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둘레길/31코스 ~ 60코스

경기둘레길56코스 부천구간(부천오정대공원-여월천-베르네천-굴포천-경인아라뱃길-하나교-아라김포여객터미널)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경기둘레길56코스 부천구간(부천오정대공원-여월천-베르네천-굴포천-경인아라뱃길-하나교-아라김포여객터미널)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2.6.6(월)   거리 : 15.6km   걸은시간 : 03:50

경기둘레길56코스 부천구간 걸은방향

부천오정대공원-여월천-베르네천-굴포천-경인아라뱃길-하나교-아라김포여객터미널

경기둘레길56코스는 경기둘레길 관련 시설물 관리 안 되어 있는 길이라고 생각 됩니다.

경기둘레길 리본은 손을 셀 수 있을 정도며, 몇몇 간이이정표는 코스와 다른 곳에 설치 되어 있고, 날개형 이정표도 없고,

방향 안내가 원활히 안 되고 있네요.

트레킹 앱을 켜고 걸어도 몇미터 이상 코스를 벗어나야 인식을 하는데, 부천오정대공원에서 굴포천 진입 까지 방향전환

 

이 많네요. 경기둘레길56코스는 부천시, 서울시, 인천시, 김포시 4개 지자체를 거쳐 가기에 부천시 구간은 관리 부실이

 

고, 서울시, 인천시 구간은 경기둘레길 관련 아무 시설물 없습니다.  

 

경인아라뱃길 따라 걷다가 김포시 구간 진입하면 경기둘레길 관련 시설 있을까 했는데, 

아라김포여객터미널까지 경기둘레길 관련 시설물 없습니다. 

저는 2019년 12월에 경인아라뱃길을 걸었으며, 거의 3년만에 걷네요. 2019년에는 겨울이라 볼거리가 없었는데, 역시 따뜻

 

한 계절엔 볼거리가 많네요. 비온뒤라 구름의 멋진 모습들을 보면서 걸었네요.

도보객마다 들머리 도착 방법은 다릅니다.

 

소사역 2번 출입구

 

 

소사역2번 출구 버스정류장, 버스정류소 번호 12077에서 95번 버스 탑승 합니다.

 

신동문아파트 버스정류소, 정류소번호 :13081, 소사역에서 신동문아파트까지 대략 30분정도 소요 됐습니다.

 

신동문아파트 버스정류소에서 내리면 오정대공원이 보입니다.

 

신동문아파트 버스정류소에서 오정대공원까지는 대략 50m 정도 될듯합니다.

 

오정대공원 표지석과 경기둘레길56코스 안내판, 경기둘레길56코스 스탬프함 보이네요.

 

 

경기둘레길56코스 안내판, 경기둘레길56코스 스탬프함

 

성숙한 시민의식이 필요하네요.

 

비가 와서 어렵게 스탬프 날인 했네요. 다행히 오정대공원 도착하니 비가 서서히 그치네요.

 

부천시자전거문화센터

 

 

직진 합니다. 경기둘레길 리본은 있으나, 어느 방향으로 가는지 알려줘야 하는데, 갈림길 가운데 있네요.

 

횡단보도 횡단 합니다.

 

간이이정표 이후 리본이라도 있어야 이 코스가 맞구나 하고 걸을 수 있을텐데, 걷는데 내내 답답한 경기둘레길 표식이네요.

 

간이이정표 뒤에 갈림길 있는데, 난감 합니다.

 

부천둘레길 종합 안내판

 

부천둘레길 4구간 황금들판길 안내판, 택지 개발 예정이라 못 걷는줄 알았는데, 아직 걸을 수 있네요. 

 

베르네천

 

 

중요한 갈림길 위치 입니다. 다리 횡단후 왼쪽으로 갑니다.

 

경기둘레길 간이이정표는 있으나, 사진 오른쪽 전봇대에 있네요. 혼란을 줄거 같아서 이정표는 같이 촬영 안 했습니다.

 

이 위치에서 여기저기 왔다갔다 했네요.

 

부천 대장동들판

 

동뒤교

 

신호대기 하고 있는데, 낯익은 곳이라 했는데, 부천둘레길3구간 마무리 했던 곳이네요.

