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대 명산

관악산 안양 과천 100대명산(과천향교-대피소-깔딱고개-산장-연주암-관악산정상-kbs송신소-팔봉능선-불성사-전망대-관악산산림욕장)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관악산 안양 과천 산림청선정100대명산,블랙야크선정100대명산(과천향교-대피소-깔딱고개-산장-연주암-관악산정상-kbs송신소-팔봉능선-불성사-전망대-관악산산림욕장)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1.5.5   거리 : 약 9.5km    걸은시간 : 04:30
(불성사 부근에서 코스 놓쳐서 다시 걸은 거리는 제외 했습니다.)

관악산 걸은 구간

과천향교-대피소-깔딱고개-산장-연주암-관악산정상-kbs송신소-팔봉능선-불성사-전망대-관악산산림욕장

 

위 코스로는 대략 5~6년만에 걸었네요. 오랜만에 걸으니 중간에 코스 놓쳤네요.

 

많은 도보객들이 잘 아는 관악산 입니다. 비 온 다음날이고 햇살 좋고 5월 신록 계절이라 관악산 다녀 왔습니다.

 

관악산은 산림청 선정 100대명산, 블랙야크 선정 100대명산으로 선정 된 산 입니다.

 

많은 도보객들이 잘 아는 관악산이라 경치 위주로 촬영 했습니다.

 

도보객 마다 정상, 하산 등산하는 코스는 다릅니다.

 

체력에 맞는 코스를 선정해서 안전한 산행 하세요.

 

저는 안양에서 서울지하철4호선을 타고 정부과천청사역에 내립니다.

 

정부과천청사역 11번 출입구 나가면 관악산 접근이 수월 합니다.

 

정부과천청사역

 

 

예전 과천주공아파트들이 재건축을 했네요. 정말 오랜만에 온다는 것을 실감하게 하네요.

 

나태주 시인의 풀꽃

 

과천외국어고등학교, 과천여자고등학교

 

 

사진 아래 부분 스토리보드는 경기옛길 삼남길1길 스토리보드 입니다.

 

과천 관악산 종합 안내판

 

사진에서 주황색선이 제가 걸은 코스 입니다.

 

과천향교

 

 

관악산 산길 시작 이네요.

 

비 온 다음날이고 햇살 참 좋았던 날이었습니다.

 

관악산 대피소

 

관악산 깔딱고개 구간

 

관악산 자연경관 담는곳, 관악산 물소리가 잘 들리는 곳

 

 

물소리 시원 합니다.

 

관악산 제1약수터, 물이 많아서 약수터 접근이 어렵네요.

 

관악산 제1약수터~제2약수터 사이

 

관악산 제2약수터 등산로(상) 약수터 적합이네요.

 

관악산 제2약수터

 

예전 산장 자리 였는데 산장이 없어졌네요. 산장 건물 있을 때 와 보고 오랜만에 왔네요.

 

쉼터

 

이 계단 올라가면 연주암 입니다.

 

연주암 보이네요.

 

연주암

 

연주암 대웅전

 

 

부처님오신날이 얼마남지 않아 연등이 설치 되어 있네요.

 

관악산 정상으로 향합니다. 연주대 방향으로 갑니다.

 

계단 구간이 깁니다.

 

계단 중간에서 촬영한 경치

 

과천시내

 

KBS송신소

 

서울 서초, 강남, 송파

 

연주대

 

요즘 산에 사람들이 많이 온다고 하는데 관악산이 이 정도면 유명산들은 엄청나겠네요.

 

유명 산들 정상 인증샷 대기시간이 보통 30분 정도라고 하는데 관악산은 양호 하네요.

 

사진 아래 부분은 관악산 정상 인증샷 대기 줄 입니다.

 

저는 줄서서 인증샷 찍는 것 보다 멀리서 관악산 정상 인증샷 찍습니다.

 

관악산 정상 해발 629m

 

관악산 정상석에 올라가서 앉아 있는 사람도 있네요. 난감합니다.

 

 

 

관악산 정상에서 보는 경치들

 

서울 동작구

 

하산 준비 합니다.

 

과천시 경관안내도

 

제 생각엔 정상에 오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하산이 더 중요하다는 생각 입니다.

