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해길 - 경기옛길

평해길6길 거무내길 경기옛길(양평역-양평물맑은시장-갈산공원-현덕교-흑천-양평해장국거리-소노휴양평-원덕초등학교-원덕역-용문생활체육공원-용문역)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평해길6길 거무내길 경기옛길(양평역-양평물맑은시장-갈산공원-현덕교-흑천-양평해장국거리-소노휴양평-원덕초등학교-원덕역-용문생활체육공원-용문역)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2.3.27(일)   거리 : 17.7km    걸은시간 : 05:00

평해길6길 거무내길 걸은방향

양평역-양평물맑은시장-갈산공원-현덕교-흑천-양평해장국거리-소노휴양평-원덕초등학교-원덕역-용문생활체육공원

 

-용문역

평해길6길은 한강과 흑천을 따라 걷는, 걷기 편한 길이라고 생각 되며, 

 

양평물소리길4코스, 5코스와 코스가 거의 비슷합니다.

 

코스가 단순하기에 평해길6길 걷는데 어려움 없이 걸을 수 있습니다.

3년전 양평물소리길 걸었으며, 코스는 거의 비슷하지만 다른 이름의 길을 걸었네요.

도보객마다 도착 방법은 다릅니다. 저는 서울역에서 KTX-이음을 타고 경기도 양평역으로 향합니다.

저는 길 걷는 것도 중요하지만 들머리 도착 하는 것도 걷기여행이라고 생각 하기에 다양한 방법으로 갈려고 합니다.

양평물소리길 걸을 때도 양평역, 용문역 등은 열차를 이용해서 이동 했었죠. 

 

서울역

 

서울역은 오랜만에 오네요.

 

 

경강선에 그동안 KTX-산천이 운행 되었는데, KTX-이음이 운행 된다고 해서 타 봤네요.

 

경기도 양평역 1번 출입구

 

 

평해길6길 거무내길 들머리 안내판

 

양평역 1번 출입구 나오면 정면으로 안내판 보입니다.

 

양평물소리길 4코스 버드나무나루깨길 안내판

 

양평물맑은시장 방향으로 갑니다.

 

양근장 스토리보드

 

계속 직진 합니다.

 

한강으로 내려 갑니다.

 

갈산공원

 

이 위치부터 현덕교까지 코스 변경 없이 계속 직진 합니다. 경치를 즐기면서 여유 있게 걸으세요.

 

양근나루 스토리보드

 

충혼탑 스토리보드

 

갈산 지명 유래

 

봄이 오는 문턱이네요.

 

조금 지나면 벚꽃이 만발하겠네요.

 

현덕교

 

 

흑천과 한강 합수부

 

양평물소리길 걸었을 때는 공사중이었는데, 양평통합정수장 완공 되었네요.

 

현덕교 건넌후 왼쪽 흑천 방향으로 갑니다.

 

평해길6길은 왼쪽으로 갑니다. 물소리길은 오른쪽으로 갑니다.

 

양평해장국거리, 왼쪽으로 갑니다.

 

 

저는 점심을 먹고 갑니다.

 

소노휴양평 지나 갑니다.

 

 

경의중앙선 전철 지나 가네요.

 

평해길 쉼터

 

원덕초등학교

 

 

원덕역 보이네요.

 

원덕역

 

 

사진 네모안에 평해길6길 안내판, 평해길6길 스탬프함

 

평해길6길 안내판, 평해길6길 스탬프함이 원덕역 광장에 있지 않고, 도로 건너편에 있기에 주차한 차들로 인해 잘 안

 

보일수도 있을거 같네요.

 

평해길6길 안내판, 평해길6길 스탬프함

 

평해길6길 스탬프함

 

경기옛길 앱도 있지만 아날로그 감성인 스탬프 찍는게 좋네요.

 

유적 발굴 공사를 하네요.

 

월성마을 말무더미전설 스토리보드

 

수진원농장

 

20여년전 수진원농장 안에 들어 가 보고 수진원 농장에서 생산한 고추장, 된장 먹어 봤는데, 맛있었네요.

 

 

수진원농장 옆길로 갑니다.

 

 

낙석 있는 곳에 안전을 위해 펜스를 설치 했네요.

 

용문생활체육공원

 

 

평해길6길은 직진 합니다.

 

다문교 건너 갑니다.

 

 

용문파출소

 

 

 

용문역 가기 위해 오른쪽으로 갑니다.

 

용문역. 사진 왼쪽 네모안에 평해길7길 안내판 있습니다.

 

 

평해길6길 종점 및 평해길7길 시작점 안내판

 

저는 걷기를 마치고 경기도 안양으로 복귀 합니다. 복귀 방법은 도보객마다 다릅니다.

 

용문역에서 누리로 타고 청량리역으로 향 합니다.

 

 



 

위 rqueen31님의 트립보기 글자 또는 사진 클릭하면 램블러 걸은 트립 볼 수 있습니다.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C)2022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