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 경기, 인천

경인아라뱃길걷기(경기 김포 하나교-플라잉가든-노을가든-귤현대교-귤현프라자-아라폭포-아라마루휴게소-인천 정서진)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경인아라뱃길걷기(경기 김포 하나교-플라잉가든-노을가든-귤현대교-귤현프라자-아라폭포-아라마루휴게소-인천 정서진)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2.12.31 (토)   거리 : 18km   걸은시간 : 04:31

경인아라뱃길걷기 걸은방향

경기 김포 하나교-플라잉가든-노을가든-귤현대교-귤현프라자-아라폭포-아라마루휴게소-인천 정서진

2019.12.21 경인아라뱃길을 걸을때 날씨가 흐려서 아쉬워서 2022년의 마무리 걷기 길을 경인아라뱃길 걸으면서 한해

 

를 마무리하고 해넘이로 유명한 인천 정서진에서 해넘이 볼 계획을 했고, 걷기 전날까지 일기예보에는 맑음으로 되어 있었

 

는데, 12월31일 당일 일기예보가 흐림으로 바뀌었네요. 그나마 해넘이는 볼 수 있었네요. 

 

방향전환 많이 없이 경인아라뱃길을 따라 걷는 길이며, 여러 경치들을 볼 수 있는 길이에요.

 

경인아라뱃길에는 별도의 리본 등 표식 없습니다.


2023년도에도 건강하시고 행복한 걷기 여행 하세요~

도보객 마다 들머리 도착 방법은 다릅니다.

 

아라대교 버스정류장, 버스정류번호 35280 김포방향

 

아라대교 버스정류장 정차 노선버스

 

아라대교 버스정류장 정차 노선버스

 

아라대교 버스정류장 하차후 버스정류장 옆 계단으로 내려 갑니다.

 

하나교, 하나교 아래에서 경인아라뱃길 걷기 시작 합니다.

 

경기둘레길56코스와 두리나루까지 코스 겹칩니다.

 

 

아라자전거길, 보행자길은 오른쪽 입니다.

 

날씨가 흐려서 운치는 있네요.

 

인천광역시 계양구로 진입 합니다.

 

경인아라뱃길 플라잉가든

 

 

경인아라뱃길 두리나루

 

 

경인아라뱃길 중에서 중요한 방향전환 위치 입니다. 직진하면 부천시 굴포천으로 가게 됩니다.

 

이 위치에서 경기둘레길56코스와 경인아라뱃길 코스 갈라 집니다.

 

경인아라뱃길과 굴포천 합수부

 

경인아라뱃길 노을가든

 

귤현대교

 

 

인천아라벚꽃길40리 안내판

 

경인아라뱃길 귤현프라자

 

사진 왼쪽 시설물은 물대포

 

응달은 눈이 그대로 있네요.

 

조금씩 구름이 걷히네요.

 

경인아라뱃길 아라폭포

 

 

경인아라뱃길 아라마루휴게소

 

 

경인아라뱃길 포토존

 

백석대교

 

 

경인아라뱃길 봉수마당

 

2022년 12월31일 해가 저물어 가네요.

 

경인아라뱃길 전망대

 

아라김포여객터미널에서 출발한 유람선 지나 가네요.

 

2022년 12월 31일 해넘이

 

해넘이 보고 정서진으로 향 합니다. 길 따라 걷습니다.

 

걷가 보면 아라타워 보이기에 정서진 쉽게 찾아 갈 수 있습니다.

 

경인아라뱃길 아라타워, 무료 입장이며, 현재는 21시까지 개방 하네요. 예전엔 22시까지 였네요.

 

저는 정서진 둘러 보고 아라타워 올라 갔습니다. 야경이 멋집니다.

 

 

정서진 노을광장

 

 

2022년 해넘이 행사 하네요.

 

정서진 노을종

 

 

정서진 표지석

 

영종대교 모습

 

4대강 종주 자전거길이 시작 되는 곳

 

아라타워에서 보는 인천 야경 모습

 

경인아라뱃길여객터미널 버스정류장, 버스정류장 버호 42869

 

인천시내버스 44번 노선도, 저는 44번 버스 타고 청라국제도시역(공항철도)에서 내려 공항철도 환승 했습니다.

 

 

http://rblr.co/Oh8Ec

 

경인 아라뱃길 걷기(경기 김포 하나교~인천 정서진)

활동 : 걷기 | 소요 시간 : 4h 50m 15s | 거리 : 18.1 km (11.2 mi) | 총 획득고도 : 98 m (322 ft) | 최고점 : 38 m (125 ft) | 평균 속도 : 3.7 km/h (2.3 mi/h)

www.ramblr.com

경인아라뱃길 걷기 램블러 트립, gps화일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 모든 안전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C)2023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