 

저는 안양시 관악산산림욕장으로 하산 계획을 해서 올라 왔던 길 다시 내려 갑니다.

 

과천방향과 안양방향 갈림길 위치 입니다. 체력에 맞는 코스를 선택해서 안전한 하산 하세요.

 

저는 안양시 관악산산림욕장으로 하산 계획을 해서 오른쪽 안양방향으로 갑니다.

 

대략 5~6년만에 걷는 코스네요.

 

안양방향은 직진 합니다.

 

대부분 서울대방향으로 가기에 위 위치 부터 도보객이 급격히 줄어 듭니다.

 

제가 관악산 코스중에서 선호 하는 코스 입니다. 도보객도 별로 없고 멋진 경치들이 많습니다.

 

왼쪽 계단 kbs송신소 가는 계단

 

안양유원지, 팔봉능선 방향으로 갑니다.

 

항공로이기에 비행기 자주 볼 수 있어요.

 

관악산 헬기장전갈림길

 

저는 암반구간 보다는 암간구간 옆에 있는 숲길 위주로 걷습니다.

 

관악산 팔봉능선입구

 

관악산 제2국기봉 부근

 

관악산 팔봉능선

 

저는 오래 경치 보다 갔습니다. 사진 왼쪽 골짜기 부분이 안양예술공원 위치 입니다.

 

여건 되시면 장갑을 끼고 내려 가는게 좋을 듯 합니다.

 

멀리 서울 양천구도 보이네요.

 

불성사 방향으로 갑니다.

 

관악산 불성사

 

 

안양 평촌 시내

 

동편마을 방향으로 가면 인덕원역으로 갈 수 있습니다.

 

저는 안양시 관악산산림욕장 방향으로 가기위해 현대아파트 방향으로 갑니다.

 

개인적으로 안양시 관악산산림욕장 가는 길도 좋고 관악산산림욕장 좋아 합니다.

 

관악산 전망대, 팔각정

 

관악산 전망대에서 바라본 안양시 전경

 

수리산

 

안양 평촌 시내

 

바라산, 백운산, 모락산

 

사색의숲 방향으로 갑니다.

 

관악산산림욕장 진입 합니다.

 

관악산둘레길 안양시구간 입니다.

 

관악산둘레길 안양시구간은 석수역을 출발해서 안양예술공원과 관악산산림욕장을 가로질러 간촌약수터까지 갑니다.

 

rqueen31.tistory.com/63?category=855027

 

관악산둘레길 안양시 구간 석수역~안양예술공원~간촌약수터

관악산둘레길 안양시 구간 걷기 후기 ​ 일자 : 2019.9.21 (토)  거리 : 10km 운동시간 : 03:55 ​ 관악산둘레길 ​ 안양시 구간 : 석수역 ~ 안양예술공원 ~ 관악산산림욕장 ~ 간촌약수터  10km ​ 과천시

rqueen31.tistory.com

관악산 청심약수터 적합 입니다.

 

관악산산림욕장

 

 

안양시 관악산 종합안내판

 

주황색선이 제가 걸은 코스 입니다.

 

아파트 짓는다고 하는데 이런 허파 같은 곳은 보전 했으면 하네요.

 

버스 탈려면 현대아파트를 통과 하는거 보다 화살표대로 가는게 버스정류장이 가깝습니다.

 

관양고등학교 앞에서 횡단보도 횡단 합니다.

 

관양고등학교 버스정류소, 버스정류소 번호 10247

 

관양고등학교 버스정류소 정차 버스노선

 

관양고등학교 버스정류소에서 조금 내려 가면 관양시장 있습니다.

 

 

저는 안양 관양시장 부근에 있는 막국수 음식점에서 막국수를 먹으면서 관악산 등산을 마칩니다.

 

안양 관양시장 부근은 제 사무실이 있는 부근이라 가끔 막국수 먹으러 옵니다.

 

길 따라 내려가면 번화가 입니다.

 

관양동 음식거리

 

 

rqueen31.tistory.com/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전국 걷기, 등산 여행 후기

rqueen31.tistory.com

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위 rqueen31님의 트립보기 글자 또는 사진 클릭하면 걸은 트립 볼 수 있습니다.



 

--- 사진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금지---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 인용(引用), 상업적 사용 금지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컨텐츠 내용, 사진,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1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