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파랑길/부산 - 경남 구간

남파랑길36코스 남해구간(사천 대방교차로-삼천포창선대교-남해 단항-당항-창선파출소) 남해바래길3코스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남파랑길36코스 남해구간(사천 대방교차로-삼천포창선대교-남해 단항-당항-창선파출소)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2.12.11 (일)  거리 : 17.5km   걸은시간 : 05:54

남파랑길36코스 남해구간 걸은 방향

사천 대방교차로-삼천포창선대교-남해 단항-당항-창선파출소

남파랑길36코스는 사천시에서 삼천포창선대교를 지나 경남 남해군 창선도로 이어지는 구간 입니다.

저는 2022.12.10에 남파랑길33코스, 34코스를 걷고 동서동행정복지센터 주변에서 1박을 했으며,

남파랑길35코스 보다 남파랑길36코스가 경치가 좋을 것 같아서 남파랑길36코스 걸었습니다.

대방교차로에서 대략 5~6km는 코스에서 바다를 가까이 볼 수 있는데, 이후 창선파출소까지는 바다를 

임도에서 사이사이 볼 수 있으며, 개인적으로 좀 지루한 코스라고 생각 되며,

산길, 임도를 걷기에 같은 패턴의 길이 계속 이어지고, 잠깐이라도 쉴만한 곳은 전무 합니다.

 

걷기 계획 세우면서 산길 위주라 저는 해파랑길36코스 괘방산 코스를 생각 했는데, 아니네요.

두루누비 남파랑길36코스 안내에는 소요시간을 6시간30분으로 되어 있는데, 개인차는 있겠지만 아주 넉넉하게

소요시간을 정한 거 같습니다.

최대한 천천히 걸어서 05:54 정도 걸렸는데, 제가 평소 걷는 속도로 걸으면 4시간30분에서 5시간이면 걸을 수 있는 코스네요.

경남 남해군은 시내버스가 자주 다니는 지역이 아니기에 버스 시간 맞춰 승차 하는 지역인데, 걷기 계획을 걷기 소요시간

 

에 맞춰 일정 세웠는데, 난감 했습니다. 경남 남해 지족에서 출발해서 삼천포터미널 방향 25번 버스 배차 시간 13:30, 16:00

 

인데, 2시간 이상 버스 기다리고 있었네요. 행정 구역상 경남 남해이지만 사천시 삼천포터미널이 가깝네요.

 

사천시 대방교차로-삼천포대교 하부

 

 

남파랑길36코스 시작점

 

사천시에는 남파랑길36코스 안내판 없으나, 남해군 진입하면 남파랑길36코스 안내판 있습니다.

 

창선삼천포대교 방향으로 갑니다.

 

사천 바다케이블카

 

 

바람 많이 불어서 하늘 맑고, 시야가 탁 트이네요.

 

삼천포대교

 

 

이순신바닷길 이정표

 

늑도대교

 

 

오랜만에 바다 다운 바다를 보네요.

 

남파랑길 리본을 보면 바람의 세기를 알 수 있네요.

 

경남 남해군으로 진입 합니다.

 

창선대교

 

 

앞에 보이는 건물은 창선대교 단항검문소, 화살표 방향으로 갑니다.

 

남파랑길 남해 36코스 안내판, 남파랑길 시설물을 지자체에서 관리 하기에 남파랑길36코스 시작 위치에는 안내판 없네요.

 

남해바래길 안내판

 

남해바래길3코스 시작 안내판, 이 위치부터 남파랑길36코스와 남해바래길3코스 코스 같습니다.

남파랑길, 남해바래길 리본 같이 설치 되어 있으며, 여러 시설물들도 병행 설치 되어 있는것이 많습니다.

 

남파랑길 표식이네요. 시.종점 거리 표시 되어 있어 좋은 이정표 입니다.

 

방향 표시 스티커도 남파랑길, 남해바래길 같이 표기 되어 있습니다.

 

여유 있는 경치네요.

 

단항마을 표지석

 

 

소초도

 

단항 방파제

 

 

남해바래길 여행 힌트 안내판을 보고 왕후박나무 보러 갑니다.

 

남해 창선도 왕후박나무

 

 

이 위치부터 창선파출소까지 바다를 가까이 볼 수 없습니다.

 

저는 방파제 쪽으로 가서 바다 오래 봅니다.

 

임도, 산길 시작 되는 위치 입니다. 같은 패턴에 길의 연속 입니다.

 

버스정류장

 

청정 바다의 모습

 

남파랑길36코스 반 정도는 걸었네요.

 

향적사

 

누군가 의자를 갖다 놓았네요. 남파랑길36코스는 잠깐이라도 앉아 쉴만한 곳 없습니다.

 

왼쪽으로 방향전환 합니다.

 

임도, 산길 다 내려 왔습니다. 도로 따라 걷습니다.

 

 

수협 남해군 창선지점

 

 

상족마을 표지석

 

남해창선우체국

 

 

남파랑길36코스 창선파출소 거의 다 왔습니다.

 

창선파출소 건물 옆 남파랑길, 남해바래길 안내판

 

 

 

남파랑길 남해 37코스 안내판

 

남해바래길 3코스, 4코스, 5코스 안내판

 

창선파출소

 

창선면사무소, 창선파출소 옆에 있습니다.

 

 

창선면사무소 민원봉사실 건물에 화장실 있습니다.

 

창선면사무소 버스정류장 및 대합실

 

경남 남해 창선선-1 버스노선 및 버스시간표 2022.12.11 촬영

 

경남 남해 창선선-1 버스시간표 2022.12.11 촬영

 

경남 남해 창선선-1 버스시간표 2022.12.11 촬영

 

저는 지족에서 16시에 출발하는  삼천포터미널 방향 버스 25번 버스를 승차 했습니다. 

 

배차 간격이 길고, 막차가 지족에서 17:31 입니다.

 

예은피아노학원 앞이 삼천포터미널 방향 창선면사무소 버스 타는 곳입니다. 도로에 버스 표시 되어 있는 곳에서 탑니다.

 

 

 

지족에서 16시 출발한 버스는 대략 창선면사무소까지 10여분 소요 되네요. 여유 있게 가서 기다리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삼천포터미널, 남해 창선면사무소에서 삼천포터미널까지는 시내버스로 대략 30여분 소요 되었네요.

 

삼천포터미널에서 17:30 서울남부터미널행 버스 타면서 1박2일간의 남파랑길 33코스, 34코스, 36코스 마무리 합니다.

 

 

서울남부터미널, 47시간만에 무탈하게 돌아 왔네요.

 

 

 

http://rblr.co/OgwyJ

 

남파랑길36코스 남해구간(삼천포대교~창성면사무소)

활동 : 걷기 | 소요 시간 : 5h 54m 18s | 거리 : 17.7 km (11.0 mi) | 총 획득고도 : 857 m (2,812 ft) | 최고점 : 232 m (761 ft) | 평균 속도 : 3.0 km/h (1.9 mi/h)

www.ramblr.com

남파랑길36코스 램블러 트립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 모든 안전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C)2022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