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택섶길-경기도 평택시

평택섶길1코스 대추리길(평택시청-소사벌-성환천-대추리평화마을-k6정문앞)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평택섶길1코스 대추리길(평택시청-소사벌-성환천-대추리평화마을-k6정문앞)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1.10.30 (토)   거리 : 15km   걸은시간 : 03:55

평택섶길1코스 대추리길 걸은방향

평택시청-소사벌-성환천-대추리평화마을-k6정문앞

평택시청 서문 부근해서 출발해서 소사벌과 농촌마을 걷는 걷기 편한 코스이며, 농로와 마을길을 걷기에

방향전환과 갈림길이 많습니다. 걷기 계획을 세우면서 지루할 것 같았는데, 이렇다할 멋진 경치도 없고,

농로와 마을길을 주로 걷습니다.

평택섶길 표식은 지형, 지물을 이용해서 표식을 했기에 눈에 잘 안 들어 올 수도 있으며, 평택섶길 표식 설치가

디테일이 떨어지므로 트레킹앱 이용해서 걷기를 권 합니다. 예전엔 두루누비에만 평택섶길 등록 되었는데

트랭글앱에도 등록이 되어 있네요. 실제 평택섶길 1코스에 근접한 안내는 두루누비가 낫습니다.

도보객마다 들머리 도착방법은 다릅니다.

평택역

 

 

평택역 1번 출입구 나오면 평택역,AKPLAZA 버스정류장 보입니다.  버스정류장번호 15699, 48453

 

평택시청 방향 버스를 탑니다.

 

시청서문,평택시청 버스정류장

 

위 버스정류장에 내려야 평택섶길1코스 들머리 가기 수월 합니다.

 

평택 보건소 방향으로 갑니다.

 

평택시청 서문

 

 

광장 같아요. 사진 앞쪽에 보이는 건물이 평택보건소 입니다. 

 

평택섶길1코스, 10코스 출발 위치

 

 

평택섶길1코스 출발 위치

 

평택섶길 리플렛에는 평택섶길1코스 15km되어 있는데 표지석에는 14km로 되어 있네요.

 

평택섶길 스탬프함, 평택섶길도 스탬프 인증제도를 도입 해서 완주인증서를 줍니다.

 

 

평택시보건소

 

 

평택섶길 표식 안 보이네요. 화살표 방향으로 갑니다.

 

지형지물을 이용한 평택섶길  표식

 

배미마을 표지석

 

주변 도로명이 왜 배미길 인가 했는데, 알겠네요.

 

롯데마트 평택점 앞을 지나 갑니다.

 

 

오른쪽으로 갑니다. 네모안에 평택섶길 리본만 있기에 직진을 했는데, 트레킹앱을 확인 해 보니 오른쪽 가네요.

 

위 패턴 리본 부착이 몇군데 있습니다.

 

나무를 이용한 평택섶길 표식

 

사진 오른쪽 화살표는 평택섶길 화살표 입니다.

 

이젠 갈림길 나오면 멈춰서 트레킹앱을 보고 걷네요. 느낌상 직진인데, 왼쪽으로 갑니다.

 

사진 왼쪽 전봇대에 평택섶길 리본 있습니다.

 

평택 소사벌

 

이 위치부터 농로를 걷습니다. 평택섶길 표식 많이 아쉽습니다.

 

많이 탈색 되었네요.

 

평택섶길 표식 안 보입니다.

 

구.안성천교...구.안성천교 건너가면 충청남도 천안시 입니다.

 

안성천 건너 갑니다.

 

충청남도 천안시로 접어 들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지자체가 다르면 시경계, 도경계를 따라 걷는데, 많은 부분 충남 천안시 구간을 걷습니다.

 

수도권 전철 1호선 모습

 

철교 아래로 갑니다.

 

무궁화 열차 지나가네요.

 

성환천...성환천을 따라 걷습니다.

 

 

와룡2리 마을 표지석

 

와룡1교

 

배밭

 

평택시로 접어 듭니다.

 

사진엔 안 보이지만 오른쪽 전봇대에 평택섶길 리본 있습니다. 혼란을 줄 것 같아서 촬영 안 했습니다.

 

노와2리 표지석 보이면 평택섶길 1코스 맞습니다.

 

쉴곳이 없어서 계속 걸었는데, 놀이터가 있어서 잠시 쉬어 갑니다.

 

평택섶길 1코스 마치고 트랭글앱을 보니 14km 정도 걷는 동안 휴식시간 10분이었네요. 여기서 유일하게 쉬었네요.

 

노와2리마을회관

 

 

대추리 평화마을

 

대추리역사관

 

제가 걷던 날이 재개관식 하는날이었네요.

 

 

대추리역사관 둘러 봅니다.

 

대추리 마을 역사

 

대추리마을회관

 

평화마을 대추리 표지석

 

대추리 평화마을 안내판

 

수원교구 대추리공소

 

노와4리, 대사2리 다목적회관

 

고속철도 보이네요.

 

SRT 보고 사진 찍으려고 휴대폰 꺼냈는데 빠르네요.

 

숲길 구간이 짧지만 지루했던 코스를 달래 주네요.

 

평택섶길 화살표 방향 애매 하네요.

 

평택섶길 표시와 경기둘레길 표식이네요. 경기둘레길44코스

 

 

용화사

 

 

평택섶길, 경기둘레길 리본

 

갈림길인데 평택섶길 표식은 안 보이고 경기둘레길 표식이 있기에 왼쪽으로 갑니다.

 

평택섶길1코스와 경기둘레길44코스는 일치 하지 않습니다.

 

갈림길 지나 거의 50여미터 지나서 평택섶길 표식 있네요.

 

경기둘레길 이정표 입니다.

 

평택섶길1코스와 경기둘레길 44코스 갈라 집니다.

 

개인적으로 경기둘레길 44코스 처럼 단순하게 K6 사거리로 가는게 좋을듯 하네요.

 

평택섶길은 마을구간 갈림길과 방향전환 많습니다.

 

오른쪽은 팽성공원 입니다.

 

횡단보도가 있어 미리 건너 갑니다.

 

K6 사거리 앞. 2020.3.28 평택섶길 2코스 걸을 때는 팔각정이 있었는데, 없어졌네요.

 

평택섶길 리플렛에는 평택섶길1코스에는 K6정문앞,팔각정으로 되어 있네요.

 

팔각정이 없기에 위 사진 위치 경기평상에서 평택섶길1코스 걷기를 마칩니다.

 

안양으로 복귀 하기 위해 K6정문. 캠프험프리 버스정류장으로 갑니다.

 

평택섶길1코스 걷기 마친 곳에서 길 따라 걸으면 됩니다.

 

K6정문, 캠프험프리 버스정류장. 버스정류장 번호 15416

 

K6정문, 캠프험프리 버스정류장 정차 노선 버스...20번 버스를 타고 평택역으로 향 합니다.

 

오전에 평택시청 방향 버스 탔던 곳에서 내립니다.

 

평택역

 

https://rqueen31.tistory.com/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전국 걷기, 등산 여행 후기

rqueen31.tistory.com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위 rqueen31님의 트립보기 글자 또는 사진 클릭하면 램블러 걸은 트립 볼 수 있습니다.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1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