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도

강원 인제 소양강둘레길3코스 (군축교-아들바위-병풍폭포바위-바람골-용소-전망대-자유수호희생자위령탑공원)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강원 인제 소양강둘레길3코스 (군축교-아들바위-병풍폭포바위-바람골-용소-전망대-자유수호희생자위령탑공원)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1.6.5 (토)   거리 : 5.5km    걸은시간 : 02:11

강원 인제 소양강둘레길3코스 걸은방향

안내소-군축교-병풍폭포바위-바람골-용소-전망대-자유수호희생자위령탑공원

 

소양강둘레길1코스 하늘길 걷고 군축교 부근 안내소에서 잠시 쉬었다가 소양강둘레길3코스 걷습니다.

 

소양강둘레길3코스는 소양강 수변쪽으로 데크길을 만들어 걷기 편하게 길을 만들었네요.

 

소양강둘레길3코스도 하늘길, 내린길을 만들 계획으로 현재 하늘길은 공사중이네요. 

 

소양강둘레길3코스는 현재 내린길 코스로만 걷기에 걷기 난이도는 하상 정도 된다고 생각 됩니다.

 

소양강둘레길3코스는 아직 많이 안 알려져서 그런지 걷는 동안 단 한사람도 만나질 못했네요.

 

모든 안전의 책임은 도보객 본인에게 있습니다.

 

소양강둘레길1코스 걷고 군축교 부근 안내소에서 잠시 쉽니다.

 

소양강둘레길 종합안내도

 

소양강둘레길 코스 안내

 

소양강둘레길 1코스, 2코스, 3코스 지도

 

인제대교

 

 

소양강둘레길3코스는 소양강둘레길1코스 끝나는 위치에서 군축교 건너 700m 걸어가면 시작점 있습니다.

 

군축교

 

44번 국도 확장하면서 옛 44번 국도는 자전거도 다니고 도보객도 걷고 잘 사용 하는 거 같습니다.

 

 

군축교에서 보는 인제대교와 소양강...소양강 강폭이 상당히 넓습니다.

 

소양강둘레길3코스 시작점 입니다.

 

소양강둘레길 종합안내판

 

소양강둘레길3코스 대부분이 데크길로 길이 구성 되어 있습니다.

 

걸으면서 소양강 물소리를 들으면서 걸을 수 있어요.

 

소양강둘레길3코스 주 이정표 입니다. 위령탑 방향으로 갑니다.

 

 

엄청 깊은 산속을 걷는 느낌 입니다.

 

국가지점번호

 

소양강의 모습 여유롭습니다.

 

소양강둘레길3코스 병풍폭포바위

 

 

국가지점번호

 

머리조심

 

낙석이네요.

 

 

적절한 위치에 벤치가 있네요. 물끄러미 앉아서 소양강 바라보기 좋네요.

 

안전에 유의 하세요.

 

멋지네요.

 

소양강둘레길3코스 용소

 

사진으로는 경치의 느낌을 다 담을 수 없네요.

 

소양강둘레길3코스중에서 가장 경치가 빼어난 곳이라고 생각 되는 곳이네요.

 

 

인제터미널 버스 시간 때문에 여유 있게 경치를 즐기지 못해 많이 아쉽네요.

 

 

소양강둘레길3코스 다 걷고 후기 쓰면서 확인 했는데, 저는 이정표를 보고 왼쪽으로 갔는데,

 

지도상의 소양강둘레길3코스는 직진이였네요. 나중에 길이 합류 되네요.

 

이정표는 왼쪽방향이고 위령탑 2.2km 이네요.

 

조금 더 가서 이정표 또 나와서 이 코스가 맞는 거 같아서 걸었네요.

 

직진 합니다.

 

옛44번 국도에서 오른쪽으로 방향전환 합니다.

 

조림리 버스정류장

 

소양강둘레길3코스는 오른쪽 소양강둘레길3코스 안내판 바로 뒤 펜스 문 열고 나오는 거네요.

 

제가 걷던 날은 잠금 장치 없이 문만 고리에 걸려 있었네요. 문 통과후 반드시 문 안 열리게 마무리 하세요.

 

인제야구장 보이네요.

 

 

인제지구 전투전적비

 

과거와 현재 공존이네요. 현 44번국도와 옛44번국도

 

직진 합니다.

 

계속 직진 합니다.

 

소양강둘레길1코스, 소양강둘레길3코스 시작점 및 종료점

 

참전유공자기념탑

 

자유수호희생자위령탑

 

 

 

경기도 안양으로 복귀 하기 위해 인제터미널 방향으로 갑니다.

 

자유수호희생자위령탑에서 인제터미널까지는 대략 1.4km 됩니다.

 

오른쪽으로 갑니다.

 

인제터미널

 

 

인제터미널에서 동서울행 버스 시간표..2021.6.5 촬영

 

코로나19로 인해 운행시간을 인제터미널에서 꼭 확인 하세요.

 

인제터미널에서 19:40 막차를 타고 경기도 안양으로 복귀 합니다.

 

인제터미널에서 동서울행 버스는 좌석 없이 선착순 승차이며, 시외버스 관련 앱에서 예매 안 됩니다.

 

여유 있게 인제터미널에 도착 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https://rqueen31.tistory.com/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전국 걷기, 등산 여행 후기

rqueen31.tistory.com

https://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위 rqueen31님의 트립보기 글자 또는 사진 클릭하면 걸은 트립 볼 수 있습니다.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금지---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 인용(引用), 상업적 사용 금지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컨텐츠 내용, 사진,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1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