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둘레길/31코스 ~ 60코스

경기둘레길53코스 시흥구간(시흥 배곧한울공원-월곶포구-시흥갯골생태공원-시흥연꽃테마파크 부근)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경기둘레길53코스 시흥시(시흥 배곧한울공원-월곶포구-시흥갯골생태공원-시흥연꽃테마파크 부근)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2.1.8 (토)   거리 : 15.8km   걸은시간 : 05:03

경기둘레길53코스 시흥시구간 걸은 방향

시흥 배곧한울공원-월곶포구-시흥갯골생태공원-시흥연꽃테마파크 부근

경기둘레길은 경기도 외곽을 따라 순환하는 60개 코스로 구성 되어 있는 둘레길이며, 경기 평화누리길, 경기숲길, 

 

경기물길, 경기갯길의 4개권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경기둘레길의 정체성이 무엇인가라는 생각을 합니다. 

기존 지자체에서 개척 관리 했던 걷기길에 경기둘레길 표식(表式) 설치하고 경기둘레길이라고 명명했다는 생각 입니다.

기존 지자체 걷기길과 코스가 동일한것도 아니고 나름 경기둘레길 정체성을 갖고자 했는지 경기둘레길은 일부 구간 다

 

른 곳도 있습니다.

날씨예보에 22년1월8일 날씨가 흐림으로 되어 있어 경기둘레길53코스 경기갯길 시흥구간 걸었습니다.

경기도 안양에 살고 있기에 경기둘레길53코스 대부분 가 봤던 곳 또는 시흥늠내길2코스를 걸었으며, 시흥늠내길2코스

 

와 일부 코스가 겹치기에 알고 있는 경치이기에 흐린날 걸어도 괜찮을듯해서 걸었습니다.

예상은 했지만 경기둘레길53코스와 서해랑길93코스와 옛수인선 철교까지 코스 같습니다. 

 

경기둘레길을 걷는건지 서해랑길을 걷는건지 모를듯한 코스네요.

경기둘레길 표식 코스와 경기둘레길 홈페이지, 트랭글, 두루누비 등 앱상의 코스가 다른 곳이 몇군데 있습니다.

개통 초기라고 하지만 무언가 어수선 합니다. 월곶포구 가기전에 도로 공사구간 있습니다.

 

경기둘레길 화살표방향스티커 애매한 위치 몇군데 있습니다. 트레킹 앱을 이용해서 걷는 것을 추천 합니다.

 

도보객마다 들머리 도착 방법은 다릅니다.

 

오이도역

 

오이도역에서 99-3번 버스를 탑승 합니다. 

 

오이도역버스정류장은 타는 곳이 2군데 입니다. 위 사진 위치 버스정류장에서 99-3번 탑승 합니다.

 

한울공원해수체험장

 

99-3번 버스를 타고 한울공원해수체험장 버스정류장, 버스정류자번호 25794 하차 합니다.

 

한울공원해수체험장 버스정류장에 하차하면 경기둘레길, 서해랑길 이정표 보입니다.

 

경기둘레길52코스 구간이라 경기둘레길53코스 들머리 찾아 갑니다.

 

이 위치가 앱상의 경기둘레길 53코스 들머리 주변 입니다.

 

저는 화살표가 직진으로 되어 있어서 직진으로 갔는데, 경기둘레길 표식 코스와 앱상의 코스가 다릅니다.

 

트레킹 앱에서 코스이탈이라고 알람 울리고, 트랭글, 두루누비가 같은 코스를 안내 하기에 트레킹 앱을 따라 가기로

 

했습니다.

 

한울공원 매점 건물 주변이 경기둘레길53코스 들머리 입니다.

 

이 위치에서 왔다갔다 했네요.

 

트레킹 앱이 안내하는 코스로 걷기로 해서 한울공원매점 끝 부분에서 경기둘레길53코스 걷습니다.

 

한울공원 종합안내판

 

 

사진 왼쪽 해수풀장이 블로그 등에 자주 등장하는 곳 입니다.

 

사진 네모안에 경기둘레길 안내판과 서해랑길 안내판 있습니다.

 

경기둘레길과 서해랑길은 다른 길인데, 경기둘레길과 서해랑길 겹치는 구간은 거의 같이 안내판 되어 있습니다.

 

서해랑길 안내판에서 시점, 종점이라는 표현은 적절하지 못한거 같아요. 정방향, 역방향으로 걸을 수 있는데, 굳이

 

시점, 종점 표현은 거부감이 드네요. 남파랑길 안내판도 이렇게 되어 있어요. 

 

왼쪽 경기둘레길52코스 종점, 경기둘레길53코스 시점 스탬프함

 

서해랑길93코스 안내판에 묻혀 있는 경기둘레길53코스 안내 내용, 경기둘레길의 정체성은 무엇인가요?

 

경기둘레길53코스 배곧한울공원 스탬프함

 

경기둘레길53코스 배곧한울공원 스탬프함 안에는 경기둘레길52코스 종점, 경기둘레길53코스 시점 스탬프함 있습니다.

 

저는 해파랑길 걸었을 때처럼 경기둘레길도 스탬프 용지 출력해서 스탬프 찍기로 했습니다.

 

경기둘레길53코스 본격적으로 걷기 시작 합니다.

 

사진 왼쪽이 경기둘레길 표식 코스 나오는 위치 입니다.

 

경기둘레길53코스는 코스가 복잡 하지 않기에 옛 수인철교까지 거의 길 따라 걸으면 됩니다.

 

바다 건너편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입니다.

 

경치 좋은 곳에 앉아 모닝커피 마십니다.

 

오랜만에 경기도 안양 주변을 걷기에 여유 있게 걸었네요. 

