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파랑길/부산 - 경남 구간

남파랑길8코스 창원구간(상리마을입구~진해드림로드~장복산편백숲쉼터~하늘고개~진해드림로드입구)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남파랑길8코스 창원구간(상리마을입구~진해드림로드~장복산편백숲쉼터~하늘고개~진해드림로드입구)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3.4.15 (토)  거리 : 15.7km  걸은시간 : 04:24

남파랑길 8코스 창원구간 걸은방향

상리마을입구~진해드림로드~장복산편백숲쉼터~하늘고개~진해드림로드입구

남파랑길 8코스는 진해드림로드와 천자봉부터 장복산 둘레를 따라 임도 구간으로 구성 되어 있으며, 임도라 걷는데는 어렵

 

지 않으나, 개인적으로 같은 패턴의 길이 계속 이어지기에 지루함도 느껴지며, 길 바닥이 흙길이 아닌 돌들로 되어 있어 걷

 

는데 불편함도 있네요.

편백나무 숲들은 아주 인상적이며, 비 안 왔으면 오래 쉬다 가고 싶은 숲이네요.

1박2일 일정으로 남파랑길 창원 구간 8코스~11코스 걸었습니다.

경기도 안양에서 남파랑길 코스까지 가기에 시간이 많이 소요 되기에 수원터미널에서 심야버스를 타고 이동 합니다.

도보객마다 들머리 도착 방법은 다릅니다.

 

수원버스터미널

창원종합버스터미널, 도착한 시간 04:10쯤인데, 비가 많이 와서 비 그치기를 기다렸는데, 그칠 것 같지 않아서

 

움직 입니다.

 

 

맥도날드 창원시티세븐점

 

시티세븐몰에 있는 맥도날드이며, 24시간 하기에 첫차 버스 올때까지 간단히 식사하고 버스 시간 기다립니다.

시티7 버스정류장에서 맥도날드 보입니다.

 

 

시티7 버스정류장 버스정류장번호 : 114214

 

창원 버스 757번 첫차는 창원대학교에서 05:20이며, 05:29에서 버스 탔네요.

 

상리마을 버스정류장 버스정류장번호 : 518146

시티7 버스정류장에서 상리마을까지는 대략 30분 소요 되었네요.

전에 남파랑길7코스 걸으면서 왔기에 익숙한 곳이네요.

 

창원 상리마을 경유 시내버스 노선

 

남파랑길8코스 안내판은 상리마을 버스정류장 옆에 있습니다.

 

남파랑길8코스 안내판

 

비가 계속 오기에 배낭에 레인커버 씌우고 우중 걷기 시작 합니다.

 

횡단보도 횡단 합니다.

 

산악자전거, 오토바이 출입자제 계도 현수막이 있어도 산악자전거 타는 사람들 있네요.

 

비가 와서 더 싱그럽게 보이네요.

 

남해는 섬들이 많아서 동해 처럼 수평선 보이는 탁 트인 바다를 볼 수 없는게 아쉽네요.

 

돌들이 많은 길 입니다.

 

편백나무

 

창원둘레길 천자봉해오름길 스탬프함

 

진해드림로드 해병대체험테마쉼터

 

성숙한 시민의식이...

 

진해 드림로드(임도)현황도

 

진해드림로드 구간별 명칭 4개코스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남파랑길8코스는 장복하늘마루산길, 천자봉해오름길과 중첩 되는 코스네요.

 

시루봉의 유래, 시루봉의 전설

 

이곳에 벤치는 비에 젖지 않아서 잠시 쉬어 갑니다.

 

진해드림로드 생태관광 에코힐링센터

 

편백숲쉼터 잠시 가 봅니다.

 

웅장함은 사진으로 표현이 안 되네요.

 

 

진해드림로드 천자봉해오름길 시점

 

진해드림로드 표지석

 

도로 따라 걷습니다.

 

장복산누리길 편백숲 쉼터, 꼭 쉬었다 가세요.

 

정말 멋집니다.

 

구름속을 걷네요.

 

진해 드림로드 입구

 

남파랑길 9코스 시작점

 

남파랑길8코스 마치고 쉴만한 곳이 없기에 계속해서 남파랑길9코스 걷습니다.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http://rblr.co/OiwGC

 

남파랑길8코스 창원 (상리마을~진해드림로드입구)

활동 : 걷기 | 소요 시간 : 4h 53m 27s | 거리 : 15.4 km (9.6 mi) | 총 획득고도 : 613 m (2,011 ft) | 최고점 : 411 m (1,348 ft) | 평균 속도 : 3.2 km/h (2.0 mi/h)

www.ramblr.com

남파랑길8코스 트립, gps화일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 모든 안전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C)2023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