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화나들길-인천

강화나들길14코스 강화도령첫사랑길(용흥궁~남산근린공원~청하동약수터~남장대~찬우물약수터~철종외가)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강화나들길14코스 강화도령첫사랑길(용흥궁~남산근린공원~청하동약수터~남장대~찬우물약수터~철종외가)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3.5.27 (토) 거리 : 9.3km 걸은시간 : 02:36

강화나들길14코스 강화도령첫사랑길 걸은방향

용흥궁~남산근린공원~청하동약수터~남장대~찬우물약수터~철종외가

강화나들길15코스 걷고, 강화나들길14코스를 계속 걸었습니다.

비는 많이 오지만 어느 정도 비 맞기 시작하면 계속 걸을만해 지네요.

6개 코스의 강화나들길을 걸었으며, 강화나들길 표식(리본, 이정표 등)의 부족함과 강화나들길 코스가 트레킹앱 마다

달라서 난감 했었는데, 강화나들길14코스는 강화나들길 표식 코스, 다음카페 강화나들길 gps화일 코스,

트랭글 코스, 네이버 지도 등 4가지 코스 제각각이며, 총체적 난국이네요.

다음카페 강화나들길 gps화일 코스는 걸어서 gps화일을 안 만들고 트레킹 프로그램에서 편집을 해서

길도 없는 곳, 건물을 뚫고 가야 하는 등 현실감이 없네요.

길 안내체계가 강화나들길15코스의 연장선이며, 코스를 벗어난 위치에도 강화나들길 표식 있으며,

걷는 방향과 맞지 않는 화살표도 있기에 코스 찾기에 더 어렵네요.

강화나들길 관계자분들은 여러 차례 걸었기에 강화나들길 표식 없어도 걷겠지만

초행자 입장에서는 많은 혼란을 주네요.

강화나들길14코스 역시 네이버 지도가 그나마 강화나들길 표식과 일치 하는 곳이 많네요.

걸으면서 여러개 앱을 번갈아 가면서 확인 한다는게 답답하네요.

걷기전에 용흥궁을 둘러 보고 걸으려고 용흥궁으로 갑니다.

용흥궁은 몇번 와 봤지만 강화나들길14코스의 의미를 갖고자 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