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랑길/경기-인천

서해랑길89코스,경기둘레길49코스 안산구간(전곡항~탄도방조제~탄도항~대부광산퇴적암층절벽~불도방조제~상상전망돼~동주염전~남동보건진료소입구)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3.5.13 (토) 거리 : 18.6km 걸은시간 : 04:52

서해랑길89코스,경기둘레길49코스 안산구간 걸은방향

서해랑길89코스,경기둘레길49코스 안산구간은 서해랑길89코스,경기둘레길49코스 2개 코스가 동일 합니다.

대부해솔길 일부 구간을 이용해서 코스를 만들었으며,

대부해솔길과 서해랑길89코스,경기둘레길49코스가 일치 하지 않기에

서해랑길,경기둘레길 표식을 보고 걸어야 합니다.

저는 예전에 대부해솔길을 걸었기에 익숙하면서 멋진 풍경들을 다시 보면서 걸었네요.

산길과 바닷가길이 적절하게 잘 어우러져서 솔내음과 바다 내음을 즐기면서 걷는 걷기 좋은 길 입니다.

물때가 안 맞아 썰물인 상황에서 걸었는데, 광활한 갯벌이 주는 풍경은 멋집니다.

도보객마다 들머리 도착 방법은 다릅니다.

저는 수원역환승센터에서 1004-1 시내버스를 타고 전곡항 갔습니다.

1004-1 시내버스가 배차간격이 길기에 첫차 06:15 타고 가기 위해 일찍 출발 했습니다.

수원역환승센터 4번 승강장에서 1004-1번 버스 기다립니다. 전철 첫차를 타고 왔더니 시간이 많이 여유롭네요.

전곡항에서 출발한 버스가 수원역환승센터에서 회차하는 방식이라 전곡항에서 첫차가 수원역환승센터에 오기에

전곡항 첫차가 수원역환승센터 첫차가 됩니다. 1004-1번 버스는 06:10쯤 도착 했습니다.

1004-1번 버스 승차 위치

전곡항 버스정류장

전곡항 버스정류장, 버스정류소번호 3792

탄도방조제 방향으로 갑니다. 버스 왔던길 반대로 가면 됩니다.

전곡리 버스정류장, 전곡리 버스정류장 지나 가로등 기둥에 서해랑길89코스 시작점 안내판 있습니다.

서해랑길89코스 시작점 안내판

경기둘레길49코스 시작안내판, 서해랑길89코스 시작점 도로 건너에 있습니다.

탄도방조제 방향으로 갑니다. 사진 네모안에 서해랑길89코스 안내판, 경기둘레길49코스 스탬프함 있습니다.

서해랑길89코스 안내판, 경기둘레길49코스 스탬프함

경기둘레길49코스 스탬프함

탄도방조제 따라 걷습니다.

전곡항 모습

사진 왼쪽 탄도항

전곡항에서 제부도 가는 해상케이블카

오른쪽으로 방향전환 해야 하는데, 열쇠로 문이 잠겨 있어서 어떻게 가야 하네 생각중인데, 관리자 되는 분인지

문을 열고 가네요. 시간이 안 맞아 문이 잠겨 있으면 난감할 것 같습니다. 저는 타이밍 잘 맞아 문이 열려서

잘 지나 갔습니다.

타이밍 잘 맞아 다행 입니다.

탄도항 자주 왔기에 대략 위치를 알고 방향을 찾아 갑니다. 리본 찾기 어렵네요.

안산어촌민속박물관

동주염전에서 사용 했던 궤도차

멀리 누에섬 보이네요. 예전엔 펜스 앞까지 바닷물이 들어 왔는데, 몇년전 공사를 하더니 저는 멋진 경치가 사라졌다고 생각 합니다. 경기도 안양 살기에 누에섬에서 보는 낙조 멋있어서 가끔씩 왔었는데, 매립이후는 거의 오지 않게 되네요.

매립해서 바닷물이 들어 오지 않습니다.

탄도교차로, 직진 합니다.

대부해솔길6-2코스 구간 입니다. 순환형으로 별도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대부해솔길의 노란부리백로, 부리 방향이 진행 방향 입니다.

탄도전망대

탄도전망대에서 보는 풍경들, 누에섬

탄도항, 전곡항

탄도방조제 안쪽

대부광산퇴적암층 절벽

365대부도캠핑시티

대부해솔길6코스, 6-1코스,6-2코스 안내판

횡단보도 건너 갑니다.

불도방조제

불도방조제에서 보는 풍경

사진 왼쪽에 전망대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보는 풍경

대부해솔길 7-1코스 구간

솔향 가득 하네요.

안산 팔효정

계단 구간 깁니다.

물향기수목원 내 상상전망대

상상전망대가 아니라 상상전망돼 입니다. 모든 상상이 전망 되는 곳

상상전망돼 모습

상상전망돼 보는 풍경들 참 좋습니다. 서서히 햇살 비추어서 멋지네요.

화살표방향으로 갑니다.

구름 한점 없는 하늘이네요. 몇주째 흐린날 걸었는데, 오늘 햇살 좋아요.

보은용사촌, 펜션단지 버스정류장 지나 갑니다.

대부도펜션타운

대선방조제

대부도 명물 포도밭, 해풍 맞고 자라서 맛이 좋아요.

주의 깊게 걸을 위치 입니다. 컨테이너 사이로 갑니다.

대부해솔길 5코스 구간

동주염전 체험장 확장 공사로 기존 길이 없어진거 같아요. 새로 만든 길 따라 가세요.

안산 월정암

동주염전 체험장 확장 공사 현장

동주염전

화살표 방향으로 갑니다.

계속 직진 합니다.

대부도펜션시티

서해랑길, 경기둘레길은 직진 입니다. 대부해솔길은 왼쪽으로 갑니다. 대부해솔길은 마을길로 갑니다.

나중에 코스 합류 되고, 서해랑길, 경기둘레길은 도로 따라 걷는데, 왜 이렇게 했는지 궁금 합니다.

서해랑길, 경기둘레길, 대부해솔길 코스 합류 됩니다.

같은 서해랑길 이정표인데, 날개형 이정표에는 종점 3.2km, 중간 안내판에는 4.2km 되어 있네요.

남은 거리 3.2km가 맞네요.

서해랑길89코스,경기둘레길49코스내에 있는 유일한 마트인데, 물건은 적어 보이네요.

멋진 곳에 쉼터가 있어서 오래 쉬었다 갑니다. 풍경 보고 있는데, 시간이 멈춘듯 합니다.

광활한 갯벌

서해랑길90코스 안내판, 경기둘레길50코스 스탬프함

경기둘레길50코스 스탬프함

서해랑길90코스 안내판, 경기둘레길50코스 스탬프함 옆에 비룰정 쉼터가 있어 잠시 쉬었다가,

계속해서 서해랑길90코스, 경기둘레길50코스 걷습니다.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서해랑길89코스,경기둘레길49코스 경기안산(탄도방조제~동주염전~남동보건소)

활동 : 걷기 | 소요 시간 : 5h 31m 25s | 거리 : 18.9 km (11.7 mi) | 총 획득고도 : 476 m (1,562 ft) | 최고점 : 146 m (479 ft) | 평균 속도 : 3.4 km/h (2.1 mi/h)

www.ramblr.com

서해랑길89코스, 경기둘레길49코스 램블러 트립,gps화일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 모든 안전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C)2023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