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택섶길-경기도 평택시

평택섶길8코스 진위현길(진위역~진위공원~진위도서관~진위초등학교~진위면행정복지센터)평택걷기좋은길

반응형

평택섶길8코스 진위현길(진위역~진위공원~진위도서관~진위초등학교~진위면행정복지센터)평택걷기좋은길

일자 : 2023.8.15 (화) 거리 : 6km 걸은시간(쉬는시간제외) : 02:02

평택섶길8코스 진위현길 걸은방향

진위역~진위공원~진위도서관~진위초등학교~진위면행정복지센터

평택섶길8코스 진위현길은 마을과 뒷동산 같은 숲길, 공원을 걸으며, 동네 산책 하는 듯한 코스입니다.

코스 뒷부분 가곡1리입구 사거리부터 경기옛길 삼남길 9길과 진위면행정복지센터까지 코스 같습니다.

부족한 평택섶길 표식은 삼남길 표식이 보강 해 주네요.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길이 아니기에 평택섶길 관련 시설물들이 부족 합니다.

진위면행정복지센터는 다른 길 걸으면서 4번째 오는 곳이네요.

건강하게 걸어서 다시 올 수 있기에 감사합니다.

오랜만에 여유 있게 걸었네요.

섶이란 한복 저고리의 앞자락에 있는 작은 조각 입니다. 아름답고 작은 길이라는 뜻이 담겨 있는 길 입니다.

평택섶길 표식이 부족하기에 트레킹앱의 평택섶길 코스 이용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

진위역 1번 출입구

 

진위역 1번 출입구 나와서 평택섶길 관련 시설물 안 보입니다. 육교 방향으로 갑니다.

 

육교 난간에 있는 평택섶길8코스 진위현길 시작점

평택섶길은 나무, 지형지물 등을 이용해서 표식 만들어서 설치 합니다.

 

하북삼거리 버스정류장 지나 갑니다.

 

80년대 동네 느낌이네요.

 

하북4리마을회관

 

진위중고등학교 담 따라 갑니다.

 

평택 특산품인 배 밭이네요.

 

동네 뒷동산 같은 느낌이네요.

 

밤이 영글어 가네요.

 

숲도 우거지고 벤치도 있기에 여유있게 쉬었다 갑니다.

 

 

나무 안쪽에 평택섶길 리본 있는데, 걷는 방향에서는 보이질 않네요.

 

나무 안쪽에 있는 리본 길쪽으로 옮겨 달았네요.

 

잡초를 헤치고 갑니다.

 

평택섶길 8코스 찾기 애매한 구간이네요. 평택섶길 리본 안 보이네요.

 

코스 찾기 어렵네요.

 

진위도서관

 

 

진위도서관 계단으로 갑니다.

 

도로 따라 걷습니다.

 

평택섶길8코스와 경기옛길 삼남길9길과 합류 되는 위치 입니다.

 

장마와 비 바람을 이겨낸 벼들이네요.

 

여유롭네요.

 

사과가 주렁주렁

 

배밭

 

대중교통으로 걷기여행을 하기에 대중교통 시간에 맞춰 걷느라 여유있게 못 쉬는 경우가 많은데, 대중교통이 여유롭기에 쉼터에서 여유 있게 쉬다 걷습니다.

 

진위초등학교, 진위초등학교 앞도 여러번 지나 갔으며, 개교 1899가 늘 눈에 먼저 들어 오네요.

 

진위면사무소 버스정류장

 

진위면행정복지센터

 

 

평택섶길 시설물들이 안 보이길래, 2021년 5월에 충무공이순신백의종군길 걸으면서 쉼터에 백의종군길 스탬함이

있는것을 알기에 혹시나 그곳에 평택섶길 시설물들도 있을 것 같아서 갔는데, 평택섶길 시설물들이 있네요.

 

사진 왼쪽 기둥에 충무공이순신백의종군길 스탬프함

 

쉼터 윗 부분진위현길종점, 정도전길 시작점, 무봉산둘레길 시.종점

저는 평택섶길8코스 진위현길 걷기 마치고, 잠시 쉬었다 무봉산둘레길 걷습니다.

 

http://rblr.co/olB2I

 

평택섶길 8코스 진위현길(진위역~진위면행정복지센터 )

활동 : 걷기 | 소요 시간 : 2h 25m 36s | 거리 : 5.8 km (3.6 mi) | 총 획득고도 : 149 m (489 ft) | 최고점 : 102 m (335 ft) | 평균 속도 : 2.4 km/h (1.5 mi/h)

www.ramblr.com

램블러 트립, gps화일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 모든 안전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C)2023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