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남길-경기옛길

경기옛길 영남길7길 구봉산길(독성2리(독성교 주변)-구봉산-구봉산전망대-달기봉-정배산-유형원선생 묘-황새울마을(사천교 주변))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경기옛길 영남길7길 구봉산길(독성2리(독성교 주변)-구봉산-구봉산전망대-달기봉-정배산-유형원선생 묘-황새울마을(사천교 주변))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2.9.9 (토)  거리 : 13km  걸은시간 : 04:52

영남길7길 구봉산길 걸은 방향

독성2리(독성교 주변)-구봉산-구봉산전망대-달기봉-정배산-유형원선생 묘-황새울마을(사천교 주변)

영남길7길은 구봉산, 달기봉, 정배산의 산길을 걷는 코스가 대략 9km 정도 입니다.

난이도는 매우 어려움으로 되어 있으며, 개인적으로 난이도 보다는 같은 패턴의 길을 계속 걷는 지루함이

걷는데 어려움이 있는거 같으며, 풍경 하나하는 정말 아름답고 걷기 좋은 길들이 이어지지만 많이 지루하네요.

구봉산전망대에서 바라보는 경치 정말 멋지며, 조선 창건후 도읍지 후보가 될만한 산세라고 생각 됩니다.

영남길7길은 농촌지역, 산길 등에서 사람을 볼 수 없기에 안전에 유의 해서 걸으시고, 

여건 되시면 트레킹화, 등산화 신는게 좋을듯 합니다. 마트 등 편의 시설이 안 보이기에 걷기에 필요한 용품들은

여유 있게 준비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코스 찾기에 애매한 곳들이 있기에 여건 되시면 경기옛길 앱을 가동해서 걸으세요.

도보객마다 들머리 도착 방법은 다릅니다.

운동장.송담대역 3번 출구(에버라인 용인)

 

운동장.송담대역 3번 출구로 나와야 용인공용버스터미널 가기 수월 합니다.

 

 

용인공용버스터미널

 

 

용인공용버스터미널 10-4번 버스시간표, 2022.9.9. 촬영

 

용인공용버스터미널 16번 버스시간표, 2022.9.9. 촬영

 

저는 16번 07:45 버스 시간 맞추려고 안양에서 05:30에 출발 했네요.

 

독성2리 버스정류장에서 하차 합니다.

 

독성2리 버스정류장, 독성2리 정류소 번호 29644, 독성2리 버스정류장 정차 노선 안내

 

독성2리 버스정류장에서 영남길7길 시작 안내판 보입니다.

 

독성교 건너 갑니다.

 

 

영남길7길 구봉산길 시작 안내판

 

걷는동안 상당히 깊은 산속을 걷는 느낌이었습니다.

 

영남길7길은 용인너울길3길과 조비산 부근까지 코스 비슷하게 갑니다.

 

요셉국제학교

 

영남길 방향 스티커 방향이 애매하네요. 직진 합니다.

 

 

왼쪽으로 방향전환 합니다.

 

둥지골청소년수련관 버스정류장

 

해냄기숙학원

 

 

인도 없는 도로 걷습니다.

 

영남길 표식 안 보입니다.

 

영남길 표식 보강 했으면 하네요. 영남길 리본만 있네요.

 

영남길 표식 안 보입니다. 왼쪽으로 갑니다.

 

오르막길 입니다.

 

 

깊은산속펜션, 위 사진 지나서 오른쪽에 영남길7길 스탬프함 있습니다.

 

 

영남길7길 구봉산길 스탬프함

 

어디로 가야할지 방향 안내 없네요.

 

구봉산 전설 스토리 보드

 

황새울입구정류장 9.3km 남았네요. 산길 구간이 거의 9km 정도 되는거 같아요.

 

벤치가 있어 잠시 쉬어 갑니다.

 

경치 좋고, 걷기 좋은 길이라고 생각 되네요.

 

계단 구간 깁니다.

 

 

짧은 구간의 소나무 군락지이지만 멋집니다.

 

GPS상의 구봉산 정상이네요. 구봉산 정상 표지석은 조금 더 가야 있습니다.

 

사진 오른쪽 구봉산 전망대

 

구봉산 정상 표지석

 

 

구봉산 전망대에서 바라 본 풍경들

 

블루원 용인 C.C

 

 

문화동산 드라미아 스토리 보드

 

조비산 방향으로 갑니다. 영남길7길은 조비산 정상을 가지 않습니다.

 

한남정맥 469m 삼각점

 

이 위치부터 내리막길이며, 장갑을 준비하고 장갑을 착용하고 걷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배낭에 늘 계절에 맞는 장갑을 넣고 다닙니다.

 

한남정맥 달기봉

 

 

출입금지 안내문, 용인대장금파크

 

정배산

 

 

용천리 스토리 보드

 

용인 산너울길 조비산 스토리 보드

 

유형원 선생 묘 스토리 보드

 

유형원 선생 묘

 

 

주의해서 걸어야 할 구간 입니다.

 

조비산 주변 공사로 직진으로 갈 수 없습니다.

 

영남길 리본은 있으나, 눈에 거의 안 들어 옵니다.

 

용인시경계 둘레길 코스 안내도

 

영남길 리본

 

조비산 모습, 영남길7길은 조비산 정상을 가지 않습니다.

 

조비산(용인팔경) 스토리 보드

 

오른쪽으로 방향전환 합니다.

 

돌들이 많은 구간 입니다.

 

끝날듯 끝나지 않았던 산길 구간 끝나는 위치 입니다.

 

계단 내려 와서 영남길 표식 찾는데, 안 보여서 두리번 하는데 계단 난간에 방향스티커 붙어 있네요.

 

도로 느낌상 직진인데, 왼쪽으로 방향전환 하네요. 영남길 표식 안 보입니다.

 

조비산 정상 모습

 

영남길7길 종점 200m 남았네요.

 

석천리 황새울마을 스토리 보드

 

사천교 건너 갑니다. 사진 네모안에 영남길8길 시작 안내판

 

 

영남길8길 시작 안내판

 

저는 걷기 마치고 계속해서 영남길8길 걷습니다. 쉴만한곳도 없고, 주변에 축사가 있어서 악취가 심하네요.

 

영남길7길 걷기를 마치실 도보객분들은 영남길8길 시작 안내판 뒷쪽 황새울입구 버스정류장, 버스정류소 번호 29718

 

35번 버스 이용 하시면 됩니다.

 

경기버스정보 앱 화면 캡쳐, 네이버지도 앱, 카카오맵에서도 버스정류장번호 입력하면 배차정보 알 수 있습니다.

 

 

 

영남길7길 램블러 트립

 

http://rblr.co/OfHiv

 

영남길7길

활동 : 등산/하이킹 | 소요 시간 : 4h 52m 59s | 거리 : 13.1 km (8.1 mi) | 총 획득고도 : 855 m (2,805 ft) | 최고점 : 491 m (1,611 ft) | 평균 속도 : 2.7 km/h (1.7 mi/h)

www.ramblr.com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 모든 안전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C)2022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