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 경기, 인천

구로올레길 하천형(개명교-목감천-안양천목감천합류부-안양천-광명햇살광장-뱀쇠다리-안양천생태초화원-안양천도림천합류부-도림천-구로1교)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구로올레길 하천형(개명교-목감천-안양천목감천합류부-안양천-광명햇살광장-뱀쇠다리-안양천생태초화원-안양천도림천

 

합류부-도림천-구로1교)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1.1.23(토)     거리 : 10.5km   걸은시간 : 02:43

 

구로올레길은 하천형 10.5km, 도심형 7.5km, 산림형 10.5km 3개 구간 총 28.5km 코스로 구분하여 조성된 길 입니다.

 

저는 3가지 코스중 구로올레길 하천형을 걸었습니다. 목감천, 안양천, 도림천을 따라 걷기에 걷기 난이도는 하이며,

 

코스가 아주 단순하기에 여유 있게 걷기 좋습니다.  구로올레길 하천형은 3개 코스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목감천, 안양천, 도림천에 조성 된 공원들이 많아서 따뜻한 계절에 걸으면 볼 거리들이 많을 듯 합니다.

 

기회 되면 따뜻한 계절에 다시 걷고 싶네요.

 

하천을 따라 걷기에 장마철, 집중호우시에는 걷기를 자제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구로올레길 하천형 시작점은 구로1교로 되어 있는데 저는 걷기 마치고 복귀 원활하게 하기 위해 개명교서 부터

 

걷습니다. 트*글 등 걷기 앱, 여러 후기에서는 개명소공원이 시작점으로 되어 있는데 공식 시작점은 아닙니다.

 

구로올레길 표식과 서울둘레길 표식 디자인이 거의 비슷 합니다.

 

도보객 마다 들머리 도착 방법은 다르리라 생각 됩니다.

 

서울지하철 7호 광명사거리역 6번 출입구...광명사거리역 6번 출입구 나와서 직진 합니다.

 

 

 

광명종합사회복지관

 

 

들머리 가는 길에서 중요한 위치 입니다. 왼쪽 복지관 전용주차장 안내판 보고 오른쪽으로 방향전환 합니다.

 

가급적이면 오른쪽으로 개명교 건너 가세요.

 

저는 왼쪽으로 갔는데 오른쪽으로 가는게 구로올레길 안내판 찾기 쉽습니다.

 

개명교....개명교를 건너 가면 서울시 구로구 입니다.

 

 

개명교 횡단후 오른쪽으로 갑니다.

 

사진처럼 방향전환 합니다.

 

구로올레길 안내판

 

개명교 종점...구로올레길 하천형의 공식 종점 입니다. 구로올레길 하천형3코스

 

저는 걷기 마치고 복귀 수월하기 위해 개명교 부터 걷습니다.

 

목감천쪽으로 내려 갑니다.

 

목감천 맑네요.

 

날이 흐려서 아쉽네요. 계속해서 하천을 따라 걷습니다.

 

구로올레길의 주 이정표 입니다. 많이 없으나 중요한 위치에는 있습니다.

 

개웅교

 

개봉교

 

철산2교

 

비행기 지나 가네요.

 

구로올레길 하천형 코스 지도

 

목감교

 

왼쪽으로 갑니다.

 

구로올레길 표식 입니다. 서울둘레길 표식과 같은 디자인이네요.

 

개봉1자연방류수문

 

왼쪽으로 갑니다.

 

안양천 목감천 합류부

 

안양천 표지석

 

기아대교 방향으로 갑니다. 기아대교까지는 가지 않습니다.

 

광명 안양천 어린이물놀이장

 

광명햇살광장...공원 이름이 예쁘네요...따뜻한 계절에 오면 좋을듯 하네요.

 

 

안양천

 

뱀쇠다리...뱀쇠다리 건너 갑니다.

 

 

안양천도 맑네요.  저는 여름에 가끔 이곳을 옵니다. 시원한 바람도 불고 열대야도 잠시 피하기 위해

 

안양천 스토리보드

 

안양천 생태초화원 방향으로 갑니다.

 

멀리 고척돔 보이네요.

 

전봇대에 서울둘레길 리본...구로올레길과 서울둘레길 코스가 잠깐 겹칩니다.

 

구로올레길은 직진 합니다. 서울둘레길은 오른쪽 구일역으로 갑니다.

 

고척 스카이돔

 

지금은 꽃들이 없지만 따뜻한 계절에는 화려한 꽃들이 있을거 같네요.

 

 

 

안양천 생태초화원

 

 

안양천 건너 서울 양천구 목동지역

 

오른쪽 도림천 방향으로 갑니다.

 

오른쪽 도림천 방향으로 갑니다.

 

도림천 안양천 합류부

 

도림천은 살짝 얼어 있네요.

 

도림교

 

신도림역 부근 입니다.

 

 

계속 도림천 따라 걷습니다.

 

신도림1교

 

햇살 좋으면 멋진 경치들인데 흐려서 아쉽네요.

 

신도림교

 

2호선 전철은 가끔 타지만, 전철 하부는 처음 보네요. 신도림역에서 대림역 올라가는 가는 부근

 

거리공원 오거리

 

서울지하철 2호선 대림역

 

 

구로2교

 

구로1교...구로올레길 하천형 시작점

 

저는 반대로 걷기에 구로올레길 하천형 걷기를 마칩니다.

 

안양으로 복귀 하기 위해 구로디지털단지역 방향으로 갑니다.

 

대림2교

 

화살표 방향으로 갑니다.

 

구로디지털단지역 버스 환승장

 

구로디지털단지역

 

 

rqueen31.tistory.com/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전국 걷기, 등산 여행 후기

rqueen31.tistory.com

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위 rqueen31님의 트립보기 글자 또는 사진 클릭하면 걸은 트립 볼 수 있습니다.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금지---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 인용(引用), 상업적 사용 금지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컨텐츠 내용, 사진,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1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