 되어 있습니다.

2020년 첫 걷기여행은 해파랑길을 선택 했습니다.

해파랑길 50코스중 25코스를 걸었으며, 당일치기로 다녀 올 해파랑길 코스와 대중교통이 원활한 해파랑길 코스

대부분을 걸었기에,  새롭게 걸을 해파랑길 코스 선택 하기가 어려웠으며, 향후 걸을 해파랑길은 최소 1박2일 일정으로

걸어야만 코스와 코스 연결이 원활한 코스만 남았습니다.  다양한 해파랑길 코스 검토 해서 해파랑길 22코스,23코스,24

코스를 1박2일 일정 계획을 세워 2020년 첫 걷기여행을 다녀 왔습니다.

시간 절약을 위해 수원에서 심야버스를 타고 포항으로 향했습니다.

수원터미널에서 1.4 토요일 00:10 에 출발하는 포항행 버스를 타고 해파랑길 1박2일 일정을 시작 합니다.

예상소요시간이 4시간50분이라 포항터미널에 새벽 5시쯤 도착해서 30분 정도 대합실에 있다가 영해 방향 버스를 탈

계획이었는데, 심야 시간이라 예상 시간 보다 1시간 정도 일찍 도착해서 난감 했네요.

새벽이라 넓은 포항터미널 대합실에 히터 1대만 가동해서 떨면서 1시간 30분 기다렸네요.

포항터미널에서 05:30 울진방향 시외버스를 타고 영해버스터미널로 향 합니다.

포항터미널에서 영해버스터미널까지는 1시간30분 정도 소요 됩니다.

포항터미널 버스시간표...노선이 많아 해파랑길 관련 노선만 찍었습니다.

경북 영덕 ​영해버스터미널

영해버스터미널에서 축산항 방면 버스 시간표

영해버스터미널에서 07:30 시내버스를 타고 축산항으로 향 합니다.

안내문에 교통카드 사용 하지말고 승차권 발매해서 사용하라고 하네요.

영해버스터미널에서 동서울 버스시간표

버스시간 기다리는 동안 영해버스터미널에 앞에 편의점 있어 간단히 아침을 먹고 축산행 시내버스 탑니다.

영해버스터미널에서 축산항까지는 대략 25분 정도 걸렸습니다.

버스 안내방송이 나오지 않아 당황스러웠습니다. 승객 대부분 지역 주민들이라 알아서 내리는데 난감 했네요.

시내버스는 경정을 들렸다 가기에 내려 갔다 다시 올라오는 노선입니다.

축산항 들어 가는 삼거리에서 오른쪽으로 버스가 방향 전환후 2번째 버스정류장이 축산리 버스정류장 입니다.

왼쪽에 농협 보이면 내리세요.

축산리 버스정류장..

안양에서 금요일 밤 10시30분에 출발해서 토요일 아침 8시에 해파랑길22코스 들머리에 도착 했네요.

거의 10시간 걸렸네요.

축산택시 사무실

해파랑길 22코스 스탬프함은 축산리 버스정류장과 축산택시 사무실 사이에 있습니다.

해파랑길22코스 안내판은 없습니다.

얼마전 M본부에서 방영한 해파랑길 관련 방송에서 변경된 스탬프 봤는데, 기존 것 보다 찍기 휠씬 좋습니다.

축산항 모습

본격적인 해파랑길22코스 걷기 시작 합니다.

남씨발상지 표지석

해파랑길22코스와 영덕블루로드c코스가 같습니다.

월영대

일광대

소나무가 제법 많습니다.

해파랑길 리본을 보면 바람 강도를 알 수 있네요...칼바람이 무척 불었던 날이었습니다.

대소산 입구

대소산 기 받기 좋은곳

위 사진 표식이 영덕블루로드 표식 입니다.

대소산 봉수대 방향으로 갑니다.

대소산 봉수대 모습이 보입니다.

해파랑길22코스는 오른쪽으로 가며, 저는 봉수대 위로 올라가 경치 봤습니다.

막힘 없는 시야가 가슴을 탁 트이게 하네요.

영덕 대소산 봉수대

대소산, 봉화산 정상을 알리는 알림판...별도의 표지석은 안 보이네요.

블루로드 쉼터

망월봉 방향으로 갑니다.

걷기 참 좋은 길이네요...산과 바다를 동시에

망월정

망월정 앞 벤치에서 멋진 경치 보면서 따뜻한 커피 한잔의 여유를 갖습니다.

사진구름다리

​바람까지 많이 불어 흔들림이 제법 있네요.

해파랑길 리본이 떨어질 정도로 바람 부네요.

목은이색산책로 방향으로 갑니다.

구름 멋지네요.

목은기념관 방향으로 갑니다.

목은기념관 가기전 위치 입니다. 오른쪽으로 방향전환 합니다.

목은이색산책로 방향으로 갑니다.

​위 사진 위치에서 왼쪽을 보면 목은기념관 건물이 보입니다.

목은 이색 생가지

​목은 이색 기념관...난방이 잘 되어 있어서 목은기념관 관람하면서 잠시 몸을 녹였네요.

목은이색선생 유적지

​괴시리마을입구 방향으로 갑니다.

괴시리 마을 입니다. 고택이 많네요.

오른쪽으로 도로횡단 합니다.

괴시리 전통마을

잠시 앉아 영해평야 보네요.

목은 이색 선생

대진항을 가기 위해 도로 횡단 합니다.

구름 한점 없는 하늘이네요.

대진항 입구

대진항

의병장 김도현 선생

도해단

바닷물 무척 맑습니다.

대진해수욕장에서 한 컷

대진해수욕장 입구

영덕블루로드 스탬프함

고래불대교

파란하늘과 파란 바다색 눈이 부실 정도네요.

고래불국민야영장 방향으로 갑니다.

고래불국민야영장

​위 사진 위치부터 해파랑길 22코스 종점인 고래불해변까지 갈림길 없이 직진 하면 됩니다.

경치 좋은 곳에 벤치가 있어 잠시 쉬어 갑니다.

경상북도 수산자원연구원

​영덕군청소년야영장

화살표 앞에 해파랑길 스탬프함 있습니다. 해파랑길 안내판 없습니다.

해파랑길23코스 스탬프함

고래불 해안

고래불해변 입구 조형물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컨텐츠 내용, 사진,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0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모방, 인용 자제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