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 경기, 인천

서울 안산자락길(한성과학고~북카페쉼터~잣나무숲~메타세콰이어숲~숲속무대~무악정~안산봉수대(무악산봉수대)~능안정~한성과학고)걷기좋은길

반응형

서울 안산자락길(한성과학고~북카페쉼터~잣나무숲~메타세콰이어숲~숲속무대~무악정~안산봉수대(무악산봉수대)~능안정~한성과학고)걷기 좋은길

일자 : 2023.6.3 (토) 거리 : 6.6km 걸은시간 : 02:37

걷기 좋은 안산자락길

서울 안산자락길 걸은 방향

한성과학고~북카페쉼터~잣나무숲~메타세콰이어숲~숲속무대~무악정~안산봉수대(무악산봉수대)~능안정~한성과학고

안산자락길은 해발 295m의 안산 주변으로 남녀노소 삼림욕을 즐기며, 편하게 산책 할 수 있도록 조성 된 숲길이

며, 서울 도심에서 깊은 숲속을 걸을 수 있네요. 안산은 무악산으로도 불리는 산 입니다.

저는 안산자락길 코스로만 걷기에 조금 밋밋하기에 무악정, 안산봉수대를 경유해서 안산자락길 걸었으며, 여건 되

시면 무악정, 안산봉수대 경유해서 걷는 것도 추천하고 싶네요.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어요.

안산자락길은 순환형 코스 이기에 편한 위치에서 들머리 진입하면 되고, 길 안내체계 잘 되어 있기에 풍경을 즐기면

서 걸을 수 있어요. 안산자락길은 기회되면 다시 걷고 싶은 길이네요.

도보객마다 들머리 도착 방법은 다릅니다.

 

서울지하철 독립문역 5번 출입구

 

 

독립문역 5번 출입구 한성과학고교 방향으로 갑니다.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

 

 

한성과학고등학교

 

 

안산자락길 들머리 진입하기 쉽게 이정표 있습니다.

 

안산자락길은 순환형 코스이기에 이 위치부터 안산자락길 걷기 시작 합니다.

 

안산자락길 14번 위치에서 안산자락길 걷기 시작 합니다.

 

안산자락길 안내판

 

안산자락길 코스지도..저는 주황색선 부분 무악정, 안산봉수대 경유해서 걸었습니다. 빨간색선 안산자락길 코스

 

데크길 따라 걷습니다.

 

도심에서 깊은 숲속을 마주하고 걷네요.

 

멀리 남산 보이네요. 날씨가 좋아서 조망 멋집니다.

 

안산자락길 북카페쉼터 방향으로 갑니다.

 

왼쪽 길은 안산 올라가는 길 입니다.

 

안산자락길 북카페쉼터에서 잠시 쉬어 갑니다.

 

안산자락길 코스 중간중간 화장실 잘 되어 있습니다.

 

싱그러운 모습이네요.

 

안산자락길 전망대

 

안산에서 바라본 서울

 

흙먼지털이기

 

안산자락길은 왼쪽으로 갑니다.

 

서대문이음길 안내도, 안산자락길은 서대문이음길 코스와 일부 구간 겹칩니다.

 

저는 이 위치부터 숲속무대까지 펼쳐지는 풍경 무척 좋습니다. 특히 메타세콰이어 숲은 멋집니다.

 

안산자락길 잣나무숲

 

 

안산자락길 메타세콰이어숲

 

안산자락길 숲속무대

 

힐링 코스네요.

 

저는 왼쪽 무악정, 안산정상, 무악산봉수대 방향으로 걸었습니다. 직진하면 안산자락길이 계속 됩니다.

 

산을 조금 오르니 안산자락길과는 다른 느낌이네요.

 

무악정

 

 

봉수대 방향으로 갑니다.

 

오른쪽으로 갑니다.

 

등산로가 없으므로 오른쪽으로 갑니다.

 

초록숲길 안산구간 입니다.

 

헬기장

 

무악산 동봉수대터, 무악산봉수대, 안산봉수대...안산을 무악산으로도 부릅니다.

 

무악산 봉수대 풍경

 

 

무악산봉수대, 안산봉수대에서 바라 보는 풍경들

 

여유롭게 떠 있는 구름들이 있어 더 멋지네요.

 

무악재

 

안산에서 바라본 서울

 

잔돌이 많아서 조심해야 합니다.

 

안산봉수대에서 내려와 안산자락길과 합류 되는 위치, 능안정 방향으로 갑니다.

 

안산자락길 능안정

 

안산자락길 전망대

 

경복궁 모습

 

걷지 않고 물끄러미 경치 보네요.

 

안산자락길 북카페쉼터 방향으로 갑니다.

 

풍경들이 무척 좋아서 풍경 보면서 걷다보니 벌써 출발했던 14번 위치로 왔네요.

 

걷기 마치고 독립문역으로 갑니다.

저는 걷기 마치고 서울 서대문구 홍제천 인공폭포 갔습니다.

안산자락길 코스 걷다가 중간에 홍제천 인공폭포 다녀 와도 되는데, 안산자락길 온전히 걷고 가는게 나을 듯해서

안산자락길 걷기 마치고 홍제천 인공폭포 갔습니다.

 

 

아래 사진은 서울 서대문구 홍제천 인공폭포 사진 입니다.

 

독립문역, 한성과학고 버스중앙차로 정류장에서 7021번 버스 승차 합니다. 버스정류소 번호 13035

 

서대문문화체육회관입구 버스정류장에서 하차 합니다. 버스정류소번호 13201

횡단보도 신호 잘 맞으면 홍제천 인공폭포까지 도보 2분 정도 됩니다.

 

편의점 사이로 가면 홍제천 인공폭포 보입니다.

 

홍제천인공폭포

 

홍제천폭포마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