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랑길/경기-인천

서해랑길91코스 경기둘레길51코스 대부해솔길1코스,2코스 안산구간(독도바다낚시터 입구~해솔길캠핑장~구봉도낙조전망대~북망산~방아머리해변~대부도관광안내소)수도권 일몰명소

일자 : 2023.9.2 (토) 거리 : 15.2km 걸은시간(쉬는시간제외) : 05:15

서해랑길91코스 경기둘레길51코스 대부해솔길1코스,2코스 안산구간 걸은방향

경기 안산 대부도 코스들은 오전부터 걸어서 물때가 잘 안 맞았는데, 오늘은 15km 정도의 짧은 코스와 예전에 대부

해솔길 1코스, 2코스를 걸었기에, 오후부터 걷기 시작해서 일몰과 방아머리 해변에서 저녁 바다 오래 보는 일정으

로 걸었네요. 개인적으로 대부해솔길 좋은길이라고 생각하는데, 서해랑길, 경기둘레길에 묻히는게 많이 아쉽네요.

서해랑길91코스와 경기둘레길51코스, 대부해솔길1코스, 2코스와 코스 일부구간 제외하고 거의 같습니다.

초지역2번출구 버스정류장, 버스정류장번호 : 18176

토요일 오후시간이라 오이도역에서 버스를 타면 붐빌거 같아서 이번에는 초지역 2번출구 버스정류장에서 123번 버스를 탔습니다. 예전 대부해솔길 걸었을 때도 초지역2번출구에서 탔었죠. 그때는 123번 버스가 오이도역을

경유하지 않았습니다.

안산 123번, 123-1번 버스 시간표, 2023.8.2 촬영

123번 버스를 타고 대부중고등학교 버스정류장에 하차, 이곳에서 서해랑길91코스 들머리인 독도바다낚시터 입구까지 걸어 갑니다. 대부중고등학교 버스정류장, 버스정류소 번호 18421

어심바다낚시터 간판 보이면 오른쪽으로 갑니다.

서해랑길91코스, 경기둘레길51코스 안내판과 경기둘레길51코스 스탬프함

서해랑길91코스, 경기둘레길51코스 안내판 도로 건너 독도바다낚시터

경기평상에서 상동갯벌 보면서 잠시 쉬었다 걷기 시작 합니다.

상동갯벌 람사르습지 쉼터, 문은 잠겨 있네요.

화장실은 번호키로 되어 있어, 사용 할 수 없네요.

상동갯벌모습

서해랑길91코스, 경기둘레길51코스, 대부해솔길2코스, 3개 코스가 겹치기에 한곳에 3개 리본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난감 합니다. 서로 보완 해 주면서 리본을 달면 좋은데, 이러니 리본 없는 곳은 계속 없고, 있는데는 과할 정도로 있네요. 이곳 뿐만 아니라 경기둘레길과 지자체 길 코스 겹치는 곳도 거의 이렇게 리본과 각종 안내판이 겹쳐서 설치 되어 있습니다.

대부도(상동)갯벌습지보호지역

광활하게 펼쳐 있는 갯벌

종현어촌체험마을 방향으로 갑니다.

처음 대부해솔길2코스 걸었을때는 이 도로 없었습니다.

해풍 맞고 자라는 대부도 명물 포도

경치 좋은 곳에는 이렇게 계도 현수막이 있어도 캠핑, 차박 하며, 삼겹살까지 구워 먹고 있네요.

왜 이렇게 설치를 할까요?

서해랑길 이름이 무색하게 서해랑길91코스는 도로 따라 갑니다. 저는 밋밋하게 도로 따라 걷는 것 보다

왼쪽 경기둘레길51코스, 대부해솔길2코스로 걸었습니다.

서해랑길91코스 합류 위치

영흥도 발전소에 오는 송전탑들

대부해솔길1코스 종점과, 대부해솔길2코스 시작 위치

안산 24시횟집

왼쪽으로 갑니다.

길은 좁고 차들이 교행하기 어려운 길이네요.

왼쪽 해안가로 갔습니다. 예전 대부해솔길1코스 걸었을 때도 내려가 봤는데, 느낌 참 좋았습니다.

밀물, 사진으로는 느낌이 안 살지만 실제로는 빨리 바닷물이 들어 오네요. 다행히 물때가 잘 맞네요.

돈지섬전망대

구봉도낙조전망대 방향으로 갑니다.

종현농어촌체험휴양마을

구봉도 포토존

영흥대교

구봉이 선돌, 구봉이 선돌 조망안내판

만조네요. 썰물 때와 밀물 때 경치 느낌이 많이 다르네요.

만조라 구봉도낙조전망대 가는 해안길이 바다에 잠겼네요.

해안길 만조시 구봉도 낙조전망대 가는 코스

구봉도 낙조 전망대 갔다 오는 길과 겹쳐서 가네요.

구봉도 개미허리 아치교

계단까지 잠겼네요. 썰물과 밀물의 높낮이 차가 꽤 되네요.

구봉도낙조전망대, 구봉도낙조전망대는 몇번 와 봤지만 만조 일 때는 처음이네요.

만조가 되니 풍경이 확 달라진거 같네요.

만조가 되니 못 보던 물놀이도 보네요.

멀리 인천 송도

왔던 길 다시 갑니다.

사진 왼쪽 부분이 해안길인데, 흔적조차 없네요.

인천대교

아까보다 수위가 더 높아졌네요.

약수터는 예전 가 봤기에 이번엔 통과 합니다.

북망산 정상 방향으로 갑니다.

구봉도펜션단지 버스정류장 지나 갑니다.

사유지 구간이라 길을 막는다고 했는데, 막았네요.

펜스가 없는 옆으로 갑니다.

북망산 정상에서 바라보는 풍경들, 서서히 일몰이 시작 되네요.

대부관광안내소 방향으로 갑니다.

방아머리해변 방향으로 갑니다.

방아머리경로당

일몰을 지켜 봅니다.

해가 완전히 졌네요.

주유소 옆길에서 왼쪽으로 갑니다.

방아머리해변, 오랜만에 보는 저녁 바다네요. 낮 보다 더 화려한 저녁 바다네요.

시화방조제 모습

저녁 바다엔 폭죽이~~

서해랑길92코스, 경기둘레길52코스 안내판

대부도관광안내소, 경기둘레길52코스 스탬프함은 대부도관광안내소 앞에 있습니다.

서해랑길91코스, 경기둘레길51코스 걷기 마치고 안양으로 복귀 합니다.

경기해양안전체험관

방아머리 버스정류장(오이도역방향), 버스정류소번호 18413

방아머리 버스정류장 정차 버스 노선

오이도역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 모든 안전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C)2023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