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남길-경기옛길

경기옛길 영남길8길 죽주산성길(황새울마을(사천교 주변)-비봉산-죽주산성-매산리석불입상-봉업사당간지주-죽산면(세계로약국))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경기옛길 영남길8길 죽주산성길(황새울마을(사천교 주변)-비봉산-죽주산성-매산리석불입상-봉업사당간지주-죽산면(세계로약국)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2.9.9 (토)  거리 : 13km  걸은시간 : 04:12

영남길8길 죽주산성길 걸은 방향

황새울마을(사천교 주변)-비봉산-죽주산성-매산리석불입상-봉업사당간지주-죽산면(세계로약국)

영남길8길은 경기도 용인시에서 안성시로 넘어가는 길이며, 용인의 여유로운 농촌마을과 비봉산에서 바라보는 

 

죽산면 시내와 죽주산성의 탁 트인 경치들이 멋진 길이며, 고려시대의 문화재들을 볼수 있는 걷기 좋은 길이라고 

 

생각 됩니다.

걷기 난이도는 매우 어려움으로 되어 있으나, 매우 어려움까지는 아니라는 개인적인 생각 입니다.

영남길7길 보다는 수월 했습니다.

영남길8길은 인적이 매우 드문 길 입니다. 

죽주산성전까지 걸으면서 농촌지역, 산길 등에서 사람을 볼 수 없기에 안전에 유의 해서 걸으시고, 

여건 되시면 트레킹화, 등산화 신는것을 추천하며, 마트 등 편의 시설이 안 보이기에 걷기에 필요한 용품들은

여유 있게 준비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코스 찾기에 애매한 곳들이 있기에 여건 되시면 경기옛길 앱을 가동해서 걸으세요.

저는 영남길7길 걷기 마치고 쉴만한 곳도 없고, 축사 주변이라 악취가 많이 나서 영남길7길 마치고 바로 영남길8길 

 

걷습니다.

 

영남길8길 시작 안내판, 사천교 바로 앞에 있습니다.

 

사천교

 

 

길 따라 계속 직진 합니다.

 

 

영남길8길 우회 코스 시작 되는 위치 입니다.

 

지도출처 : 경기옛길 네이버카페

 

우회코스 걸으면서 건너편 영남길8길을 보니 콘크리트 양생중이네요.

 

 

https://cafe.naver.com/oldroad/11576

 

[도보주의]영남길 제8길 시작점 도보주의 안내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경기옛길 네이버카페 우회 코스 게시 글

 

멀리 조비산 보이네요. 

 

농로 따라 계속 걷습니다.

 

참 좋은 계절이네요.

 

사유지 구간 입니다.

 

개 농장 주변이라 엄청 시끄럽네요.

 

직진 합니다. 영남길 이정표는 있으나 보이지 않습니다.

 

잡초로 인해 8길11길 이정표 안 보입니다.

 

사진 오른쪽에 쉼터가 있어 쉬어 갑니다. 2시간 넘게 쉬지 않고 걸었더니 쉬어야겠어요.

 

편하게 쉬다 갑니다.

 

멋지네요. 오래 경치 보고 싶은데, 죽산터미널에서 안양행 버스 시간 맞춰 걷기에 잠시 여유를 갖고 계속 걷습니다.

 

오르막길 입니다.

 

 

대한불교법상종비봉정사

 

 

영남길 이정목 8길19 쓰러져 있어 가까이 가보니 영남길8길에 맞지 않게 쓰러져 있어서, 영남길8길 방향에 맞게

 

임시조치 했네요. 이정목에 목줄 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주의 깊게 걸어야 할 구간 입니다. 영남길 리본 3개로만 길 안내가 되기에 경기옛길 앱을 가동해서 걷는게

 

좋을 듯 합니다. 리본만 달려 있고 방향 안내가 없네요. 위 사진에서 느낌이 이상해서 경기옛길 앱 보면서 걸었기에

 

코스 놓치지 않고 걸었네요.

 

 

비봉산 정상 가기 위해 방향전환 합니다.

 

비봉산 정상 500m, 정상까지 계속 오르막길이네요.

 

벤치에서 잠시 쉬었다 가는게 좋을듯 합니다.

 

계단 구간 깁니다.

 

비봉상 정상 표지석

 

 

죽산시내가 휜히 보이네요.

 

죽주산성 모습이 보이네요.

 

멋진 경치들이 펼쳐지네요.

 

죽주산성 북포루

 

 

신명 송문주 장군 스토리 보드

 

죽주산성 스토리 보드

 

화장실 옆길로 갑니다.

 

사진 오른쪽 주차장 및 화장실

 

사진 네모안에 영남길8길 죽주산성 스탬프함

 

영남길8길 죽주산성 스탬프함 및 한평마을이야기 스토리보드

 

영남길8길 죽주산성 스탬프함

 

한평마을이야기 스토리보드

 

미륵당마을회관

 

문화재 마을 미륵당 표지석

 

밥에는 바위가 들고 국에는 구렁이가 들었던 제삿밥 스토리보드

 

매산리 석불입상

 

 

미륵당 오층석탑

 

두려움을 없애고 소원을 들어주는 태평미륵 스토리보드

 

안성봉업사지 오층석탑

 

 

안성 죽산리 당간지주

 

 

봉업사 스토리 보드

 

안성 봉업사지 사적지정을 위한 문화재 조사

 

영남길8길 종점 거의 다 왔습니다. 길 따라 걸으면 됩니다.

 

영남길9길 죽산성지순례길 안내판

 

2019년 11월에 오고 거의 3년만에 다시 오네요. 저는 영남길 시작을 영남길9길,10길을 먼저 걸었네요.

 

영남길9길 죽산성지순례길 안내판은 세계로 약국 앞에 있습니다.

 

 

죽산시외버스터미널

 

영남길9길 죽산성지순례길 안내판에서 가깝습니다.

 

 

죽산시외버스터미널 버스시간표 2022.9.9 촬영 했습니다.

 

저는 18:15 부천행 안양 경유 하는 시외버스 타면서 9시간 가까이 걸은 영남길7길, 영남길8길 걷기 마칩니다.

 

버스 기다리는 동안 행렬이 있네요. 경기옛길 걷고 옛 모습을 재현한 행렬을 보니 묘한 느낌이네요.

 

죽산터미널 옆 죽산택시영업소

 

 

http://rblr.co/OfHj5

 

영남길8길

활동 : 걷기 | 소요 시간 : 4h 12m 24s | 거리 : 13 km (8.1 mi) | 총 획득고도 : 533 m (1,749 ft) | 최고점 : 399 m (1,309 ft) | 평균 속도 : 3.1 km/h (1.9 mi/h)

www.ramblr.com

영남길8길 램블러 트립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 모든 안전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C)2022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