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해길 - 경기옛길

평해길8길 고래산길(석불역-고래산 임도 입구-고래산 임도 출구-일신보건소-구둔역)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반응형

평해길8길 고래산길(석불역-고래산 임도 입구-고래산 임도 출구-일신보건소-구둔역)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일자 : 2021.1.30 (토)   거리 : 11.8km   걸은시간 : 03:04

 

평해길8길 고래산길 걸은방향 석불역-고래산 임도 입구-고래산 임도 출구-일신보건소-구둔역

 

서울에서 경기도 동부 강원도 강릉을 지나 동해안의 해안선을 따라 경북 울진군 평해까지 이어지는 길을 

 

평해로(관동대로)라고 합니다.

 

평해길8길 코스의 대부분이 고래산 임도 구간(7.9km)이며, 원시림의 때 묻지 않은 자연의 모습을 보면서 여유 있게 걸을

 

수 있는 코스 입니다. 따뜻한 계절에 걸으면 울창한 숲을 볼 것 같네요.

 

평해길8길 부터 걸으실 도보객분들은 가급적이면 열차를 이용해서 석불역 오시는게 수월 합니다.

 

경기옛길 홈페이지에서 GPS화일 받아서 걷는 것을 권 합니다.

 

저는 평해길7길, 8길을 같이 걷기에 평해길7길 마치고 평해길8길 바로 걷습니다.

 

평해길8길 들머리 안내판과 평해길8길 스탬프함

 

평해길8길 스탬프함

 

석불마을 스토리보드

 

경기옛길 쉼터네요.  직진 합니다. 

 

눈이 그쳤네요.

 

평해길 코스 놓칠 수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방향전환 합니다.

 

전양고개 스토리보드

 

벤치가 있어 잠시 쉬어 갑니다.

 

폐선 된 중앙선 철길 모습이네요.

 

이 위치부터 방향 전환 많습니다.

 

고래산 임도 시작 되는 곳 입니다.

 

 

왼쪽으로 갑니다.

 

오른쪽 건물 백운정사

 

본격적인 고래산 임도가 시작 되네요. 걷기 편 합니다.

 

멋지네요.

 

 

위 국가지점번호 부터 주의 깊게 걸으세요. 중요한 갈림길이 나옵니다.

 

 

위 숫자판 나오면 왼쪽 갈림길 나올 때 됐습니다.

 

위 숫자판 뒷쪽으로 전원주택 보이면 왼쪽 갈림길 나올 때 됐습니다.

 

 

왼쪽으로 갑니다. 고래산 임도 구간 중 가장 중요한 위치 입니다. 평해길8길 코스를 놓쳐 직진해도 길은 나오는데

 

한참 돌아서 가야 합니다.

 

평해길 표식 보강이 절실 합니다.

 

오른쪽으로 갑니다. 왼쪽 기둥에 평해길 표식 있으나 눈에 잘 안 들어 옵니다.

 

사진 찍기 위해 각도 맞춰서 찍었기에 보입니다.

 

 

구둔쪽다리 표지석

 

구둔쪽다리 표지석 지나자 마자 왼쪽으로 갑니다.

 

멋지네요. 여유있게 앉아서 경치 보고 싶네요.

 

다리 건너 오른쪽에 평해길 표식 있으나 잘 안 보입니다.

 

다리 건너면 3갈래 길인데 왼쪽 길로 갑니다.

 

오른쪽 건물은 일신분교 (폐교)

 

일신보건진료소...옥상에 시설물을 보면 천문대 같은데 일신보건진료소네요.

 

 

구둔마을 스토리보드

 

구둔역 400m 남았네요.

 

평해길8길은 계속 직진 합니다.

 

위 위치는 평해길8길과 평해길9길 코스가 겹치는 구간 입니다. 평해길9길은 오른쪽으로 갑니다.

 

걸어 오면서 오른쪽 길에 평해길 리본이 보여 이상하다 생각하면서 걷고 있었네요.

 

일신교회

 

구둔역

 

평해길9길 들머리 안내판과 평해길9길 스탬프함

 

구둔역 스토리보드

 

평해길9길 스탬프함

 

구둔역

 

 

구둔역은 영화 건축학개론 촬영지이기도 하며, 여러 촬영 단골 장소 입니다.

 

저는 일신역에서 17:09 청량리역 열차를 타고 복귀 할 계획이라 여유 있게 구둔역 경치를 즐깁니다.

 

경기옛길센터에는 평해길8길 소요시간이 4시간30분으로 되어 있는데,

 

제가 빨리 걷는 편은 아닌데 휴식시간 포함해서 3시26분 소요 됐네요.

 

일신역으로 갑니다. 도보객마다 복귀하는 방법은 다르리라 생각 됩니다.

 

구둔역에서 일신역까지 거리는 약 1km 정도 됩니다.

 

멀리 일신역 보이네요.

 

일신역 앞에 있는 버스정류장 입니다.

 

일신역 버스정류장 버스시간표 

 

일신역

 

 

일신역 열차시간표  용문, 양평, 덕소, 청량리 방향  2021.1.30 촬영. 저는 17:09 열차를 탔습니다.

 

일신역 열차시간표  양동, 원주, 제천, 동해 방향  2021.1.30 촬영.

 

일신역 플랫폼...무인으로 운영 되고 있는 거 같아요. 매표소도 안 보입니다. 겨울 햇살 좋습니다.

 

 

 

ggcr.kr/?sd=&pg=10003&pgView=notice&dNo=&sNo=&tNumber=&lNumber=1&etcNumber=&bbs=1&bbsgroupcode1=&bbsmd=view&opt=v&number=156&goNumber=1&SearchType=&SearchText=

 

경기옛길

경기옛길 - 역사문화탐방로 경기옛길 소개, 도보여행, 역사, 문화유산, 운영프로그램 등 정보 제공.

ggcr.kr

경기옛길 모바일 앱 관련 내용  출처 : 경기옛길 홈페이지

 

rqueen31.tistory.com/

 

지금이다걷기여행후기

전국 걷기, 등산 여행 후기

rqueen31.tistory.com

band.us/page/76226228/post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 BAND Page

지금이다! 걷기 여행 후기

band.us



위 rqueen31님의 트립보기 글자 또는 사진 클릭하면 걸은 트립 볼 수 있습니다.


--- 사진 및 동영상 무단 사용 금지, 재배포 금지 및 2차 가공금지---

본 컨텐츠 무단 전재(轉載), 인용(引用), 상업적 사용 금지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는 컨텐츠 내용, 사진, 문구 등 땀과 노력으로 만드는 저작인격권 & 지식재산권의 편집저작물입니다. 

저작권법 제6조(편집저작물) ①편집저작물은 독자적인 저작물로서 보호된다. 

편집저작물을 전체로 이용(복제)해야 저작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라 그 편집물 중 소재의 선택이나 배열에  
관해 창작성이 있는 부분을 이용하면 반드시 전부를 이용하지 않아도 저작권의 침해(대법원 1993.1.21. 고지, 92마1081 결정) 

사진저작물은 피사체의 선정, 구도의 설정, 빛의 방향과 양의 조절, 카메라 각도의 설정, 셔터의 속도,  
촬영기회의 포착,기타 촬영방법, 현상과 인화 등의 과정에서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저작물에 해당한다. 외부적 표현에 저작자의 창작·노력에 따른 개성이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 있으면 충분하다.(서울중앙지법 2007가합16095 판결) 

(C)2021 지금이다.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