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해랑길/경기-인천

서해랑길94코스 인천구간(남동체육관 입구~오봉산~듬배산-논현포대근린공원~원인재~승기천~선학역3번출입구)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서해랑길94코스 인천구간(남동체육관 입구~오봉산~듬배산-논현포대근린공원~원인재~승기천~선학역3번출입구)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3.7.3 (토) 거리 : 12.5km 걸은시간 : 04:02 (휴식시간제외)

날씨가 덥기에 오전엔 서해랑길93코스를 걷고 오후에 코스에 산이 있는 서해랑길94코스를 걷는게 나을듯해서 걷

기 일정에 세웠으며, 오봉산,듬배산 낮은 산이었지만 깊은 숲이 햇볕과 더위를 많이 피해 주네요.

도심을 걷지만 편의점 등 코스내에서 편의 시설 찾기가 쉽지 않네요. 남동인더스파크역 주변에 그나마 도로 건너에

편의점 한개 있네요. 개인적으로 원인재 지나서 승기천 구간은 다소 지루하며, 서해랑길 표식(리본 등) 부족하

며, 특히 산길구간 갈림길에 많이 없네요.

서해랑길93코스 걷기 마치고 서해랑길94코스 안내판 옆 벤치에서 잠시 쉬었다. 서해랑길94코스 걷습니다.

서해랑길94코스는 인천종주길, 남동둘레길과 일부 코스 겹칩니다.

 

서해랑길94코스 시작 안내판 모습 들머리

 

서해랑길94코스 안내판

 

서해랑길94코스 안내판 옆에 있는 벤치

 

제2경인고속도로 하부 지나 갑니다.

 

영동고속도로 하부로 내려 갑니다.

 

집중해서 걸어야 할 구간 입니다. 길이 있을까 한 길을 걷네요.

 

영동고속도로 육교 건너 갑니다.

 

서해랑길 화살표식을 보고 방향전환은 했으나, 산길 들어와서 서해랑길 표식 안 보이네요.

 

사진 모습으로 와야 합니다.

 

중요한 갈림길에는 없는 서해랑길 리본~

 

기대 이상의 좋은 길이었네요.

 

오봉산 1봉...서해랑길94코스는 4봉까지만 갑니다.

 

인천 오봉산에서 바라 본 주변 풍경

 

화살표방향으로 갑니다.

 

오봉산 2봉

 

오봉산 3봉

 

오봉산 4봉

 

오른쪽으로 갑니다.

 

남동둘레길, 인천종주길 표식

 

누군가 서해랑길 리본을 잘랐네요.

 

화살표 방향으로 갑니다.

 

서해랑길 이정표의 논현포대근린공원 방향으로 가니 코스 이탈이라고 하네요.

거시적인 방향은 맞으나 화살표 오른쪽으로 가서 횡단보도 건넌후 육교 건너 갑니다.

 

논현포대근린공원, 공원 이름처럼 구한말 논현포대가 있던 곳 입니다.

 

 

오공본드 인천제2공장

 

 

남동인더스파크역

 

 

인천공단소방서

 

 

한국산업인력공단 인천지사

 

 

서해랑길94코스는 승기천 보행교를 건너서 가야하는데, 개선 공사중이네요.

 

우회해서 갑니다. 펜스 옆으로 사람 다닐만한 공간 있습니다.

 

서해랑길94코스로 합류

 

원인재 가기 위해 방향전환 합니다.

 

원인재, 인천 이씨 중시조인 이허겸의 사당

 

 

황톳길 따라 걷습니다.

 

승기천 따라 걷습니다.

 

선학역 3번 출입구 앞에 있는 서해랑길95코스 안내판, 서해랑길95코스를 먼저 걸었기에 서해랑길 95코스 안내판 찾기 편하네요.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http://rblr.co/okV1B

 

서해랑길94코스(남동체육관입구~오봉산~논현포대근린공원~선학역)

활동 : 걷기 | 소요 시간 : 4h 29m 41s | 거리 : 12.5 km (7.8 mi) | 총 획득고도 : 320 m (1,050 ft) | 최고점 : 125 m (410 ft) | 평균 속도 : 2.8 km/h (1.7 mi/h)

www.ramblr.com

서해랑길94코스 램블러 트립, gps화일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 모든 안전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C)2023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