 

경기둘레길 리본 입니다. 걷는 동안 가장 온전이 달려 있는 리본이네요.

 

배곧한울공원 포토존

 

배곧한울공원 내 경기평상

 

배곧한울공원 내 갯벌체험장

 

월곶 5km

 

낙조 보기 좋은 곳이네요. 낙조 보러도 왔던 곳이에요.

 

배곧한울공원 포토존

 

경기둘레길 리본은 대부분 이렇게 달려 있네요.

 

제3경인고속화도로 군자대교

 

해넘이다리

 

현재 배곧신도시와 논현신도시 사이에 놓여진 유일한 다리죠. 가끔 낙조보러 왔었죠.

 

소래포구 향하는 배

 

공사로 인해 보도 없습니다.

 

저는 공사구간이 걸어도 괜찮아 보여 공사구간을 걷습니다.

 

도보객분들은 잘 판단해서 걸으세요.

 

공사구간이 위험해 보여 도로로 걷습니다.

 

월곶방향 임시통행로로 갑니다. 공사구간이라 길이 달라질 수 있겠죠.

 

월곶포구 입구

 

갯골 모습

 

오른쪽 월포초등학교

 

 

흰색 화살표대로 가면 안전하게 횡단보도로 갈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왜 이렇게 코스를 했는지 이해가 안 가네요. 

 

횡단보도 없는 사잇길로 나와서 도로 건너 갑니다.

 

월곶포구 어시장...많이 한산하네요.

 

월곶포구

 

 

경기둘레길 표식은 직진으로 되어 있으나, 트레킹 앱은 월곶포구 해안을 따라 코스가 되어 있습니다.

 

시흥월곶초등학교

 

 

수인선전철 지나가네요.

 

예전엔 복잡했던 삼거리였는데, 너무 한산하네요.

 

저는 경기둘레길53코스를 잠시 벗어나 오랜만에 옛수인선철교와 소래포구어시장 가 봅니다.

 

십몇년만에 오는 옛수인선철교네요. 지금은 걷기 편하게 블럭을 깔았네요.

 

소래포구

 

소래포구전통어시장

 

 

예전엔 천막으로 되어 있었는데, 현대화 되었네요.

 

옛 수인선철교

 

옛수인선철교와 소래포구전통어시장 보고 다시 경기둘레길53코스 걷습니다.

 

화살표방향스티커 하나만 있기에 코스를 놓칠 수 있는 위치 입니다. 

 

경기만소금길 리본

 

사진 왼쪽으로 가는게 나을듯한데 직진후 왼쪽으로 가네요.

 

 

시흥갯골생태공원 구간이네요.

 

 

 

멀리 자전거다리 보이네요.

 

https://rqueen31.tistory.com/51

 

시흥늠내길 갯골길2코스(시흥시청-갯골생태공원-쌀연구회-시흥시청)

시흥늠내길 2코스 갯골길 ​ 일자 : 2019.5.12 일 시흥늠내길 걸은 방향 : 시흥시청 -->갯골생태공원 -->> 쌀연구회 -->> 시흥시청   16km 시흥늠내길 보고 표식 걷습니다. DON'T USE GPS FILE 갯골생태공원

rqueen31.tistory.com

2019년5월 걸은 시흥늠내길 갯골길2코스 후기

 

경기둘레길도 서해랑길, 남파랑길과 같은 방식으로 시점, 종점으로 되어 있는데, 시점, 종점 글자를 지명으로 바꾸었으면

 

하네요. 순환형 둘레길에서 시점,종점 표현은 적절치 못하네요.

 

경기둘레길53코스는 정확히 시흥연꽃테마파크(관곡지)를 가지 않습니다. 주변 입니다.

 

갯골 모습

 

시흥갯골생태공원 소금창고이야기

 

가시렁창

 

염전체험장

 

경기둘레길 화살표방향스티커는 직진으로 되어 있는데, 직진하면 안 됩니다.

 

시흥갯골생태공원 내 흔들전망대

 

높이 22m 지상 6층 정도 높이네요.

 

 

흔들전망대 정상에서 보는 시흥갯골생태공원...바람이 불어서인지 흔들전망대 많이 흔들리네요

 

 

 

서해선 전철 지나가네요.

 

경기둘레길 화살표방향스티커는 왼쪽으로 되어 있어서 왼쪽으로 걸었습니다.

 

조금 지나서 코스이탈이라고 알람이 울리네요. 경기둘레길 표식 코스와 앱상의 코스가 다릅니다.

 

 

보통천 따라 걷습니다.

 

보통천을 사이에 두고 나란히 걷는 코스네요.

 

경기둘레길53코스 거의 다 왔습니다.

 

경기둘레길54코스 안내판과 경기둘레길54코스 스탬프함

 

경기둘레길54코스 스탬프함

 

경기둘레길54코스 스탬프함 안에는 경기둘레길53코스 종점, 경기둘레길54코스 시점 스탬프 있어요.

 

저는 걷기를 마치고 관곡지, 시흥연꽃테마파크 둘러 봅니다.

 

 

관곡지 입구에서 사진만 찍네요.

 

시흥연꽃테마파크

 

 

시흥시농업기술센터

 

연꽃테마파크 따라서 걷다 보면 시흥시농업기술센터 나옵니다.

 

시흥시농업기술센터 앞에 마을버스 정류장 있습니다.

 

시흥시농업기술센터 앞, 연꽃테마파크 입구 마을버스 정류장  버스정류장번호 59047

 

시흥 마을버스5번 노선 연꽃테마파크, 시흥시청역, 시흥능곡역 경유 합니다.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위 rqueen31님의 트립보기 글자 또는 사진 클릭하면 램블러 걸은 트립 볼 수 있습니다.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2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