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남길-경기옛길

경기옛길 영남길5길 수여선옛길(용인문화복지행정타운-금학천-김량장역-용인중앙시장-운동장.송담대역-경안천-덕영고등학교-봉두산-남곡2리입구사거리 주변)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경기옛길 영남길5길 수여선옛길(용인문화복지행정타운-금학천-김량장역-용인중앙시장-운동장.송담대역-경안천-덕영고등학교-봉두산-남곡2리입구사거리 주변)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2.9.3 (토)   거리 : 11.6km   걸은시간 : 03:37

경기옛길 영남길5길 수여선옛길 걸은 방향

용인문화복지행정타운-금학천-김량장역-용인중앙시장-운동장.송담대역-경안천-덕영고등학교-봉두산-남곡2리입구사거리 주변

영남5길 수여선옛길은 1972년 폐선 될때까지 운영 되었던 수여선이 지나던 길이며, 현재는 일반도로 사용 되는 길입니다.

영남길 표식의 적재적소 설치 안 되어 있고, 영남길 표식 코스와 GPS코스가 다르며, 영남길 이정목 방향 표시가

잘 못 된 것도 있네요. 봉두산 숲길 구간에는 리본 등이 많이 부족 하네요. 

경기옛길 앱을 가동해서 걸어도 영남길 표식 코스와 GPS코스가 다르기에 주의해서 걸어야 할 듯 합니다.

금학천과 경안천의 여유 있는 길과, 기대 이상의 깊은 숲속인 봉두산 숲길을 걷는 걷기 좋은 길이라고 생각 됩니다.

도보객 마다 들머리 도착 방법은 다릅니다.

 

시청.용인대역(용인 에버라인)

 

 

시청.용인대역은 출구가 1개 입니다. 용인시청 방향으로 갑니다.

 

용인시청

 

 

용인시청 상록어린이집, 용인시청 상록어린이집 앞 횡단보도로 가면 영남길5길 들머리 찾기 쉽습니다.

 

용인시청 상록어린이집 앞 횡단보도

 

영남길5길 수여선옛길 안내판 및 영남길 용인문화복지행정타운 스탬프함

 

영남길4길 용인문화복지행정타운 스탬프함

 

용인문화복지행정타운 스토리보드

 

영남길 종합안내도

 

영남길5길 걷기 시작 합니다.

 

금학천쪽으로 내려 갑니다.

 

시청.용인대역

 

용인 에버라인 따라 걷습니다. 운동장.송담대역까지 에버라인과 영남길5길 코스 같습니다.

 

금학천

 

 

명지대역 (에버라인)

 

 

김량장역 (에버라인)

 

 

김량장동 스토리보드

 

여유 있게 걷기 좋은 길이네요.

 

금학천 물 맑네요.

 

용인중앙시장 부근 민속5일장

 

 

전통순대마을

 

영남길5길 용인중앙시장 스탬프함

 

운동장.송담대역(중앙시장)

 

 

경안천 따라 걷습니다.

 

경안천

 

 

 

모닝 커피 즐깁니다.

 

화살표대로 가면 됩니다.

 

영남 방향, 방향 표시가 안 되어 있네요. 이정목 관리번호는 잘 안 보이네요.

 

사진 이정목 이후 영남길 리본 등 없네요.

 

저는 영남길 이정목이 보이길래 이정목 코스대로 갔습니다.

 

영남길 이정목 코스와 GPS 코스가 다릅니다.

 

덕영고등학교

 

 

리본만으로 방향 표시 하기엔 잘 안 보입니다. 코스를 찾고 사진을 찍기 위해서 찍었기에 리본이 보이네요.

 

세븐일레븐 용인고림점

 

 

이 위치 역시 코스를 찾고 사진을 찍기 위해서 찍었기에 방향 표시 보이네요.

 

 

햇골의 유래

 

봉두산으로 접어 듭니다.

 

기대 이상의 깊은숲과 걷기 좋은 길 입니다.

 

 

길 합류 됩니다. 영남길 표식 안 보입니다.

 

 

화살표 대로 직진 하세요. 이 위치에서는 영남방향 방향 표시만 보이며, 오른쪽으로 방향 표시 되어 있고,

 

오른쪽에 길도 있고해서 오른쪽으로 갔네요. 

 

GPS코스가 신뢰 할 수 없기에 영남길 이정목 방향에 따라 걸었네요.

 

코스 이탈후 다시 와서 사진 찍으려고 가까이 가니 측면 서울방향 방향표시 보이네요.

 

오랜 기간 동안 영남방향 방향표시 수정이 안 되었던 같습니다.

 

이 위치에서 많이 왔다 갔다 했네요. 영남길 표식은 전무 합니다.

 

GPS코스가 안내 하는 코스는 묘지와 길 없는 곳을 안내 하네요. 직진으로도 가 봤는데, 코스가 아닌데 영남길 리본 있네요.

 

갈림길에 리본 1개만 있어도 왔다갔다 안 했을텐데요.

 

나무 계단으로 내려 갑니다.

 

봉두산 구간 내려 왔습니다.

 

세븐일레븐 용인신평중앙점

 

 

용인 송학마을 표지석

 

송문2리 버스정류장

 

세종 ~ 포천 고속도로 공사구간

 

이 위치부터 코스 변경 없이 영남길5길 계속 갑니다.

 

네모안에 영남길6길 안내판

 

영남길6길 안내판 및 영남길5길 종점

 

마땅히 쉴만한 곳이 없기에 영남길5길 마치고 계속해서 영남길6길 걷습니다.

 

 

 

http://rblr.co/OfD0P

 

영남길5길 경기옛길

활동 : 걷기 | 소요 시간 : 3h 36m 46s | 거리 : 11.6 km (7.2 mi) | 총 획득고도 : 431 m (1,414 ft) | 최고점 : 244 m (801 ft) | 평균 속도 : 3.2 km/h (2.0 mi/h)

www.ramblr.com

영남길5길 램블러 트립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 모든 안전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C)2022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