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해랑길/경기-인천

서해랑길95코스 인천구간(선학역-선학음식문화거리-문학산-능허대-남항근린공원-숭의역-차이나타운-송월동 동화마을-자유공원입구(선린문 앞))지금이다걷기여행

반응형

서해랑길95코스 인천구간(선학역-선학음식문화거리-문학산-능허대-남항근린공원-숭의역-차이타타운-송월동 동화마을-자유공원입구(선린문 앞))지금이다걷기여행

일자 : 20232.2.11 (토)  거리 : 17km  걸은시간 : 04:48

서해랑길95코스 인천구간 걸은 방향

선학역 3번 출입구-선학음식문화거리-문학산-능허대-남항근린공원-숭의역-차이나타운-송월동 동화마을-자유공원입구(선린문 앞)

2022년 6월 서해랑길 개통해서 다각도로 대중교통편을 분석 하였으며, 대중교통은 있으나 현실적인 대중교통편이 부족하

 

네요. 경기도 안양에 거주하기에 언제든지 경인구간은 걸을 수 있기에 충남, 호남코스를 먼저 걸을려고 했는데, 여의치

 

가 않네요. 몇몇 서해랑길 코스는 대중교통편 일정을 해 놓은 코스가 있으나, 해가 짧기에 우선 경인구간부터라도 걷는

 

게 나을 것 같아서 서해랑길95코스를 걸었습니다. 경기도 구간은 경기둘레길과 지자체길들과 겹치는 코스들이기에 같

 

은 코스를 3번 걸을것 같네요. 두루누비 홈페이지에는 서해랑길95코스 난이도 어려움으로 되어 있는데, 왜 어려움으로 되

 

어 있는지 문학산 해발 217m이며, 나머지 코스는 거의 평지를 걷습니다. 서해랑길이지만 실제 바다를 볼 수 있는 구간

 

은 짧네요. 물때가 안 맞아 바닷물은 못 봤네요. 코스중 도심구간이 많이 있는데, 방향전환이 많습니다.

경치 좋은 곳은 문학산 정상, 남항근린공원 정도라고 생각 되네요.

도보객마다 들머리 도착 방법은 다릅니다.

 

선학역 3번 출입구(인천 지하철1호선)

 

 

선학역 3번 출입구 나오면 오른쪽에 서해랑길 안내판 보입니다.

 

서해랑길95코스 시작점, 서해랑길은 스탬프함 없습니다.

 

공식 인증은 두루누비 앱을 이용해서 합니다. 따라가기 인증과 QR코드 인증 방식 있습니다. 

 

저는 두루누비 따라가기로 서해랑길95코스 인증 했습니다.

 

두루누비 따라가기 기록 상세

 

선학음식문화거리

 

 

문학산 등산로 진입 합니다.

 

서해랑길95코스는 인천둘레길, 연수둘레길, 인천종주길들이 겹치는 구간 입니다.

 

인천종주길 표식

 

인천문학경기장

 

출입통제 안내문

 

문학산 정상, 산 정상이 무척 넓네요.

 

문학산 조망안내

 

 

문학산 정상석 앞에서...

 

 

따뜻하고 햇살 좋은날 참 멋질 것 같아요.

 

계속 내려 갑니다.

 

문학산 명칭의 유래

 

삼호현

 

왼쪽으로 갑니다. 온전히 서해랑길95코스로 이어 집니다.

 

삼호현 전통숲

 

문학터널 부근

 

도심구간 걷습니다.

 

백제우물터

 

청학사거리 소공원

 

 

백제사신길 표식, 도로 바닥에 중간중간 있습니다.능허대까지가 백제사신길 입니다.

 

연수문화원, 연수청소년문화의집

 

백제사신길 벽화거리

 

옥련지구대

 

 

송도역전시장

 

횡단보도 횡단후 서해랑길 표식 안 보입니다. 큰 길 따라 버스정류장 방향으로 갑니다.

 

인천 연수구 조각의 거리

 

옥련중학교

 

 

옥련2동행정복지센터

 

 

옥련문화의거리

 

인천옥련초등학교

 

오른쪽으로 방향전환 합니다.

 

옥련시장

 

 

능허대

 

 

고대 능허대 백제사신선

 

이렇게 작은배로 중국을 오갔다는게 믿기지 않네요. 

 

횡단보도 횡단후 오른쪽으로 갑니다. 버튼을 눌러야 신호 바뀌는 신호등 입니다.

 

인천자유공원 방향으로 갑니다.

 

물때 안 맞아 바닷물을 볼 수 없네요. 송도신도시

 

쉼터가 있어 잠시 쉬어 갑니다.

 

날씨가 흐려서 조망이 안 좋네요.

 

안내판에 있는 시점까지 1.3km 거리 기준은 어디를 기준으로 해서 한건지 궁금 하네요.

 

대략 선학역에서 9km 정도 걸어 왔는데, 거리가 이상하네요.

 

남항근린공원 가기 위해 방향전환 합니다.

 

남항근린공원

 

 

이곳도 따뜻하고 햇살 좋으면 멋질 것 같아요.

 

인천신선초등학교

 

 

숭의역 3번 출입구

 

길 건너지 않고 계속 오면 되는데, 2번 횡단보도 건너고 육교 건너고 왜 이렇게 코스를 했는지 궁금하네요. 

 

 

이마트 동인천점

 

 

신포역

 

 

도로 건너에 인천세관역사공원 있네요.

 

 

유니클로 앞쪽으로 길 건너 갑니다.

 

인천 차이나타운 가기 위해 오른쪽으로 방향전환 합니다.

 

인천 차이나타운

 

 

한중원

 

인천 차이나타운 거리 걷습니다.

 

차이나타운 황제의 계단

 

송월동 동화마을

 

 

사진 네모안에 서해랑길96코스 시작점 표식 있습니다. 공간이 협소해서 서해랑길 안내판은 없네요.

 

인천 차이나타운 내 선린문  앞이 서해랑길95코스 종점 및 서해랑길96코스 시작점 입니다.

 

서해랑길96코스 시작점

 

걷기를 마치고 인천 차이나타운 왔기에 짜장면 먹으면서 서해랑길95코스 마무리 합니다.

 

인천역

 

 

 

http://rblr.co/OhhdN

 

서해랑길95코스 인천 선학역-문학산-능허대-남항근린공원-차이나타운

도심 구간 방향 전환 많습니다

www.ramblr.com

서해랑길95코스 램블러 트립, gps화일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 모든 안전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C)2023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