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남길-경기옛길

영남길4길 석성산길(동백호수공원-석성산-용인시문화행정타운(용인시청))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영남길4길 석성산길(동백호수공원-석성산-용인시문화행정타운(용인시청))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2.12.3 (토) 거리 : 6.5km 걸은시간 : 02:12

영남길4길 석성산길 걸은방향

동백호수공원-석성산-용인시문화행정타운(용인시청)

영남길4길 석성산길, 길 이름대로 코스 대부분이 석성산 길을 걷습니다.

동백호수공원에서 출발하여 석성산 정상까지 900m 정도 구간이 난이도 상 정도되고, 나머지 구간은 어려운 구간

이 아니라고 생각 됩니다.

반대로 용인시청에서 석성산 정상까지는 난이도가 높지 않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따뜻한 계절에 다시 걸어 보고 싶네요. 석성산 정상에서 보는 경치들이 멋질 듯 합니다.

저는 2018년 9월 삼남길1길을 걷기 시작 해서 2022년 12월 영남길4길 걷기 마무리 하면서 경기옛길 6대로 완주

합니다.

영남길3길 걷고 잠시 쉬었다가 영남길4길 걷기 시작 합니다.

경기옛길 앱을 이용해서 걷는 것을 권 합니다.

영남길4길 석성산길 시작 안내판

 

어수물, 어정 스토리보드

 

한솔공원

 

용인시박물관 스토리보드

 

걷기 좋은 구간 입니다.

 

왼쪽 로프에 영남길 리본 있으나, 영남길 표식 보강이 필요할듯 합니다.

 

영남길 표식 안 보입니다.

 

경기옛길 앱으로 코스 확인후 걷습니다.

 

석성산 정상 900m 남았는데, 저는 여기서부터 정상까지가 난이도 상으로 생각 합니다.

 

적재적소에 벤치 있네요.

 

계단 구간 깁니다.

 

계단에 숫자를 써 놨네요. 135개 정도 되는 거 같아요. 이 계단 끝나고 계속 계단 연결 됩니다.

 

한남정맥을 잇는 "성산교"

 

석성산 일출 스토리보드

 

용인8경 제1경 석성산 일출

 

석성산 정상석

 

 

탁 트인 시야가 정상 올라오면서 힘들었던것을 잊게 해 주네요.

 

용인 석성산 봉수터

 

석성산 정상에는 사람들이 많아서 위 사진 벤치에서 잠시 쉬어 갑니다.

 

용인 행정타운 방향으로 갑니다.

 

걷기 참 좋은 구간이네요.

 

느낌상 직진 같은데, 영남길 4길은 오른쪽으로 갑니다.

 

멱조현, 메주고개 유래 스토리보드

 

석성산 스토리보드

 

멀리 영남길 안내판들 보이네요.

 

영남길5길 시작 안내판과 영남길5길 용인행정타운 스탬프함

 

용인문화복지행정타운 스토리보드

 

시청.용인대역 경전철역

 

 

http://rblr.co/Ogp92

 

영남길4길 동백호수공원~석성산~용인시청

활동 : 걷기 | 소요 시간 : 2h 15m 53s | 거리 : 6.8 km (4.2 mi) | 총 획득고도 : 497 m (1,631 ft) | 최고점 : 489 m (1,604 ft) | 평균 속도 : 3.0 km/h (1.9 mi/h)

www.rambl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