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해길 - 경기옛길

경기옛길 평해길5길 물끝길(신원역-도곡터널-원복터널-기곡터널-아신갤러리-아신역-옥천냉면-양근성지-물안개공원-양평역)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경기옛길 평해길5길 물끝길(신원역-도곡터널-원복터널-기곡터널-아신갤러리-아신역-옥천냉면-양근성지-물안개공원-양평역)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2.7.23(토)  거리 : 14.2km   걸은시간 : 03:59

평해길5길 물끝길 걸은방향

신원역-도곡터널-원복터널-기곡터널-아신갤러리-아신역-옥천냉면-양근성지-물안개공원-양평역

평해길5길 물끝길은 남한강의 여유로운 모습과 경기도 양평군의 농촌모습을 볼 수 있는 소풍길 같은 걷기 편한길입니다.

잠시 종교를 떠나서 양근성지에서 마음의 여유를 갖는것도 좋으리라 생각 됩니다.

멋진 경치들인데 날씨가 흐려서 아쉬웠네요.

평해길5길 물끝길은 양평 물소리길2코스, 3코스와 겹치는 구간들이 있습니다.

 

신원역 경의중앙선

 

 

신원역 나온후 직진 합니다.

 

평해길 종합안내판과 평해길5길 시작 안내판

 

평해길5길 물끝길 안내판

 

남한강쪽으로 가기 위해 횡단보도 횡단 합니다.

 

평해길5길 물끝길은 국수역을 가지 않습니다. 파란색 방향 보고 걷습니다.

 

남한강의 탁 트인 모습, 날씨가 흐려서 아쉽네요.

 

공사구간 우회구간 입니다. 왼쪽 물소리길 방향으로 갑니다.

 

평해길 5길(신원역~국수역) 구간에 정수장 공사로 인해 기존 탐방경로가 폐쇄되어 우회 합니다.

 

공사기간(~2022.12.31) 까지 입니다.

 

사진출처 : 경기옛길 홈페이지

 

평해길5길은 직진 합니다.

 

양서초등학교

 

 

우회구간 끝나는 부근 입니다.

 

6번국도 차량 정체네요.

 

밤이 살짝 영글어 있네요.

 

도곡터널

 

 

오른쪽으로 방향전환 합니다.

 

저는 평해길5길 오른쪽으로 가기전에 도곡터널 쉼터에서 잠시 쉬어 갑니다.

 

대하섬과 거북섬 스토리보드

 

잡초들이 제법 있네요. 아직까진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걷기에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어메설렁탕 앞에서 오른쪽으로 갑니다.

 

어메설렁탕, 국수역 표시 간이안내판은 탈거 했으면 합니다. 평해길5길은 국수역 방향으로 가지 않습니다.

 

 

양서농협 국수지점

 

 

옥수수가 많이 심어져 있네요.

 

복포9교

 

복포1리마을회관

 

 

제가 걷던 날은 다행히 자전거 행렬이 많이 없었네요.

 

원복터널

 

 

기곡터널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으로 접어 듭니다.

 

옛 중앙선 철길

 

아신갤러리, 아신갤러리 오른쪽 옆 건물은 물소리길 사무실 입니다.

 

 

멀리 아신역 보이네요.

 

아신역 앞에서 오른쪽으로 갑니다.

 

 

옥천냉면 스토리보드, 90년대 유명산 다녀 오면서 사진에 있는 식당에서 옥천냉면 먹었던 추억이 있네요.

 

옥천냉면, 황해식당

 

 

덕구실보도육교 건너 갑니다.

 

사진 왼쪽 경기도 양평군 시내 건물 보이네요.

 

펜스 안쪽은 들꽃수목원 입니다.

 

오빈역 스토리보드

 

양근성지 방향으로 갑니다.

 

천주교 양근성지, 저는 천주교 신자라 순례, 묵상 하고 갑니다.

 

종교를 떠나 잠시 마음의 여유를 갖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평해길5길 걷기여행은 지인과 함께 걸었는데, 지인과 함께 양근성지 순례 했습니다.

 

 

 

 

양근성지 스토리보드

 

물안개공원 방향으로 갑니다.

 

양평 물안개공원, 사진 네모안에 평해길5길 스탬프함 있습니다.

 

 

평해길5길 스탬프함

 

2022.7.23 제가 걸었던 날은 평해길5길 스탬프함에 스탬프북 없습니다.

 

아나로그 감성인 스탬프 찍는게 더 좋습니다.

 

물안개공원 스토리보드

 

물안개공원 내에 있는 김종환 노래비

 

 

물소리공원 내 인공폭포

 

화단에 예쁜 꽃들이 심어져 있네요.

 

경기도 양평역, 사진 네모안에 평해길 6길 안내판 있습니다.

 

 

평해길6길 안내판

 

저는 걷기를 마치고 양평물맑은시장에서 늦은 점심과 양평물맑은시장을 둘러 보고, 청량리역행 누리로 열차를 탔습니다.

 


KTX, 누리로, 무궁화를 이용하면 청량리역까지 30분 정도면 갑니다.

 

경의중앙선 전철은 1시간정도 소요 됩니다.

 

 

 

http://rblr.co/OebkA

 

평해길5길

활동 : 걷기 | 소요 시간 : 5h 19m 55s | 거리 : 14.8 km (9.2 mi) | 총 획득고도 : 567 m (1,860 ft) | 최고점 : 115 m (377 ft) | 평균 속도 : 3.7 km/h (2.3 mi/h)

www.ramblr.com

평해길5길 램블러 트립입니다.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 금지---

-.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금지, 인용(引用)금지 및 상업적 사용 금지

-.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여행 일정, 코스, 경로와 컨텐츠 내용, 사진, 동영상,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 모든 안전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C)2022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