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둘레길/31코스 ~ 60코스

경기둘레길54코스 시흥 공사구간우회코스(연꽃테마파크-호조벌-은계호수공원-여우고개-소사역)지금이다걷기여행

반응형

경기둘레길54코스 시흥 공사구간우회코스(연꽃테마파크-호조벌-은계호수공원-여우고개-소사역)지금이다걷기여행

일자 : 2023.1.29(일)  거리 : 14.9km  걸은시간 : 04:00

경기둘레길54코스 시흥구간 걸은 방향

연꽃테마파크-호조벌-은계호수공원-여우고개-소사역

경기둘레길54코스는 시흥늠내길3코스, 부천둘레길2코스와 구간구간 겹치는 코스이며, 

연꽃테마파크를 출발하여 호조벌은 300년전 바다를 막아 만든 간척지로 드넓은 평야를 지나 은계호수공원과 

시흥대야역에서 시흥늠내길을 따라 걷다가 여우고개에서 부천둘레길 산길 따라 걷는 다양한 형태의 길을 걸을 수 있는 길 입니다.

2022년도 완공 예정이었던 은계택지공사가 계속되고 공사구간 우회 해서 걷기에 제가 사는 안양 사는 부근 겅기둘레길중

 

에서  나중에 걸을 계획을 세웠는데도 계속 공사를 하기에 이번에 경기둘레길54코스 공사구간 우회해서 걸었네요.

서울신학대학 구간은 정문 통과 하는데 경비분이 등산객은 교내로 다니지 말라고 하네요.

연꽃테마파크에서 출발해서 서울신학대학을 지나 왔기에 정문을 통과 할 수 있었네요.

2021년 7월 부천둘레길2코스 산림욕길 걸을 때 소사역에서 서울신학대학을 먼저 통과 하는 코스이기에 정문 통과를 못해

 

서 우회해서 걸었네요.

후기 뒷부분에 서울신학대학 구간 우회코스 내용 있습니다.

트레킹 앱 사용을 추천 합니다. 경기둘레길 표식 설치가 많이 부족 합니다.

 

도보객마다 들머리 도착 방법은 다릅니다.

시흥시청역 2번 출입구, 시흥시청역 2번 출입구 나오는게 버스정류장 가기 수월 합니다.

 

 

시흥시청역 버스정류장

 

시흥시청역 버스정류소, 버스정류소번호 25491

 

마을버스 5번을 타고 연꽃테마파트.농업기술센터로 향 합니다.

 

연꽃테마파크.농업기술센터 버스정류소. 버스정류소번호 59048

 

연꽃테마파크.농업기술센터 버스정류소에서 경기둘레길54코스 들머리 가는 길 입니다. 주황색선

 

연꽃테마파크. 겨울에 연꽃테마파크는 썰렁하네요.

 

 

관곡지

 

 

사진 네모안에 경기둘레길54코스 들머리 안내판과 경기둘레길54코스 스탬프함

 

넘다리 건넙니다.

 

경기둘레길54코스 안내판, 경기둘레길54코스 스탬프함

 

경기둘레길54코스 스탬프함

 

드넓은 호조벌을 따라 걷습니다.

 

경기둘레길 표식 부착 이후, 난간이 나중에 설치 됐나 보네요. 난감 합니다.

 

직진 하지말고 오른쪽 옆길로 가는게 더 안전 하네요. 경기둘레길54코스는 직진 입니다.

 

오른쪽 길로 가면 직진한 길과 합류 됩니다.

 

철새들 모습

 

경기둘레길54코스 공식코스는 직진이나 현재 은계택지 공사로 우회 해야 합니다. 오른쪽으로 갑니다.

 

안현지하차도

 

 

횡단보도 건너 갑니다.

 

주의해서 걸어야 구간 입니다.

 

탈색 되어서 뭔가 했었는데, 경기둘레길 표식이네요.

 

은계호수공원 보이네요.

 

은계호수공원

 

 

은계호수공원에서 올라 와 횡단보도 건너 갑니다.

 

이 위치부터 우회구간 끝나고 경기둘레길54코스로 걷습니다.

 

 

시흥은계LH2단지

 

 

주의해서 걸어야 구간 입니다. 은계택지 공사구간이었던 곳이라 경기둘레길 표식 안 보입니다.

 

저는 트랭글 앱으로 경기둘레길 인증중이고 트랭글 앱은 횡단보도 건너 가는거로 길 안내를 하네요.

 

은계택지 공사로 인한 우회 노선이었던거 같네요.

 

경기둘레길 이정표는 공사전 공식 코스에 맞춰 설치 한거네요.

 

공사가 마무리 됐기에 이정표 방향으로 가도 될 듯 합니다.

 

주황색선은 트랭글 경기둘레길54코스 길 안내, 공사가 마무리 되어 검정색선 경기둘레길54코스로

 

가도 될 듯 합니다.

 

 

트랭글 앱은 공사 우회구간 길 안내를 하기에 트랭글 앱에 맞춰 걸어 갑니다.

 

횡단 보도 건넌후  조금 올라 와서 오른쪽으로 가야 합니다. 

 

경기둘레길54코스 공식코스로 걷습니다.

 

시흥대야역

 

 

2019년12월 시흥늠내길 3코스 걸으려고 시흥대야역 왔었네요.

 

계속 직진 합니다.

 

시흥 늠내길3코스 옛길 안내판

 

예전엔 이 위치가 늠내길3코스 옛길 시.종점이었는데, 시흥대야역으로 시.종점을 변경했네요.

 

쉼터가 있어 쉬어 갑니다.

 

여우고개 방향으로 갑니다.

 

여우고개 스토리보드

 

 

계단 구간이 깁니다.

 

오른쪽으로 갑니다.

 

오른쪽으로 방향전환 합니다.

 

왼쪽으로 가면 서울신학대학 방향 입니다. 우회 할 경우 오른쪽으로 가면 됩니다.

 

경기둘레길 리본이 있길래 가 봅니다.

 

서울신학대학 교내 구간 입니다.

 

서울신학대학 정문 통과하는데, 경비분이 등산객 교내로 다니지 말라고 하네요.

 

서울신학대학 구간은 학교와 협의 안 된건지, 처음부터 교내 통과하는 구간을 하지 말았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교내 구간에는 경기둘레길 표식 설치도 못하고 제한이 많은데,

 

소사역으로 향 합니다.

 

소사역 보이네요.

 

부천교

 

 

사진 네모안에 경기둘레길55코스 안내판, 경기둘레길55코스 스탬프함

 

경기둘레길55코스 안내판, 경기둘레길55코스 스탬프함

 

소사역 3번 출입구

 

 

*. 2021년7월 부천둘레길2코스 서울신학대학 구간 우회했던 내용이며, 경기둘레길 홈페이지에 우회 노선 건의 했습니다.

 

아래 사진 걸은방향은 소사역에서 출발 했습니다. 주황색선이 우회노선 입니다.

 

서울신학대학 정문 옆 길로 갑니다.

 

서울신학대학 정문 옆 길

 

정지용향수길 따라 갑니다.

 

성주산 둥지 유아숲체험원

 

우회 구간과 부천둘레길2코스 합류지점

 

http://rblr.co/OhVLf

 

경기둘레길54코스 (연꽃테마파크 ~ 소사역)

공사구간 우회코스

www.ramblr.com

경기둘레길54코스 램블러 트립, gps화일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 모든 안전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C)2023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