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 경기, 인천

의왕시누리길1코스 왕송못길(자연학습공원사거리-월암교-왕송맑은물처리장-왕송호수-자연학습공원(레솔레파크)-의왕레일파크-조류생태과학관-철도박물관-초평교-왕송호수남측갑문)지금..

반응형

의왕시누리길1코스 왕송못길(자연학습공원사거리-월암교-왕송맑은물처리장-왕송호수-자연학습공원(레솔레파크)

 

-의왕레일파크-조류생태과학관-철도박물관-왕송연꽃습지-초평교-왕송호수남측갑문)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1.3.28 (일)  거리 : 6km   걸은시간 : 01:39

의왕시누리길1코스 왕송못길 걸은 방향

자연학습공원사거리-월암교-왕송맑은물처리장-왕송호수-자연학습공원(레솔레파크)-의왕레일파크-조류생태과학관

 

-철도박물관-왕송연꽃습지-초평교-왕송호수남측갑문

 

저번주 주말에 비가 와서 우중 걷기를 했고, 어제 토요일에는 비가 제법 내렸네요. 3월28일 오전까지 비가 와서 

 

멀리 걷기 여행을 갈 수 없어서, 안양에서 가까운 의왕시 왕송호수 주변을 걷는 의왕시누리길1코스 왕송못길

 

걸었습니다. 왕송호수 주변을 걷기에 걷기 난이도는 하이며, 왕송호수 주변을 많이 개발해서 볼거리, 먹을거리가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개발 하기전에 조용했던 왕송호수가 그립네요.

 

왕송호수는 바람 쐬러 가끔 오는 곳입니다. 

 

저는 의왕시누리길1코스 대로 걸었지만 왕송호수의 경치를 즐기면서 이곳저곳 보면서 걷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 됩니다.

 

왕송호수 주변으로 데크길이 잘 되어 있습니다. 의왕레일바이크 철길 옆으로 걷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상당히 멋진 경치들인데 날씨가 흐려서 아쉽네요.

 

의왕시누리길 표식은 많이 열악 합니다. 하지만 코스가 워낙 단순하기에 걷기에는 큰 무리 없이 걸었습니다.

 

도보객마다 들머리 도착 방법과 복귀 방법은 다르리라 생각 됩니다.

 

의왕시누리길 종합안내도 자료출처 : 의왕시청 홈페이지

 

빨간색선이 의왕시누리길1코스 왕송못길 입니다.

 

빨간색선이 의왕시누리길1코스 왕송못길에서 흰색선이 제가 걸은 코스 입니다.

 

저는 안양에서 버스를 타고 월암IC, 월암동 버스정류장에 하차 합니다. 버스정류장 번호 : 27031, 60108

 

월암IC, 월암동 버스정류장 정차 버스노선안내도

 

441번, 502번 노선버스는 서울 노선 버스 입니다.

 

월암IC, 월암동 버스정류장 하차후 수원 방향으로 갑니다.

 

대각선 방향으로 의왕시누리길 종합안내도 보입니다.

 

의왕시누리길 종합안내도

 

빨간색선이 의왕시누리길1코스 입니다.

 

의왕시누리길 이정표 입니다. 가끔 보입니다.

 

오른쪽 왕송못길 방향으로 갑니다.

 

횡단보도 건너 갑니다.

 

 

월암교 횡단 합니다.

 

 

무궁화호 열차 지나 가네요. 경부선 철도

 

화살표대로 갑니다. 위 구간에는 의왕시누리길 표식이 없어서 두루누비 앱을 이용 했습니다.

 

잿말 스토리보드

 

제가 걷던날은 공사를 하지 않았네요. 직진 했습니다.

 

의왕시누리길 이정목

 

오른쪽으로 갑니다.

 

의왕시누리길 표식

 

왕송지구 농업용수 수질개선사업 안내판

 

왕송호수 데크길이 시작 되는 곳 입니다. 걷기 좋습니다.

 

자전거 등 못 들어 오게 잘 해 놨네요.

 

왼쪽 의왕레일바이크 철길...맑은 날에는 멋진 경치일텐데 아쉽네요.

 

레일바이크 지나가네요.

 

 

왕송맑은물처리장

 

 

 

의왕시 자연학습공원, 레솔레파크

 

 

오른쪽 건물은 의왕시스카이레일

 

의왕레일바이크, 의왕레일파크

 

 

실물처럼 느껴지네요. 

 

의왕조류생태과학관

 

 

오른쪽으로 건너가면 철도박물관 방향 입니다.

 

예전엔 위 토끼굴로 차들이 다녔는데, 지금은 차들을 못 다니게 했네요.

 

철도박물관

 

 

코로라19로 철도박물관 휴관이네요. 왔던 길 다시 갑니다.

 

왼쪽으로 갑니다.

 

레일바이크 철길 건너기에 좌우 확인후 건너 가세요.

 

연꽃 안내판

 

왕송연꽃습지

 

의왕시누리길1코스는 초평교 건너 도로 따라 이어 집니다.

 

제 생각이지만 왼쪽으로 가서 왕송호수 따라 걷는 게 경치 보기에는 더 좋을 듯 합니다.

 

저는 의왕시누리길1코스대로 걷습니다.

 

왼쪽으로 갑니다. 도로 확장 공사중이네요.

 

인도 따라 걷습니다.

 

걸으면서 건너편으로 왕송호수는 보입니다.

 

도로 확장공사로 의왕시누리길 종합안내도가 제대로 설치가 안 되어 있네요.

 

공식 의왕시누리길1코스 마무리는 왕송호수 남측갑문입니다. 위 의왕시누리길 종합안내도에서 조금 더 갑니다.

 

왕송호수 남측갑문 가기 위해 도로 횡단 합니다.

 

벤치가 있어 왕송호수 보면서 커피 마십니다.

 

보기 드문 철새들의 모습이네요.

 

왕송호수 남측갑문

 

공식적인 의왕시누리길1코스는 왕송호수 남측갑문이 시작으로 되어 있습니다.

 

저는 의왕시누리길1코스 접근하기 쉬운 방법으로 걸었습니다.

 

의왕시누리길1코스 왕송못길 걷기 마치고, 안양으로 복귀 하기 위해 왕송호수를 따라 걷습니다.

 

왼쪽은 의왕시 왕송호수, 오른쪽은 수원 입니다.

 

수원팔색길 이정표 수원팔색길 중에서 매실길 입니다.

 

황구지천

 

수원 황구지천 자전거길 안내판

 

왕송호수 따라 걷습니다.

 

의왕시, 수원시 경계표시

 

수원시 행정구역변천내역

 

계속 왕송호수 둘레 테크길 걷습니다.

 

오른쪽으로 갑니다. 

 

이 위치는 의왕시누리길1코스 걷던 길과 합류 되는 곳 입니다.

 

오른쪽으로 갑니다.

 

월암버스공영차고지

 

월암버스공영차고지 버스정류장에서 안양 방향 버스를 타고 복귀 합니다.

 

 

----왕송호수 낙조 ----

 

rqueen31.tistory.com/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전국 걷기, 등산 여행 후기

rqueen31.tistory.com

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위 rqueen31님의 트립보기 글자 또는 사진 클릭하면 걸은 트립 볼 수 있습니다.


 

--- 사진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금지---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 인용(引用), 상업적 사용 금지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컨텐츠 내용, 사진,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1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