 

 

부천둘레길3구간  안내판, 부천둘레길3구간은 2021년 7월에 걸었는데, 걷기 좋았던 길이었네요.

 

https://rqueen31.tistory.com/211

 

부천둘레길3코스 물길따라걷는길(송내역-원천공원-시민의강-굴포천-봉오고가교)지금이다걷기여

부천둘레길3코스 물길따라걷는길(송내역-원천공원-시민의강-굴포천-봉오고가교)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1.7.11 (토)    거리 : 6km    걸은시간 : 01:56 부천둘레길3코스 물길따라

rqueen31.tistory.com

 

굴포천 진입 합니다.

 

굴포천 구간은 자전거길 따라 걸으면 됩니다. 자전거가 다니기에 안전에 유의해서 걸으세요.

 

대장물길 안내도

 

굴포천 유래, 굴포천은 자연 하천이 아닌 사람이 인공으로 만든 하천이네요.

 

 

비가 완전히 그치고 멋진 구름의 모습들이 시작 되네요.

 

소통2교

 

 

직진 합니다.

 

경인아라뱃길 진입 합니다.

 

2019년12월 걸었던 경인아라걷기길

 

https://rqueen31.tistory.com/81

 

경인 아라걷기길 (김포 하나교 남단 ~ 인천 정서진)

일자 : 2019.12.21 (토)     거리 : 18km     걸은 시간 : 04:40 ​ 경인 아라걷기길 걸은 방향 : 김포 하나교 남단 -귤현프라자 - 시천가람터 - 백석교 남단 - 정서진​ 경인 아라걷기길은 경인 아라뱃

rqueen31.tistory.com

 

넓은 자전거길 두고 왜 보행자길로 오는지, 몇년사이에 기초질서가 무너지더니 이제는 목소리 크고, 우기는 사람 위주로

 

세상이 변해 가는거 같네요. 보행자길에 자전거 타는 사진은 잠깐 동안 촬영 했는데, 이 정도네요.

 

보행자길로 걷더라도 주의를 살피면서 걸어야 될 듯 하네요.

 

아라파크웨이 마당

 

아라뱃길 보행자, 자전거길에 승마 통행절대 안돼요...계도 현수막에 놀랍네요. 

 

김포시로 진입 합니다. 경기둘레길 시설물 없습니다.

 

경치 보면서 걷다가 코스 놓쳤네요. 하나교 하부에서 오른쪽으로 방향전환 합니다.

 

 

삼천리자전거 서울지점

 

 

계속 직진 합니다.

 

SM상선 김포지점

 

 

보행자길, 자전거길을 같이 이용하네요.

 

직진 합니다.

 

전호교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경기둘레길56코스 종점 및 경기둘레길57코스 출발점 안내판

 

경기둘레길 안내판 앞에 텐트를 치고 있기에 정중히 옮겨 달라고 했네요.

 

텐트를 치더라도 주위를 보고 텐트 쳤으면 하네요.

 

경기둘레길56코스 종점 및 경기둘레길57코스 스탬프함

 

시계가 좋아서 가슴이 탁 트이네요.

 

아라김포여객터미널

 

 

 

아라뱃길/김포터미널 버스정류장

 

아라뱃길/김포터미널 버스정류장 정차 버스노선

 

아라뱃길/김포터미널 버스정류장 정류소번호 35841

 

아라뱃길/김포터미널 버스정류장 붙어 있는 김포 마을버스 16번, 16번(A) 버스 시간표, 2022.6.6 촬영

 

아라뱃길/김포터미널 버스정류장 16-1번 마을버스도 있어요.

 

고촌역 버스정류장

 

고촌역 버스정류장 정류소번호 35277

 

김포골드라인 고촌역

 

 

http://rblr.co/OdtT8

 

경기둘레길56코스 부천

활동 : 걷기 | 소요 시간 : 4h 10m 42s | 거리 : 16.3 km (10.1 mi) | 총 획득고도 : 275 m (902 ft) | 최고점 : 51 m (167 ft) | 평균 속도 : 4.2 km/h (2.6 mi/h)

www.ramblr.com

 

위 주소 클릭 하면 램블러 걷기 트립 볼 수 있습니다.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 모든 안전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C)2022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