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대 명산

경기 남양주 축령산~서리산~철쭉동산, 산림청100대명산(매표소-제1주차장-수리바위-남이바위-축령산 정상-절골-헬기장사거리-서리산 정상-철쭉동산-제2주차장-매표소)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경기 남양주 축령산~서리산~철쭉동산, 산림청100대명산(매표소-제1주차장-수리바위-남이바위-축령산 정상-절골-헬기

 

장사거리-서리산 정상-철쭉동산-제2주차장-매표소)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2.5.14 (토)  거리 : 8.4km   걸은시간 : 03:43  높이 : 해발 887.1m

경기 남양주 축령산~서리산~철쭉동산 걸은방향

매표소-제1주차장-수리바위-남이바위-축령산 정상-절골-헬기장사거리-서리산 정상-철쭉동산-제2주차장-매표소

소나무와 잣나무 장령림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단애가 형성되어 있으며, 산 정상에서 북으로는 운악산, 명지산, 화악산

 

이 보이고, 동남쪽으로 청평호가 보이는 등 조망이 뛰어난 점을 고려하여 선정, 가평 7경의 하나인 축령백림과 남이장군

 

의 전설이 깃든 남이바위, 수리바위 축령백림 등이 유명. 자연휴양림이 있음. 출처 : 산림청

경기 남양주 축령산만 걸을 계획을 하였으나, 철쭉으로 유명한 서리산이 있기에 연계해서 같이 걸었네요.

난 코스들이 많이 없기에 어려움 없이 걸었으며, 등산로가 복잡하지 않고, 이정표 등이 잘 되어 있네요.

로프 따라 걸으면 코스 놓치지 않고 걸을 수 있네요. 장갑 꼭 준비하세요.

도보객 마다 정상 도착 방법과 걷는 코스는 다릅니다.

 

지도출처 : 램블러 화면 캡쳐, 제가 걸은 축령산~서리산~철쭉동산 

 

 

저는 용산역에서 ITX청춘 열차를 타고 평내호평역에서 하차후 경춘선 전철로 갈아 타서 마석역 도착 했습니다.

 

여행 기분 내고, 경춘천 전철보다 소요시간 짧고, 편하게 갈 수 있기에 ITX청춘 열차 탔습니다.

 

용산역 ITX청춘 열차 타는곳, 타는곳 1번

 

마석역 1번 출입구로 나옵니다.

 

대부분 마석역 앞에서 축령산 가는 버스를 탈려고 줄을 섭니다. 마석역에서 축령산자연휴양림까지 버스로 대략

 

45분정도 소요 되며, 마석역에서 30-4번 버스 타면 서서 갈 확률이 높습니다.

 

마석역 1번 출입구 나와서 춘천 방향으로 2~3분 정도 걸어 갑니다. 버스 아주 편하게 타고 갈 수 있습니다.

 

 

산성마을입구 버스정류장, 버스정류장번호 : 23638

 

남양주시 시내버스 30-4번 버스 출발점 입니다. 따라서 차고지에서 승객 없는 상태로 옵니다.

 

위 버스정류장에서 4명 탑승 했네요. 편하게 앉아서 갈 수 있습니다.

 

마석역 출발 09:15 버스 이기에 위 버스정류장에는 좀더 여유있게 도착해야겠죠.

 

축령산자연휴양림 버스정류장 버스정류장 번호 : 49446

 

마석역에서 대략 45분 정도 소요 됐네요.

 

남양주시 시내버스 30-4번 축령산~산성마을입구 노선 버스 입니다.

 

남양주시 시내버스 30-4번 버스시간표, 저는 마석역 출발 09:15과 축령산 출발 15:00 버스를 이용했습니다.

 

축령산자연휴양림 매표소 및 축령산자연휴양림 입구

 

입장료 1,000원 입니다.

