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파랑길/포항 - 영덕 - 울진 구간

해파랑길25코스 울진(기성터미널-기성망양해변-망양휴게소-수산교)

반응형

해파랑길25코스 울진구간(기성터미널~수산교) 걷기여행후기

걸은 일자 : 2019.10.26 (토)     거리 : 23.3km     걸은 시간 : 05:53​ 

 

해파랑길25코스 걸은 방향 : 기성공용정류장 ~ 기성망양해변 ~ 망양휴게소 ~ 수산교

해파랑길25코스는 옛7번국도와 해안가를 따라 걷는 평이하면서 바다를 마음껏 볼 수 있는 코스라고 생각 됩니다.

 

해파랑길25코스 들머리에서 2~3km 구간만 몇번의 방향전환 있고 이후로는 쉽게 걸을 수 있는 길 입니다.

 

동서울 터미널에서 기성 가는 첫차를 타고 기성으로 향 했습니다.

울진쪽을 몇번 가봐서 대략 30분 정도 연착을 생각하고 갔으나, 예상도 못한 기성 도착 1시간 정도 늦어지는 바람에

거의 쉬지 못하고 부지런히 걸었으나, 해가 완전히 져서 해파랑길25코스를 마쳤네요.

기성공용정류장...정류장 크기를 보면 예전엔 어땠을까 짐작이 되네요.

 

 

화장실은 정류장 옆에 간이 화장실이 있네요.

기성공용정류장, 기성터미널 버스시간표..2019.10.26 찍었습니다.

버스시간표도 건물 벽에 붙여 있습니다.

해파랑길24코스 종점 및 해파랑길25코스 시작 안내판 및 스탬프함.

사진을 기성공용정류장이 나오도록 찍었습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기성공용정류장 입구에 있습니다.

기성파출소...기성파출소 지나면 오른쪽으로 건널 준비 하세요. 횡단 보도가 없으므로 안전에 유의 하세요.

오른쪽으로 방향전환 합니다. 해파랑길 표식이 좀 부족 합니다.

농로를 따라 계속 직진 합니다.

화살표 방향대로 가면 됩니다.

​보고수산 간판이 보이는 왼쪽으로 갑니다. 간판 지나 해파랑길 표식 있습니다.

눈이 부시도록 아름다운 가을 하늘이네요.

위 사진부터 바다 보면서 계속 걷습니다.

사동항

사동항진입교

은근히 오르막이네요.

바다색 이루 표현할 수가 없네요.

 

​기성망양해변을 가기 위해 오른쪽으로 방향전환 합니다.

화살표 대로 가면 됩니다.

기성망양교류센터

망양정 옛터

오징어 말리네요.

대게의 원조! 울진 조형물

오징어 판매장

망양휴게소...망양휴게소에서 보는 바다 멋지네요.

위 간판 보이면 오른쪽으로 방향전환 후 마을쪽으로 갑니다.

오산항

죽변수협 오산지점

무릉교

울진 물개바위

​울진 촛대바위

날이 서서히 어두워지네요. 동쪽이라 빨리 어두워지네요.

날이 서서히 어두워지네요. 동쪽이라 빨리 어두워지네요.

​저는 날도 어둠고 해서 해맞이광장을 가지 않았습니다. 진입쪽은 도로라 괜찮았는데,  해파랑길 코스를 걷다가

해맞이광장 나오는쪽을 봤는데 가로등도 없고 무척 깜깜 했습니다.

일몰후에도 꼭 가 보고 싶은 도보객들은 차가 다니는 도로로 올라 갔다 내려 오는게 안전할 듯 합니다.

해가 진 바다 운치 있네요.

해맞이 광장 내려와서 수산교 가는 데크길 입니다.

해파랑길 안내판은 울진농협 건너편에 있습니다.

해파랑길25코스 종점 및 해파랑길26코스 안내판과 스탬프함.

저는 1박2일 일정으로 해파랑길 걷기로 해서 울진에서 1박 했습니다.

울진터미널 버스시간표. 2019.10.26 찍었습니다.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컨텐츠 내용, 사진,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
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
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19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모방, 인용 자제 부탁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