 

https://www.foresttrip.go.kr/pot/rm/ug/selectFcltUseGdncView.do?hmpgId=ID02030050&menuId=004002005&ruleId=205 

 

축령산자연휴양림 - 이용요금 |

숲속의집00㎡(6명)1동/1일90,00081,00090,00081,00063,00044,10050.400◈ 성수기 및 주말 요금의 10%, 비수기 요금의 30% 경감자 : 국가보훈대상자(1~3급), 장애인(중증), 다자녀가정,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www.foresttrip.go.kr

 

 

저는 일주코스로 걸었습니다. 본인 체력에 맞는 코스 선택해서 걸으세요.

 

축령산, 서리산 방향 갈라지는 위치 입니다. 저는 축령산 방향으로 갑니다.

 

남양주시 축령산자연휴양림 제1주차장

 

 

축령산 정성바위

 

본격적으로 축령산 등산로가 시작 되네요.

 

멋지네요. 상당히 숲이 우거져 있네요.

 

계속 오르막이네요.

 

축령산 수리바위

 

 

로프 따라가면 됩니다.

 

 

축령산 능선삼거리

 

축령산 남이바위 남이장군이 무예와 심신을 수련 했다는 곳이네요.

 

 

멀리 북한강 보이네요.

 

조심해서 걸어야할 구간이네요.

 

축령산 헬기장

 

축령산 정상 거의 다 왔습니다.

 

축령산 정상석

 

 

축령산 정상석 인증샷 대기줄 기네요.

 

축령산 정상에서 보는 경치들

 

저는 서리산 철쭉동산 방향으로 걷습니다. 

 

계단 구간이 기네요.

 

축령산 절골

 

축령산 절고개

 

헬기장

 

축령산 헬기장사거리

 

사진 왼쪽의 로프 잡고 올라 가도 되는데, 저는 오른쪽 길로 갑니다.

 

로프 이용해서 올라온 길과 합류 되는 위치

 

등산객이 많아 줄서서 올라가야 하네요. 

 

서리산 정상석

 

서리산 정상석 인증샷 대기줄 길기에 서리산 정상석만 찍었네요.

 

 

철쭉동산정상 방향으로 갑니다.

 

서리산 지명 유래

 

철쭉동산 방향으로 갑니다.

 

 

철쭉이 절정이네요.

 

서리산 철쭉동산 한반도형상

 

서리산 철쭉동산 한반도형상 실제 보니, 동해안쪽만 비슷한거 같아요. 

 

화채봉 방향으로 갑니다.

 

서리산 철쭉동산 표지석

 

 

제2주차장 방향으로 갑니다. 하산 합니다.

 

서리산이 경기도 남양주시와 가평군 인접해 있기에 가평군에서 설치한 이정표가 있네요.

 

화채봉삼거리, 제2주차장 방향으로 갑니다.

 

관리사무실 방향으로 갑니다.

 

제2주차장, 매표소 방향으로 갑니다. 거의 다 내려 왔습니다.

 

다 내려 왔습니다.

 

오른쪽 제2주차장 방향으로 갑니다.

 

축령산자연휴양림 내 물놀이장

 

축령산자연휴양림 매표소 보이네요.

 

축령산자연휴양림 매표소

 

오전에 출발했던 곳으로 원점 회귀 했네요.

 

축령산자연휴양림 버스정류장 버스정류장 번호 : 49446

 

축령산 출발 15:00, 30-4번 버스 타고 마석역으로 향 합니다.

 

마석역에서 출발한 버스가 축령산자연휴양림 버스정류장에서 바로 회차해서 마석역으로 갑니다.

 

마석역

 

경기도 안양으로 복귀도 평내호평역에서 ITX청춘 타고 갔습니다.

 

http://rblr.co/0dSjl

 

축령산 서리산 철쭉동산

활동 : 등산/하이킹 | 소요 시간 : 4h 26m 52s | 거리 : 8.4 km (5.2 mi) | 총 획득고도 : 823 m (2,700 ft) | 최고점 : 905 m (2,969 ft) | 평균 속도 : 2.3 km/h (1.4 mi/h)

www.ramblr.com

위 주소 클릭 하면 램블러 걷기 트립 볼 수 있습니다.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 모든 안전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C)2022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